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지수에 대한 성 경쟁력 보고서(PCI) 자료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21년까지 빈즈엉은 인프라 품질 면에서 항상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최근 발표된 PCI 2022 보고서에서 빈즈엉의 순위는 하락했다.
PCI 인프라 지수는 베트남의 63개 지방 및 도시의 인프라 품질을 순위로 매긴다. 이 지수는 성 및 시 전체의 인프라 품질에 대한 비즈니스 인식 및 발표된 데이터 소스에 대한 설문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작성되었다. 인프라 지수는 (1) 산업 지역/클러스터 (2) 도로 (3) 전기 (4) 통신 (5) 기타 인프라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지방 경쟁력 자료(PCI)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21년까지 빈즈엉성은 항상 인프라 품질 면에서 전국에서 가장 높은 지역이었다. 그러나 최근 발표된 PCI 2022 보고서에서 빈즈엉성의 순위는 변경되었다.
구체적으로 PCI 2022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인프라 품질 기준 상위 5개 성과 도시는 각각 꽝닌성, 호치민시, 빈즈엉성, 하노이, 동나이성이다.
2022년 전국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갖춘 5대 지역. 출처: PCI 2022
산업지구(IZ) 및 산업클러스터(CCN)와 관련하여, 현재 꽝닌성에는 5개의 EZ가 있으며, 16개의 IZ(이미 운영 중인 것을 포함하여, IZ가 건설 중이며, 투자자를 위해 연구, 계획 및 선정 중인 것)와 19개의 CCN이 있다. 많은 산업 단지가 계획되어 있기 때문에 꽝닌성의 산업 구역의 점유율은 약 43%이다.
현재, 산 지대는 주로 꽝옌 마을, 하롱 도시, 하이 하 지역, 몽까이 시와 같은 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고속도로 하롱-하노이, 카이란, 띠엔퐁, 하이하 항구, 몽까이 국경 게이트와 같은 교통 허브와 가용 인프라가 집중되어 있는 지역은 상품의 운송과 교환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만든다. 도로 인프라와 관련하여, 꽝닌성의 총 도로 시스템 길이는 약 6361.93km이다. 사회 경제 발전에서 교통 인프라의 중요한 역할을 결정하면서 성은 중앙 정부의 지원을 받고 동기 부여 및 전략적 혁신 프로젝트에 집중하는 투자 자원 유치 메커니즘과 정책을 개발했다. "공공 투자가 투자를 이끈다"라는 모토를 가진 꽝닌성은 프로젝트와 업무의 지상 정리를 위해 성 예산을 투자하거나 중앙 정부에 자본을 진출시키는 선구자가 되어 민관 협력 형태로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전제를 만들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 228km의 국도가 개량 및 개조되었고, 126.7km의 지방도가 갱신 및 개량되었으며, 1250km의 지방도, 3750km의 농촌도 및 산악도가 개조 및 유지보수 및 갱신되었다. 특히 가장 인상적인 성과는 하롱-하이퐁 고속도로, 하롱-반돈 고속도로, 반돈 국제공항, 홍가이 국제여객항에 대한 완전한 투자와 항구, 산업단지 및 경제 구역과 연결되는 일련의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이다. 꽝닌성 인민위원회에 따르면, 현재까지 꽝닌성은 공항, 고속도로, 교통 시스템이 갖춰진 현대 항구와 같은 국가적 규모의 비교적 완벽한 교통 인프라를 갖춘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력 측면에서 꽝닌성은 베트남에서 가장 큰 전력 생산 중심지 중 하나이다. 이 지방은 매년 약 390억 kWh를 생산하고 있으며, 국가 전체 전력 생산량의 약 16%를 기여하고 있다. 전력망 인프라는 동시 투자에 관심이 있으며, 2년 전에 전국 전력망에서 본토 20가구 미만의 모든 마을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가장 빨리 도달한 선도적인 성이다.
통신과 관련하여, 꽝닌성은 하롱시와 꼬또 섬 지역에 집중된 공공 와이파이 핫스팟 건설의 선도적인 성 중 하나이다. 현재 성 내 BTS의 총 위치수는 2649개, BTS 총 방송국 수는 6419개이며, 이중 4G 기술 방송국 수는 2464개이다. 이동통신 보급률은 광케이블이 최대 100%까지 통신이 가능한 성 내 주거지역의 98%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