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기업

소니의 명성은 이제 옛 이야기 인가?

 

소니가 애니메이션과 비디오 게임을 위해 텔레비전과 전화기 판매를 포기하고 있는데,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 브랜드'의 명성은 이제 곧 과거의 일이 될 것인가?

 

소니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매출은 2023 회계연도 첫 9개월 동안 그룹 영업이익의 56%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소니의 '더 라스트 오브 어스(The Last of Us)' 게임 마니아라면 게임에 중독됐거나 소니 주식을 사려는 분석가일 수 있다.

 

우습게 들리지만 MST 파이낸셜 분석가 데이비드 깁슨은 소니 패밀리의 고전적인 게임이 CEO 2대에 걸쳐 지속되었고 이 새로운 리더인 토토키 히로키를 오랜 일본 기업의 변신을 위한 분명한 신호로 3세대에 진입했다고 생각할 때도 같은 의견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 브랜드에서 소니는 점차 하드웨어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변모하고 있고, 나머지 절반은 영화, 게임,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다.

 

깁슨 전문가는 "그들은 더 수익성 있는 강점의 영역에 집중하기로 결정했고, 놀랍게도 소니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매우 잘 하고 있다"고 말했다.

 

FT는 일본 기술산업의 아이콘인 소니가 오랜 기간 게임 플랫폼을 갖추었을 때 분명히 변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그룹은 예산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도 비디오 게임에 투자하고 핫 스트리밍 서비스 산업과의 싸움을 받아들였다.

 

 

2023년 3월에 끝나는 2022 회계연도 첫 9개월 동안 소니의 영업이익 중 약 48%가 게임, 음악, 영화, 텔레비전에서 나왔다. 많은 전문가들은 이 수치가 내년 회계연도에는 56%까지 증가해 소니의 변신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전에는 분석가들이 소니의 TV나 전화기 판매에만 초점을 맞췄지만, 이제 그들은 비디오 게임, 소니 블록버스터 또는 이 그룹의 음악과 관련된 노래에 대한 정보를 찾아야 할 것이다.

 

애니메이션

 

소니의 가장 강력한 엔터테인먼트 부문 중 애니메이션이 핵심으로 꼽히는 것은 이것이 일본에서 수익성이 좋은 케이크 조각일 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글로벌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점차 붐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2020년 소니는 AT&T로부터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 크런치롤을 12억달러에 인수했고, 이 채널은 현재 1천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소니의 목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애니메이션 사업 제국을 건설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 일본 기술 회사는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사의 애니메이션 제품을 경쟁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인 크런치롤에도 배포할 때 대담한 조치를 취했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배급권에 관해서는 소니가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다. 그들은 게임, 애니메이션, 심지어 영화에서도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소니는 이제 기술 그룹이 아닌 엔터테인먼트 그룹이 되었다."라고 제프리스의 분석가는 인정했다.

 

일본애니메이션협회(AJA)의 보고서는 대유행 기간 동안, 애니메이션 판매가 국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심지어 사람들이 격리되면서 전 세계로 확산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소니에게 또 다른 큰 추진력을 만들어냈다.

 

최근의 수치는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의 총 세계 시장 가치가 2021년에 기록적인 2조7천억엔 (200억달러)을 기록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SkyQuest Technology Consulting과 많은 전문가의 추산에 따르면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은 매년 10%씩 성장하고 있으며 2028년에는 471억4천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

 

2021년에 일본 이외의 애니메이션 시장은 1조3천억엔을 차지할 것이며, 전문가들은 외국 관객이 떠오르는 애니메이션의 나라에 점점 더 많은 수익을 기여할 것이라고 동의한다. 심지어 2023년에는 역사상 처음으로 해외 시장에서 애니메이션 매출이 일본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라스트 오브 어스

 

소니의 엔터테인먼트로의 전환에 대해 말하자면, TV 시리즈로 각색된 게임 "The Last of Us"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은 소니가 게임에서 다른 영화와 음악 범주로 영역을 확장하도록 만드는 중요한 전환점이다.

 

이 게임은 2013년 소니 산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되었다. 그것들은 3700만장이 팔리고 수많은 팬들을 끌어 모았을 때 즉시 하나의 현상이 되었다. 이 게임 시리즈의 매력은 미국 방송국 HBO가 TV 시리즈 제작 계약을 체결하게 함으로써 소니의 인기를 보여주었다.

 

거기서 그치지 않고 넷플릭스가 제작한 '호라이즌 제로 던(Horizon Zero Dawn),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계약한 '전쟁의 신' 등 많은 소니 게임 제품들이 영화로도 만들어지고 있다.

 

소니 게임을 각색한 HBO의 TV 시리즈 "The Last of Us"

 

"이제는 밴드 더 클래시의 노래를 듣거나 아마존에서 TV 시리즈 '더 보이즈'를 볼 때 소니에 돈을 지불해야 한다. 만약 내가 '스파이더맨' 팬이라면, 소니가 영화에서 게임에 이르기까지 관련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분명히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라고 소니 전문가 펠햄 스미더스는 인정했다.

 

소니는 2013년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이전한 이후 주가가 10배 이상 올랐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출장 영수증 걱정 끝… 비즈플레이, B2E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종이 영수증 없는 출장 관리 시대 개막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기업 및 공무원 사회에서 출장 증빙 자동화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통합 관리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기존에 복잡했던 출장관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비효율적인 출장 준비 및 정산 프로세스로 인해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해왔던 기업과 공공기관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장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출장자는 bzp출장관리 서비스 전용 앱을 통해 항공, 숙박, 열차, 비자, 여행사 등 출장에 필요한 예약을 규정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정보 연동과 출장비 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자동화하는 것은 물론, 전 프로세스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관리자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국내 전 카드사와 연동된 전자증빙을 통해 수기 검토, 증빙자료 보관 등의 업무가 사라졌으며, 출장비 상세 내역의 실시간 확인으로 보다 투명한 지출 관리가 가능해졌다. AI 기반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AI를 통해 출장자의 교통수단을 추천해주고, 항공 예약 시에는 최저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