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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메콩강 삼각주 고속철도 우선순위 부여

KTX

 

정부는 메콩강 삼각주의 고속도로, 특히 호찌민과 이 지역의 심장부인 칸토시를 연결하는 고속철도에 우선권을 부여하고 있다고 팜민찐  총리가 말했다.

 

일요일 껀토에서 열린 유권자들과의 회의에서 총리는 당의 최고 의사 결정 기관인 정치국이 원칙적으로 호치민시-껀토 고속도로 철도를 승인했으며 정부는 파트너들과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약 2천 2백만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메콩 삼각주는 껀토와 롱안, 동탑, 띠엔장, 빈롱, 짜빈, 벤쩨, 안장, 하우장, 속짱, 박리우, 까마우, 끼엔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껀토는 북쪽의 하노이와 하이퐁, 중부 지역의 다낭, 남쪽의 호치민과 함께 이 나라의 5개의 중앙 운영 도시 중 하나이다.

 

현재 베트남의 남북 철도는 호치민시에서 끝난다. 그것은 아직도 100년 이상 사용되어 온 약 1미터의 선로 궤간을 사용하고 있으며, 단선 네트워크에서는 고속 열차를 운행할 수 없다.

 

교통부는 호치민시와 껀토를 연결하는 고속철도 계획을 위한 준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프로젝트에는 PPP(Public-Private Partnership) 모델이 사용된다.

 

베트남의 철도 프로젝트 관리 위원회는 비용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한 적절한 투자 단계를 마련하기 위해 제안된 철도의 승객 및 화물 수요에 대한 상세한 연구를 수행하는 책임을 맡고 있다. 이사회는 앞서 핵심 프로젝트에 최대 90억 달러 정도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다. 철도는 호치민시, 빈즈엉, 롱안, 띠엔장, 빈롱과 껀토를 통과할 것이다. 총 길이는 174.5km이며, 노선에 15개의 역과 11개의 유지보수 및 수리 정류장이 있을 것이다.

 

제안된 노선은 1435 밀리미터의 국제 트랙 게이지를 사용할 것이다. 제안서는 이 프로젝트가 단선이 아닌 복선화되어 여객 열차와 화물 열차를 모두 운행할 것이라고 한다. 여객 열차의 경우 설계된 최대 속도는 190km/h이며 화물 열차는 120km/h 미만으로 운행된다.

 

2020년에 메콩 델타는 쌀 생산량의 56%인 2451만톤, 새우 617,700톤, 팡가시우스 114만톤, 과일 430만톤으로 전체 생산량의 56%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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