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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한 섬유업체는 갑자기 급격한 이익 증가를 신고, 직원 수가 8천 명까지 늘었다.

섬유산업 대부분의 사업체가 오더 감소, 이익률 감소, 수입 감소 또는 종업원 수의 감소 등 모든 것이 감소한 상황에서 의복법인 10(UPCoM: M10)은 3분기 및 9월까지 플러스 이익 성장을 달성한 드문 회사로 2023년 인적자원계획에 따르면 평균 종업원 수는 8,000명으로 2022년 대비 12% 증가했다.

 

올해 6월까지 섬유산업 전체의 위기로 여겨지며, 베트남의 섬유 및 의류 수출은 191억달러(-17.0% YoY)를 기록하였고, 이 중 의류 수출은 157억달러(-15.4% YoY)를 기록하였으며, 이러한 감소는 주로 수출시장의 소비 위축과 브랜드들이 재고를 줄이고 신규 발주에 신중을 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9월 말까지 베트남의 섬유·의류 수출은 297억 달러에 그쳐 같은 기간 14% 감소했고 2023년 수출 목표 400억 달러의 74% 이상을 달성했다.

 

오더 부족과 급격한 이익률 축소가 업계 대부분의 기업들의 이익 감소로 이어지는 주요 원인이다.

 

Hue Textile (Huegatex, UPCoM: HDM) 및 Hoa Tho Textile (HOSE: HTG), Century Fiber (HOSE: STK), Song Hong Garment (HOSE: MSH), Textile - Thanh Cong Investment - Trading (HOSE: TCM), TNG Investment and Trading (HNX: TNG)과 같은 일련의 유명한 이름들은 모두 마이너스 이익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업계의 거인인 베트남 섬유의복그룹(Vinatex, UPCOM: VGT)도 3분기 순이익이 77% 감소한 270억동을 기록하면서 공통적인 어려움을 피할 수 없었고, 이는 섬유산업의 5분기 연속 마이너스 성장이다.

 

 

대부분의 섬유 및 의류 기업들의 암울한 분위기와 대조적으로, 의복 회사 10(UPCoM: M10)은 3분기와 9월에 긍정적인 이익 성장을 달성한 드문 단위이다.

 

올해 3분기 M10은 전년 동기 대비 세전이익과 세후이익이 모두 플러스 성장한 드문 기업으로, 구체적으로는 세전이익과 세후이익이 385억동, 315억동을 기록했으며, 각각 27%, 26% 증가했다.

 

올해 9월까지 M10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30억 3500만동의 매출을 달성했지만, M10의 밝은 점은 작년보다 약간 개선된 총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다(2022년 초에서 9월까지 10%에 육박한 것과 비교하면 11%에 육박).

 

앞서 베트남 섬유 의복 그룹 - 비나텍스(VGT)는 2023년 3분기 재무 보고서에서 주문이 부족하고 기업들이 월평균 800만 동 이상의 급여를 보장하기 위해 저가 주문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비나텍스는 또한 주문 가격으로 근로자들의 평균 급여가 월평균 600만 동 미만이라고 말했다. 주문가격은 낮고 총 주문금액은 줄어 "그룹 연결이익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비나텍스는 말했다.

 

VGT와 유사하게 대부분의 섬유 및 의류 기업은 2023년 1월에서 9월까지 전년 동기 대비 총 이익률은 감소했다.

 

또 M10은 매출과 사업관리비를 통제해 당기순이익은 920억동으로 전년 동기 900억동 대비 소폭 증가했다.

세후이익은 770억동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소폭 증가했다.

 

 

의복 회사 10은 베트남 섬유 의복 그룹의 자본금 33.82%, 기타 주주의 자본금 66.18%를 보유한 합작 주식 회사로 2023년 3분기 말까지 회사는 2개의 자회사와 6개의 종속 회계 부서를 보유하고 있다. M10의 2022년 평균 직원 수는 7143명이며 평균 소득은 930만동/월이다.

 

긍정적인 사업 성과로 2022년을 마감한 회사는 2023년 매출 4조2천억동, 세전이익 1100억동, 배당률 15% 목표를 설정하였으며, 특히 설정한 계획에 따른 평균 근로자 수 역시 2022년 대비 8000명까지 증가했다.

 

 

이사회는 2023년에 직면할 어려움을 예상하고 부채/자기자본비율 감소, 비용/수익비율 감소, 재고.창고 및 평균재고일수 감소, 상품유형별, 고객별 효과 평가 및 분석, 전문성 향상 등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국내 시장을 위해 유통 채널 시스템을 검토하고 발전시키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 종류를 가진 대규모 현대식 매장과 대리점을 더 많이 열고 있으며, 여성 패션, 고급 정장 등 새로운 상품 라인과 새로운 브랜드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LEED 표준에 따라 그린팩토리를 지향하는 공장과 자동화 기술장비에 대한 투자에도 주력하고 있다. 시장의 요구사항에 따라 인력을 구축, 훈련 및 개발하고 특히 패션 업계가 FOB 및 ODM 제품을 만들기 위한 설계 인력에 중점을 둔다.

 

1946년 비엣박 전쟁지역의 군복공장이었던 JSC를 설립하여 개발 및 모델전환을 거쳐 2010년 합작주식모델로 전환하였다. 현재 기업의 정관자본은 3024억동이며, 2023년 9월 30일 기준 총자산은 2조2620억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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