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투자] 20억동이 넘는 돈을 들여 프랜차이즈 밀크티 전문점을 차린 뒤 5개월 만에 큰 손해를 봤다

10년간 모은 돈을 모두 잃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사업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사업을 시작하고 부자가 되고 싶어 안달이 난 이 젊은 여성은 큰 타격을 입었고 10년 동안 일하면서 저축한 돈을 모두 잃었다.

 

사람들은 종종 "직장을 떠나 고용된 직업보다 빨리 부자가 된다"고 말하지만, 그것이 사실입니까? 비즈니스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단순합니까?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 희망을 가지고 집으로


장원쥔은 원래 상하이에 있는 인터넷 회사의 직원으로, 월급은 1만8천 위안(6천만 동)이다. 비록 그녀의 월급이 낮지는 않지만, 상하이에서 생활하는 비용이 너무 높아서, 장원쥔은 매우 검소하게 돈을 지출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작은 금액이라도 저축할 수 없었다.

 

장원쥔은 10년간 일하면서 60만 위안(20억 동)을 절약했고, 그 돈으로 시골에 집을 살 계획이었지만, 현재의 8시간 근무일을 생각하면 다시 한 번 장원쥔은 기분이 울적해서 그녀는 자신만의 취미를 가지고 밀크티 가게를 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가기로 결심했다.

 

 

장원쥔은 고향의 상업 거리에서 60㎡ 면적의 가게를 찾는 데 반 달이 걸렸다. 그녀는 가게를 차린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상하이로 돌아와 예전에 마셨던 밀크티 가게와 협력했다.‏ 성공적인 협상 끝에, 장원쥔은 본점의 요구에 따라 가게를 꾸미기 시작했는데, 어떻게 꾸밀지 몰랐기 때문에, 장원쥔은 장식 회사를 고용하여 15만 위안(약 5억 동) 이상을 썼다.

 

 

새로운 가게가 장식된 지 거의 한 달 후, 그녀는 상하이 주요 시설에서 재료, 장비 및 기타 시설을 구입하기 시작했으며, 총 비용은 거의 15만 위안(약 5억 동)이었다. 현금과 보증금 등 다른 비용 외에도 밀크티 가게는 아직 문을 열지 않았지만,  40만 위안(약 13억 동) 이상을 지출했다.‏

 

그녀는 준비를 마친 후 월요일에 문을 열었다. 개장 첫날,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주요 시설의 안내 하에 원 바이 원 무료 활동을 조직했다. 이 훌륭한 판촉 활동은 특히 오후 방과 후에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도록 끌어들였다. ‏

 

개장 첫날은 매우 호의적이어서 장원쥔을 훨씬 더 자신 있게 만들었고, 매우 힘들었지만, 이 일은 그녀에게 상하이에서 8시간 동안 하는 일만큼 어렵지 않았다.

 

홍보 활동은 반 달 이상 지속되었고, 그녀와 그의 직원들은 매일 저녁처럼 매일 600위안(200만 동 이상)에 가까운 손실을 보고도 거의 이익이 나지 않았다.

지쳐서 돈을 벌 수 없었던 그녀는 이 프로모션을 계속하고 싶지 않았지만, 주요 기관은 동의하지 않고 장원쥔에게 계속 활동을 조직할 것을 단호히 요청했다. 개점 초기 3개월은 가게를 유지하는 중요한 시기라 수익이 확실하지 않다고 하면서 사업이 점차 안정화되고 3개월만 기다리면 분명 수익성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그것이 합리적이라고 느꼈고, 그래서 그는 홍보를 계속하기로 결정했고, 적당한 가격과 많은 인센티브는 가게를 극도로 붐비게 했으며, 사업은 번창하고 있지만, 유일한 단점은 매일 손해를 보는 것이다.

경험 부족, 비즈니스 이해 및 고통스러운 사기 행위


한번은, 장원쥐안이 우연히 같은 상자의 재료인 밀크티를 만드는 재료의 가격을 온라인에서 본 적이 있는데, 온라인에서는 가격이 180위안(약 60만 동)에 불과했고, 자신은 실제 금액의 두 배인 380위안(약 120만 동)에 구입했다.

의심을 느낀 그녀는 본사에 문의했는데, 그들은 이 두 가지 재료가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것을 믿을 수 없었다. 그녀는 온라인으로 재료 상자를 주문했다. 그리고 예상대로, 이 재료 상자 두 개는 맛이 똑같고 심지어 같은 회사에서 제조되었다.

장원쥔 이 시점에서 본사의 강사가 한 말이 모두 거짓임을 깨달았다. 그들의 목적은 그녀가 주요 시설에서 많은 재료들을 사도록 하는 것이고, 그들은 그녀의 가게가 이익이 나든 안 나든 상관하지 않았다.

그 후, 장원쥔은 원바이 원 무료를 그만두었다. 인센티브가 없자 가게는 하락하기 시작다. 그때 그녀는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정말로 느꼈다. 소비자들은 인센티브와 저렴한 구매에 익숙해져 있고, 그녀의 밀크티 가게는 고객들의 눈에 저렴한 밀크티 가게가 되었고, 이제 이전보다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자 고객은 사라졌다.

 

장원쥔은 본점을 방문했으나 뜻밖에도 그들은 무책임했으며 무시까지 당했다. 5개월째까지 밀크티를 팔았던 장원쥔 전문점 바로 옆에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새로 문을 열었다. 주요 시설에 속고 이 지역에 큰 경쟁자가 많은 장원쥐안은 사업을 운영한 지 불과 5개월 만에 저축한 돈 60만 위안(20억 동)을 잃고 친구들에게 2만 위안(7천만동)의 빚도 졌다.

 

우울하고 절망적인 장원쥔은 가게를 닫기로 결심했고, 10년 넘게 모은 돈은 불과 5개월 만에 사라졌다. 원래는 부자가 되기 위해 사업을 시작할 생각이었는데, 사업을 한 후 더 가난해졌다 것을 기대하지도 않았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출장 영수증 걱정 끝… 비즈플레이, B2E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종이 영수증 없는 출장 관리 시대 개막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기업 및 공무원 사회에서 출장 증빙 자동화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통합 관리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기존에 복잡했던 출장관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비효율적인 출장 준비 및 정산 프로세스로 인해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해왔던 기업과 공공기관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장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출장자는 bzp출장관리 서비스 전용 앱을 통해 항공, 숙박, 열차, 비자, 여행사 등 출장에 필요한 예약을 규정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정보 연동과 출장비 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자동화하는 것은 물론, 전 프로세스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관리자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국내 전 카드사와 연동된 전자증빙을 통해 수기 검토, 증빙자료 보관 등의 업무가 사라졌으며, 출장비 상세 내역의 실시간 확인으로 보다 투명한 지출 관리가 가능해졌다. AI 기반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AI를 통해 출장자의 교통수단을 추천해주고, 항공 예약 시에는 최저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