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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허벌라이프, 2024년 베트남 수익 1.7% 증가한 2억 8,400만 달러 기록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다단계 마케팅 기업 허벌라이프는 2024년 베트남에서 2억 8,370만 달러의 순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고 회사 보고서에 밝혔다.

 

베트남 환율 변동으로 인해 작년 순매출이 1,440만 달러 감소했다. 허벌라이프는 베트남 통화 기준으로 순매출이 전년 대비 6.8%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허벌라이프는 2023년 3월 3% 가격 인상에 이어 2024년 3월부터 3.5%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순매출 증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허벌라이프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 시장 중 하나로,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인도가 8억 4,480만 달러로 가장 큰 시장이었고, 중국이 2억 9,760만 달러로 그 뒤를 이었다.

 

허벌라이프는 2024년 전 세계적으로 50억 6천만 달러의 순매출과 39억 달러의 매출 총이익을 기록했다.

 

 베트남에서 유통되는 허벌라이프 제품은 미국에 본사를 둔 허벌라이프 이노베이션 & 매뉴팩처링(HIM) 레이크 포레스트와 윈스턴세일럼에서 생산된다.

 

허벌라이프 베트남 SMLLC는 2009년에 설립되었으며 호치민시에 본사를 둔 다단계 마케팅 회사이다.

 

베트남은 허벌라이프가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시작한 71번째 시장으로 수익 기준으로 허벌라이프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다단계 마케팅 회사이다.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베트남에는 현재 19개의 허가받은 다단계 마케팅 사업체가 있으며, 참여자는 약 76만 8천 명이다. 이 부문의 2023년 총 매출은 16조 8천억 동(미화 6억 5,220만 달러)으로 전년 대비 20% 감소했다. 주요 업체로는 허벌라이프, 오리플레임, 암웨이, 뉴이미지 등이 있다.

 

올해 초 국가경쟁위원회는 허벌라이프 베트남에 다단계 마케팅 위반 혐의로 2억 500만 동(미화 8,000달러 이상)의 벌금을 부과했다.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호치민시 3군 쩐까오반 거리 26번지에 본사를 둔 허벌라이프 베트남은 "법에 따라 다단계 마케팅 참여자를 위한 기본 교육을 시행하지 않았거나 부적절하게 시행했다"는 이유로 벌금을 부과받았다.

 

또한 허벌라이프 베트남은 법이 요구하는 다단계 마케팅 활동 보고 의무를 부적절하게 이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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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연간 70만 톤을 생산하며 베트남을 앞지르겠다는 야심 찬 야망
인도네시아는 커피 생산에서 세계 2위 베트남을 따라 잡겠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카르타 글로브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최대 경제국인 인도네시아 정부는 국내 생산량 증대와 증가하는 세계 커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줄하스(Zulhas)로 불리는 줄키플리 하산(Zulkifli Hasan) 식량부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현재 세계 4위의 커피 생산국으로 연간 70만 톤 이상의 커피를 생산한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 4위 인구(2억 8,500만 명 이상)인 인도네시아가 적절한 전략을 채택한다면 생산량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고 믿는다. "현재 커피 가격이 매우 유리하기 때문에 생산성을 높여야 합니다."라고 줄하스 장관은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식량부 조정장관은 인도네시아 커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품질 품종을 사용하고, 수확 후 가공 과정을 개선하며, 더욱 경쟁력 있는 포장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줄하스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아체( Aceh) 고원부터 파푸아 동부 지역까지 커피 재배에 적합한 광활한 토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지역마다 독특한 풍미의 커피 원두를 생산한다고 말니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커피에 대한 지리적 표시(GI)를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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