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목)

  • 맑음동두천 17.2℃
  • 맑음강릉 26.8℃
  • 맑음서울 17.7℃
  • 맑음대전 19.7℃
  • 맑음대구 26.0℃
  • 맑음울산 22.4℃
  • 구름많음광주 20.7℃
  • 맑음부산 23.0℃
  • 맑음고창 ℃
  • 구름많음제주 19.6℃
  • 흐림강화 15.1℃
  • 맑음보은 18.1℃
  • 맑음금산 18.3℃
  • 구름많음강진군 21.1℃
  • 맑음경주시 23.0℃
  • 구름조금거제 20.2℃
기상청 제공

한국문화연예

‘전석 매진’ NCT 127, 방콕 스타디움 콘서트 5만 관객 열광

썬더돔→임팩트 아레나→탐마삿 스타디움까지 ‘계단식 성장’의 표본
‘공연의 神’다운 공연, 나날이 드높아지는 글로벌 위상

 

 

(굿모닝베트남미디어) NCT 127(엔시티 127,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5만 관객의 함성 속에서 방콕 스타디움 콘서트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NCT 127 3RD TOUR 'NEO CITY : BANGKOK – THE UNITY'(엔시티 127 써드 투어 '네오 시티 : 방콕 – 더 유니티')는 1월 27~28일 양일간 태국 방콕의 탐마삿 스타디움에서 열렸으며, 현지 첫 스타디움 공연인 만큼 어느 때보다 치열한 티켓팅 경쟁 속에 시야제한석까지 전석 매진을 기록, 이틀간 총 5만 관객이 운집했다. 

 

특히 NCT 127은 2019년 태국 첫 단독 콘서트를 썬더돔(회당 6천석)에서 개최한 뒤 2022년 임팩트 아레나(회당 1만 1600석)를 거쳐 2024년 탐마삿 스타디움(회당 2만 5천석)에 입성, 매 투어마다 공연장 규모를 확장해 나가는 것은 물론, 태국에서 펼친 모든 콘서트가 매진되는 쾌거를 달성하는 등 날이 갈수록 드높아지는 NCT 127의 위상을 실감케 한다. 

 

'Punch'로 공연의 포문을 연 NCT 127은 'Ay-Yo', 'Favorite', 'Simon Says', '소방차', 'Cherry Bomb', 'Superhuman' 등 히트곡 퍼레이드로 몰입도를 높였으며,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영웅', '질주', 'Fact Check'는 파워풀한 라이브와 퍼포먼스, 관객들의 떼창이 커다란 스타디움을 가득 채우며 공연장 일대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다. 

 

더불어 화려한 레이저가 밤하늘을 수놓은 '불시착', 'Time Lapse', 환상적인 하모니와 신비로운 무드의 연출이 돋보인 '윤슬', '신기루', '하얀 거짓말', '별의 시' 등은 야외 공연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성적인 분위기가 특별함을 더했으며, 이동차를 타고 객석 곳곳을 돌아다니며 팬들과 호흡한 'Angel Eyes', '낮잠' 등 앙코르까지, 약 3시간 동안 28곡의 다채로운 무대로 현지 관객을 완벽하게 매료시켰다. 

 

ALWAYS GOT YOUR BACK' 등의 문구가 적힌 대형 현수막, '127 DAY', '우리 항상 여기 있을게' 등의 글씨를 만드는 라이트 박스까지 진심을 담은 이벤트로 감동을 안겼으며, 공연장 밖에는 티켓을 구하지 못한 수백명의 팬들이 모여 음악 소리를 들으며 함께 공연을 즐기는 진풍경도 펼쳐져 이목을 사로잡았다. 

 

한편, 방콕 공연도 성황리에 마친 NCT 127은 2월 3~4일 마카오 갤럭시 아레나에서 세 번째 월드 투어의 열기를 이어간다. 

 

[출처] SM엔터테인먼트


베트남

더보기
호치민시는 관광객 지출을 늘리기 위해 한국과 싱가포르 면세점 사례를 따라야 한다
호치민시는 외국인 관광객 지출을 늘리기 위해 번화가와 공항 터미널에 면세점을 더 많이 개설함으로써 한국의 주요 대도시와 싱가포르로부터 배울 수 있다고 내부 관계자들은 말했다. 호치민시 RMIT 대학의 한국관광호텔경영학 강사인 박혜진 박사는 쇼핑이 외화벌이의 원동력이며, 베트남의 관광지 선택을 다양화함으로써 더 많은 관광 달러를 벌어들이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세계여행관광협의회에 따르면 2019년 전 세계에서 쇼핑관광은 총 1,782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이는 세계 GDP에 대한 여행 및 관광(T&T)의 직접적인 기여의 6%에 해당한다. 일부 국가에서는 쇼핑 관광이 T&T의 국가 GDP 직접 기여도의 15%를 초과했다. 한국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쇼핑 관광 국가 중 하나이다. 서울을 두 번 이상 다녀온 일본, 중국, 태국, 미국, 영국 등 5대 시장 관광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연구에 따르면 관광객 1인당 항공권과 숙박비로 평균 200만 원(1,470달러)을 지출해 지출액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쇼핑비는 평균 62만 원으로 외식비보다 높았다. 박혜진 박사는 면세점들이 관광객들에게 쇼핑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이유는 면세점들이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