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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투자] 인프라에 대한 큰 투자 기회를 제공

호치민시의 랜드마크 

 

영국에 기반을 둔 건설 환경 컨설턴트 아룹( Arup)은 베트남은 2030년까지 교통 680억달러, 깨끗한 물 131억 달러, 광대역 개발비 240억달러 등 인프라 개발에 수천억 달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영국 외무부, 영연방 및 개발청(FCDO)이 의뢰한 아룹의 6월호 "베트남의 인프라 기회" 보고서는 베트남이 경제 성장률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연간 250억에서 300억달러의 인프라 투자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베트남은 2015년 저소득 국가 지위를 졸업하면서 양허금융이 위축되고 민간자본의 역할이 높아지고 있다.


운송 분야와 관련하여, 베트남은 주로 도로, 고가도로, 고속도로, 철도, 항만, 공항에 집중되어 있다. 관심이 덜한 상태에서 대중교통이 차지하는 비중은 10% 미만으로 정부의 2020년 목표인 25~30%를 달성하지 못했다. 또한 개인들은 여전히 개인 차량, 특히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선호한다.

 

아룹에 따르면 교통 부문의 투자 격차는 도로 550억달러, 공항 13억달러, 항만 81억달러, 철도 58억달러 등 약 702억달러이다.

 

에너지 부문의 경우, 송배전 인프라와 비교할 수 없는 에너지 생성의 확장과 COP 26에서 설정된 순 제로 배출 목표 2050을 충족하기 위한 진전으로 인해 89억달러의 투자 격차에 직면해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베트남의 태양광 발전은 매력적인 정책과 공급 관세로 우선 순위를 매겼으며, 육상 풍력 발전 용량은 크게 증가했다고 영국 회사는 강조했다. 게다가 해상 풍력 에너지는 새롭게 승인된 국가 전력 개발 계획 VIII(PDP VIII)를 고려할 때 청정 에너지 분야의 핵심 초점 영역이 될 가능성이 높다.

 

보고서에 따르면 상수도 및 폐기물 처리 부문은 230억달러의 투자 격차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룹은 도시와 농촌의 질적 차이가 현저하다고 지적했는데, 도시 지역의 84.2%의 사람들이 깨끗한 물에 접근할 수 있지만 농촌 시민들은 34.8%에 불과하다.

 

이 부문은 ODA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민간 자금을 유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지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정책 변화와 양보적 자금 조달은 베트남이 ADB가 자금을 지원하는 남부 빈즈엉성의 페기물 에너지  프로젝트와 같은 순환 경제 모델을 시행할 수 있는 문을 열었다.

 

아룹은 베트남의 디지털 부문은 기본적인 연결성에 대해 잘 보장되어 있으며, 투자 격차는 0이라고 언급했다. 예를 들어, 5G 기술이 개발되고 배포되며 상업적 사용을 위해 라이센스를 받을 예정이다. 이제는 데이터 스토리지, 데이터 센터 및 전력 안정성과 같은 지원 요소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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