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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대형 소매업체들이 남부 산업 허브로 직행

Big retailers make beeline for southern industrial hub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경제, 유리한 인구 통계 및 호치민 시와 가까운 위치는 빈즈엉 지방을 외국 및 국내 소매업체의 "자석"이 되었다.

 

이온베트남의 소형 잡화점 겸 슈퍼마켓은 지난해 하노이에 문을 연 뒤 지난달 말 베트남 남부의 핵심 산업 허브인 빈즈엉에 모습을 드러냈다. 슈퍼마켓은 베트남, 일본, 한국 및 태국 음식을 제공하는 쇼핑 구역과 푸드 코트가 있는 5,000제곱미터의 면적이다. 이온몰의 총책임자인 후루사와 야수유키는 경제적 잠재력과 인구 때문에 남쪽에서 소형 슈퍼마켓 모델을 데뷔하기 위해 빈즈엉이 선택되었다고 말했다.

 

빈즈엉성은 센트럴리테일, 메가마켓 및 롯데와 같은 다른 현대 소매업체도 유치했다. 대부분의 지역 주민들에게 저렴한 것으로 간주되지 않는 많은 소매 및 서비스 브랜드도 최근 이곳에 왔다. 유니클로는 호치민시, 하노이 및 하이퐁에 매장을 오픈한 후 빈즈엉에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6월 첫 매장을 오픈한 유니클로는 올 가을이나 겨울에 베트남에서 20번째 매장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고가의 음료를 판매하는 스타벅스는 지난달 말 빈즈엉에 세 번째 매장을 열었다.

 

건강 및 미용 제품을 판매하는 글람부티크(Glam Beautique)는 전국 8번째 매장을 빈즈엉성을 선택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빈즈엉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시장 규모이다. 소비재 및 서비스의 총 소매 판매는 2023년에 전년 대비 12.4% 증가한 174조8200억동으로 (74억달러)로 호치민(660조동)과 하노이(433조동)이 다음이다. 성장률로 보면 다낭(22%)과 하이퐁(13.6%) 다음이다.

 

빈즈엉성의 인구 통계는 주목할 만하다. 부동산 서비스 컨설팅 회사인 콜리어스 베트남의 소매 서비스 관리자인 도티쑤안짱은 빈즈엉의 소매업의 장점 중 하나는 인구 기준으로 6번째에 불과하지만 1인당 소득은 월 8백7만6천동으로 가장 높다고 말했다.  그녀는 "높은 자격과 기술을 갖춘 젊고 풍부한 인적 자원은 주택 수요와 쇼핑, 엔터테인먼트, 의료 및 교육과 같은 기타 요구 사항을 증가시킨다"라고 말했다.

 

빈즈엉은 사회경제적 발전과 인프라로 인해 투자자와 소매 브랜드를 유혹하는 "자석"이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빈즈엉성에는 30개의 산업 단지와 12개의 산업 클러스터가 있다. 3,400개 이상의 외국 기업이 4,121개 프로젝트에 400억달러를 투자했다. 유니클로는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새로운 산업 중심지로서의 입지가 빈즈엉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콜리어스에 따르면 빈즈엉성의 소매 부동산 시장은 호치민시에 이어 두 번째이며 호치민시가 수요를 충족할 수 없을 때 이상적인 목적지가 될 것이다. 짱은 이 지방이 사람들이 큰 어려움 없이 여행할 수 있을 만큼 가깝지만 호치민시의 상업 중심지와의 경쟁을 피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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