2025.07.22 (화)

  • 흐림동두천 23.0℃
  • 흐림강릉 20.8℃
  • 서울 27.9℃
  • 구름많음대전 28.0℃
  • 흐림대구 27.6℃
  • 구름많음울산 25.5℃
  • 구름조금광주 28.6℃
  • 구름조금부산 28.2℃
  • 구름조금고창 28.4℃
  • 구름많음제주 29.8℃
  • 흐림강화 26.6℃
  • 구름많음보은 23.2℃
  • 구름많음금산 27.2℃
  • 구름많음강진군 29.6℃
  • 구름많음경주시 26.8℃
  • 맑음거제 28.6℃
기상청 제공

한국여행

브라이언 체스키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겸 CEO, 오는 6월 방한

브라이언 체스키 에어비앤비 CEO 6월 4일 서울 방문,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세븐틴의 ‘에어비앤비 오리지널’ 체험 참여 및 하이브와의 협업 확대 예고
3년 연속 경영진 방한… 한국, 에어비앤비 CEO의 글로벌 주요 도시 순방의 피날레 장식하며 전략적 핵심 시장으로 부상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겸 CEO인 브라이언 체스키(Brian Chesky)가 에어비앤비 ‘2025년 여름 업그레이드’ 발표 이후 진행 중인 글로벌 주요 도시 순방의 마지막 일정으로 6월 4일 한국을 찾는다.


 

지난 5월 13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공개된 ‘2025년 여름 업그레이드’에서 에어비앤비는 한층 새로워진 앱과 함께 기존 숙박 중심에서 더 나아간 업데이트 ‘에어비앤비 서비스(Airbnb Services)’와 ‘에어비앤비 체험(Airbnb Experiences)’을 대대적으로 공개했다.

‘2025년 여름 업그레이드’ 공개 이후 체스키 CEO는 파리와 베를린, 밀라노 등 세계 주요 도시를 방문했으며, 마지막 여정으로 서울을 찾는다. 앞서 체스키 CEO는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롤라팔루자(Lollapalooza)를 비롯해 사이클리스트계의 세계적인 전설 마크 캐번디시(Mark Cavendish)와 독일 DJ번트(BUNT) 등이 주최하는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연이어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방한에서는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인 세븐틴(SEVENTEEN)을 만나 6월 4일 ‘에어비앤비 오리지널(Airbnb Originals)’ 체험에 함께할 예정이다. 이 체험은 ‘2025년 여름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인물 또는 글로벌 셀러브리티가 직접 호스트로 참여하는 특별한 체험이다. 세븐틴은 이번 체험을 통해 초청된 60명의 팬들과 직접 만나 데뷔 10주년을 맞아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체스키 CEO는 하이브(HYBE)와의 새로운 협업도 발표할 계획이다.

체스키 CEO의 방한은 지난 2023년 네이선 블레차르지크 공동 창업자 겸 최고전략책임자(CSO), 2024년 데이브 스티븐슨 최고사업책임자(CBO)에 이어 에어비앤비 경영진의 3년 연속 한국 방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는 한국 시장에 대한 에어비앤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전 세계에서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을 여행 수요로 연결하려는 의지를 보여준다.


에어비앤비 소개

 

에어비앤비는 2007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두 명의 호스트가 세 명의 게스트를 맞이한 이후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500만 명 이상의 호스트가 20억 회 이상 게스트를 맞이한 규모로 성장했다. 매일 독특한 숙소와 체험을 제공하는 호스트가 있기에 게스트는 더욱 진정성 있는 방식으로 지역사회와 만나고 교감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irbnb.co.kr/


베트남

더보기
내셔널 지오그래픽, 무이네를 동남아시아 최고의 수상 스포츠 여행지로 선정
세계 최고의 여행 출판물 중 하나인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동남아시아의 떠오르는 수상 스포츠 여행지로 베트남의 무이네를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기자 다니엘 스테이블스는 지난 20년 동안 무이네가 고래 숭배 어촌 마을에서 이 지역 최고의 수상 스포츠 중심지 중 하나로 변모했다고 보도했다. 카이트서핑 강사 응우옌탄훙은 "1995년, 수천 명의 사람들이 개기일식을 보기 위해 해변으로 몰려들기 전까지는 아무도 무이네에 대해 알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그 이후로는 모든 것이 예전과 같지 않았다."라고 훙은 덧붙였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따르면, 일식 체험을 즐기는 사람들은 무이네에서 카주아리나 나무 그늘 아래 펼쳐진 하얀 모래와 붉은 모래 언덕, 황금빛 해변, 그리고 끊임없이 이어지는 파도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발견했다. 하지만 카이트서퍼들을 가장 매료시킨 것은 바로 믿을 수 있는 바람이었다. 소문이 퍼지면서 무이네는 태국과 필리핀의 붐비는 수상 스포츠 중심지에 비해 한적한 대안이 되었다. 어부 집안에서 자란 탄훙은 이 지역의 수상 스포츠가 발전하면서 카이트서핑을 시작하기 전까지 아버지처럼 어부로 일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남하이를 상징한다." 그는 해안가

경제

더보기
비즈플레이 김홍기 대표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동참
Expense 비용 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의 김홍기 대표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인구 감소 및 인구구조 변화 등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난해 10월부터 다양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했으며,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김종현 쿠콘 대표의 지명을 받아 동참하게 됐다. 비즈플레이는 임직원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도 워케이션 제도 △캠핑장 및 전용 휴양시설 제공 △국내 유명 콘도 제휴 등을 통해 임직원이 편안하게 휴식하고 리프레쉬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사회를 지향하며 매월 임직원 급여의 끝전을 모아 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하는 등 사회 환원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홍기 비즈플레이 대표는 “의미 있는 캠페인에 비즈플레이가 함께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임직원 모두가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즈플레이는 경비지출관리 시장에 이어 B2E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