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7 (토)

  • 구름조금동두천 27.5℃
  • 흐림강릉 24.2℃
  • 구름많음서울 27.7℃
  • 흐림대전 28.7℃
  • 흐림대구 26.1℃
  • 구름많음울산 28.0℃
  • 소나기광주 26.1℃
  • 흐림부산 28.7℃
  • 흐림고창 27.7℃
  • 구름조금제주 32.5℃
  • 구름조금강화 26.7℃
  • 흐림보은 23.4℃
  • 흐림금산 25.3℃
  • 흐림강진군 29.7℃
  • 흐림경주시 26.5℃
  • 구름많음거제 29.8℃
기상청 제공

[인프라] 베트남 교통부, 남북 고속철도 3개 시나리오 공개

교통부는 베트남의 양대 경제 거점인 하노이와 호치민사 간의 남북 고속철도 건설을 위한 세 가지 시나리오에 대한 의견을 구하고 있다.

 

 

첫 번째 시나리오는 길이가 1545 킬로미터이고 설계된 속도가 시속 350 킬로미터인 새로운 1.435 미터의 복차선 철도가 건설할 것이다. 기존의 철도가 화물 운송과 단거리 여행자들을 위해 업그레이드되고 승객만 서비스를 제공할 한다. 총 비용은 673억 2천만 달러로 추정된다.

 

두 번째 시나리오에서는, 승객 수송과 화물 수송을 모두 제공하는 1.435 미터의 새로운 2차선 철도가 건설할 것이다. 최고 속도는 시속 200-250 킬로미터가 될 것이고 화물 수송은 시곡 120 킬로미터가 될 것이다. 기존의 철도는 화물 수송과 단거리 여행자들을 위해 또한 업그레이드 된다. 이 시나리오의 총 비용은 720억2천만달러로 추정된다.

 

세 번째 시나리오에서는, 20개의 지방과 도시를 관통하는 1.435 미터의 새로운 2차선 철도가 건설될 것이고, 설계된 최고 속도는 시속 350 킬로미터이다. 승객 수송과 필요할 때 화물 수송을 할 수 있다. 총 비용은 689억8천만달러로, 승객과 화물 운송을 병행하는 이중 목적을 위해 더 많은 장비를 투자할 경우 716억9천만달러로 증가할 것이다. 이 경우 여객역 23곳, 유지·보수 시설 5곳, 화물역 5곳, 화물창 연결 철도 28km가 추가된다.

 

건설부는 연간 1억3천350만명의 승객과 2천만톤의 화물을 수송할 세 번째 시나리오를 선호한다. 또한 국제적인 연결을 위해 1.0미터의 모든 선로를 1.435미터의 레일로 교체함으로써 기존의 남북 철도를 개선할 것을 제안했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