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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길가 상가는 비고, 중심 상업 센터는 90%이상 차고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호치민시 쇼핑 센터의 소매 공간은 1분기에 대부분 채워졌으며, 길가의 주택은 계속 비어 있다고 한다.

 

상업용 부동산 시장 단위의 여러 보고서에 따르면 호찌민시 상가의 임대 공간 점유율은 1분기에 90%를 넘었고, 대부분의 세입자들은 외국 브랜드이다. 몇몇 상업 센터들은 심지어 95-100%의 점유율을 달성하기도 했다. 그들의 조사에는 현재 수리를 위해 폐쇄된 소수의 상업용 타워가 포함되지 않았다.

 

쿠시먼앤웨이크필드는 입주율이 90% 이상에 머무는 동안 1분기 시내 상업 중심지 공간의 평균 임대료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 올랐다고 밝혔다. 응우엔후에 보행자 거리에 있는 고급 상업 센터는 임대료가 평방미터당 한 달에 300-500달러나 되지만 1층에 있는 모든 상점의 세입자를 찾았다.

 

마찬가지로 CBRE 베트남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호치민시의 쇼핑몰은 94%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대부분 1층에 있는 매장은 월 224달러로 임대했다.

 

콜리어스 베트남은 지난 1분기 호치민 쇼핑몰 임대료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평균 3%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입주자는 유니클로, 무지, 하이딜라오, 아라비카 등 해외 브랜드가 대부분으로 베트남 내 빠른 확장과 함께 입지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길가에 있는 상가는 그림이 다르다.

 

오득케, 호뚱마이, 응우옌짜이 및 부이비엔을 포함한 도심 거리를 둘러보는 것은 길가의 주택들이 세입자들을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증거를 제공한다. 이 건물들의 임대료는 2020-2021년 대유행 기간에 비해 15-20% 증가했다. 일부는 상승률이 5~7%이지만 여전히 세입자를 구할 수 없다.

 

쿠시먼앤웨이크필드 베트남의 전무이사인 짱부이는 쇼핑 센터의 소매 공간과 전통적인 길거리 주택이 서로 다른 세입자 그룹을 서비스하기 때문에 서로 다른 사업 전략과 예산이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국제 소매상들이 여전히 많은 서비스와 시설을 통합하고 많은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쇼핑몰에 더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1분기 동안, 일본, 태국, 그리고 한국의 많은 아시아 브랜드들은 그들의 브랜드 전략을 충족시키기 위해 고객들과의 상호작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쇼핑몰 내부의 공간을 임대하기로 선택했다.

 

컨설팅 회사 노스 스타스 아시아의 회장인 짱민하는 쇼핑몰이 보통 국제적이거나 유명한 베트남 브랜드인 세입자들을 끌어들여 인지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장기적인 사업 전략과 임대 예산에 대한 안정적인 출처를 가지고 있다고 그는 말했다.

 

한편, 길가의 주택을 주로 임대하는 사람들은 국내 중소기업들이다. 그들은 사업 계획이 짧고 임대 자금이 적다. 그들의 목적은 브랜딩 작업이 아니라 가능한 한 많이 판매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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