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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자동차] 현대, 도요타, 소형차 부문 1위 다툼

현대 엑센트와 도요타 비오스. 사진 제공: 현대 탄꽁, TMV

 

도요타와 현대차는 지난 분기 자동차 시장에서 1위 자리를 놓고 접전을 벌였고, 포드는 기아차의 3위를 위협했고, 미쓰비시는 5위에서 마쓰다를 근소한 차이로 앞섰다.

 

다양한 브랜드의 프로모션으로 인해 2월과 3월에 약간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분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했다.

 

소형차 부문의 상위 3개 부문- 도요타, 현대, 기아- 은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포드는 판매가 갑자기 급증하여 미쓰비시를 제치고 4위로 마감했습니다.

 

1분기 소형차 판매 출처: VAMA, TC 그룹, 빈패스트

 

현대차보다 800대 많은 1만3566대를 판매한 도요타는 비오스 판매량이 2022년 1분기 4855대에서 2295대로 줄었지만 벨로즈와 코롤라 크로스는 2393대, 3417대로 이를 만회했다.

 

현대차의 베스트셀러는 엑센트로 3943대였고 크레타가 2647대로 그 뒤를 이었다. 기아와 혼다는 49%와 53%의 판매 감소로 가장 큰 타격을 입었다. 기아차의 주력 모델인 K3는 879대 판매에 그쳤지만, 소네트, 셀토스, 카니발 등이 가세하면서 기아는 8600대 판매로 3위를 고수했다.

 

이는 포드가 166%의 판매 증가율로 예상외로 4위로 뛰어올랐기 때문에 포드의 8100대보다 500대 정도밖에 더 많지 않았다.

 

미쓰비시는 7100대의 차량을 판매한 후 5위를 차지했습니다. 엑스팬더는 다시 4444대의 판매량으로 최고의 실적을 올렸다.

 

마쓰다와 혼다가 6840대와 4368대의 판매량으로 그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순수 전기 자동차만을 판매하는 회사인 빈패스트이다. VFe34, VF8 및 VF9의 총 판매량은 1689대로 휘발유 자동차를 여전히 판매하던 작년보다 75% 감소했다.

 

그 뒤를 이어 스즈키, 푸조, 이스즈가 각각 1000대 미만의 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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