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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2025년 설 연휴를 위한 세 가지 소비 트렌드: 칸타 월드패널

칸타 월드패널 베트남의 비즈니스 디렉터인 응우옌푸옹응아는 소비자들이 가전제품, 조리기구, 퍼스널 케어 아이템과 같은 실용적인 제품을 우선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응아는 월요일 호치민에서 열린 '뗏(설) 쇼핑 트렌드 2025' 세미나 둘째 날에 이 같은 정보를 공유했다.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및 분석 회사인 칸타 월드패널이 4대 도시와 농촌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한 소비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베트남의 뗏 2025 소비 트렌드는 세 가지로 나타났다.

 

뗏 2025 기간 동안 소비자들은 가전제품, 조리기구, 퍼스널 케어 제품, 무알코올 식음료 등 필수적이고 실용적인 품목을 계속 선호할 것이다. 이러한 추세는 제품 선택의 단순화와 대규모 모임에서 보다 친밀한 가족 및 개인 활동으로의 전환을 반영한다.

 

또한 음주 운전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 테트 장바구니에 담긴 주류와 제과류의 물품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연말 쇼핑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이다.

 

실용적인 선물 세트로의 전환

 

2025년, 소비자들은 빠르게 움직이는 전통적인 소비재(FMCG) 대신 실용적이고 저렴한 선물 세트로 기울고 있다. 칸타(https://www.kantar.com/locations/vietnam#_=)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FMCG(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기반 테트 선물을 받는 가구 수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신 소비자들은 식용유, 향신료, 견과류, 요거트, 새 둥지와 같은 건강에 민감한 제품과 같이 유용성이 높은 품목을 선택하여 한때 인기를 끌었던 맥주와 과자 같은 옵션을 대체하고 있다.

 

뗏 기간 동안 여행 증가

 

여행은 뗏을 기념하는 점점 더 인기 있는 방법이 되고 있다. 수년간 팬데믹과 업무 관련 스트레스에 시달려 온 많은 소비자들이 국내외 여행을 통해 휴식을 취하고 있다. 통계청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뗏 기간 동안 여행이 크게 증가했으며, 이는 관광이 뗏 축제의 핵심 부분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와 함께 현금, 생활용품, 패션과 같은 옵션이 전통적인 FMCG 상품을 대체하는 등 테트 선물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하는 소비 패턴에도 불구하고 뗏 2025는 베트남 사람들에게 소중한 기회로 남아 있다. 수년간의 경제적, 사회적 도전 끝에 소비자들은 더 차분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연말연시를 맞이하고 있다. 대규모 모임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뗏 준비가 간소화되었으며, 가족 시간과 개인 복지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졌다.

 

칸타(Kantar)의 예측에 따르면 2025년 설 연휴 동안 FMCG 성장률은 1-3%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농촌 지역은 도시 지역보다 성장률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성장은 작년에 발생한 슈퍼 태풍 야기와 북부 지역의 심각한 홍수로 인한 광범위한 피해와 같은 중대한 사건에도 불구하고 경제 회복의 긍정적인 신호를 보여준다. 그러나 소비자에게 미치는 재정적 영향은 지나치게 심각하지 않아 명절 기간 동안 가계 지출이 회복될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 국민은 팜민찐 총리의 새로운 결정에 따라 2025년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 9일간의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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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EQ를 가진 사람들이 보여주는 4 문장
아래 네 문장은 간단하지만, 심리치료사(미국) 에린 레너드 박사에 따르면, 뛰어난 감성 지능(EQ)을 가지고 사람임을 보여준다. 내가 틀렸어 실수를 인정하는 것은 자기 인식과 개인적인 책임감의 표시다. 비난하거나 정당화하기보다는 자신을 되돌아보려는 의지는 관계에서 신뢰를 쌓는 데 도움이 된다. 2022년 하버드 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자신의 실수를 기꺼이 인정하는 사람들은 변명하고 비난하는 사람들보다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할 가능성이 34% 더 높다. 에린 레너드 박사는 많은 사람들이 실수 후에 변명을 하고, 상대방을 과소평가하고, 심지어 비난하기도 하지만, 이는 관계에 대한 신뢰를 손상시킨다고 지적한다.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사람은 자존감이 높고 자신의 단점을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다. 괜찮으세요?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의사소통의 90%는 비언어적 의사소통이다. 감각과 마음으로 관찰해야만 이러한 신호를 포착할 수 있다. 주변 사람들의 감정에 귀 기울이는 것은 사회적 인식의 한 형태이다. 얼굴 표정과 비언어적 신호를 포착하는 능력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높은 EQ를 보여준다. 이를 통해 누군가 화가 나거나 속상해할 때 이를 감지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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