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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아마존, 보잉, 이케아 유통 거물들 베트남 방문

 

산업통상부는 월마트, 아마존, 보잉, 까르푸, 센트럴그룹, 코펠(멕시코), 이케아(스웨덴) 등 유명 글로벌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국제 공급망을 연결하는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베트남 무역사무소의 해외 지사인 무역사무소의 전체 시스템이 전례 없이 참여하게 된다.

 

타호앙린 산업통상부 구미시장국장에 따르면 2023년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이공 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국제상품 공급망 연결 2023'(Viet Nam International Sourcing 2023) 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는 기업들이 글로벌 생산사슬에 보다 깊이 참여하고, 유통채널, 수입업체 및 국내 제조·수출업체 간 연결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최근 몇 년간 베트남은 다양한 종류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고 가격 경쟁력이 있으며 품질이 점점 향상되고 있는 주요 글로벌 생산 중심지가 되었다.

 

올해 행사는 세계 대기업들의 전례 없는 관심도 기록했다. '베트남 인터내셔널 소싱 2023'의 3일 동안 10개의 주제 세미나와 비즈니스 포럼이 개최되며, 글로벌 대기업들이 참여하는 유용한 무역 인맥이 형성될 예정이다.

 

참가 업체는 이온, 유니클로(일본), 월마트, 아마존, 보잉, AES(미국), 까르푸, 데카슬론(프랑스), 센트럴 그룹(태국), 코펠(멕시코), 이케아(스웨덴), 루루(UAE) 등이다.

 

린 회장에 따르면 올해 일련의 행사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산업통상부가 일련의 상담원과 비즈니스 딜을 동원해 기업에 상품을 판매하는 '다리' 역할을 할 것이라는 점이다. 구체적으로 산업통상부 무역사무소와 무역지사는 다양한 형태로 참석한 국제구매단을 초청하기 위해 수입업체, 유통채널, 외국기업협회 등을 대상으로 '베트남 국제소싱 2023'을 홍보하는 광범위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국내 기업 입장에서는, 일련의 행사에 참석하는 것은 모두 수입업체, 유통그룹, 국제구매사절단에 소개하기 위해 선정된 주요 브랜드들이다. 이들은 모두 국제인증을 획득한 기업들이고, 강한 산업에서 고품질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제 유통업체와 소매업체들은 다음과 같은 요구를 가지고 있다: 식품, 섬유, 신발, 샌들, 배낭, 가방, 스포츠 및 피크닉 용품, 가전 및 가구, 지원 산업 등이다.


'베트남 인터내셔널 소싱 2023'은 수출 촉진이라는 목표 외에도 글로벌 진출 시 기업의 역량 향상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기관 활동도 진행한다.

 

린씨에 따르면, 세계 경제 상황은 현재 많은 예측할 수 없는 요인들에 직면하고 있다. 2022년 이래로, 수입업자들은 상품들을 구매하고 비축하고 있어서, 2023년에 특정한 감소를 야기했다. 우울한 세계 경제는 또한 경제의 회복 계획을 늦추고 있다.

 

린 대변인은 "코로나19 팬데믹과 최근 지정학적-경제적 불안 이후 많은 기업, 소매, 도매 유통 채널이 다각화 전략을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공급을 보장하고 글로벌 공급망의 전략적 입지로 베트남을 선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쩐푸루 호치민시 무역투자진흥센터 소장은 국가의 지속적인 경제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고품질의 경쟁력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등 경제계가 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동시에 기업들이 제품을 홍보하고 국내외 소비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무역진흥활동을 조직할 필요도 있다.

 

루 회장은 "다국적 기업들도 자체적인 유통 시스템을 구축했지만 여전히 베트남 시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2022년에는 호치민시와 마찬가지로 국내 기업들과의 연계를 희망하며 투자 환경을 배우기 위해 100명 이상의 국제 비즈니스 사절단이 방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국적 기업의 시스템에 상품을 들여오기 위해서는 국내 기업들도 품질에 신경을 쓰고 포장에 기여하며 제품 홍보를 위한 홍보 활동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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