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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F&B] 많은 사람들은 커피와 밀크티를 마실 때마다 최대 7만동 지출

iPOS 조사에 따르면 하노이와 호찌민시의 많은 사람들은 음료를 사기 위해 3끼 주요 식사에 사용되는 금액보다 높은 4만1천동-7만동을 기꺼이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의 결과는 하노이와 호찌민시를 중심으로 3천49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0만개 이상의 레스토랑 및 커피숍 브랜드를 대상으로 영업, 운영 및 인적자원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인 iPOS의 설문조사에서 도출되었다.

 

설문 응답자의 58%가 음료 한 잔에 4만동을 지출할 의향이 있다. 이 중 44%는 4만1000~7만동 범위에서 지출할 의향이 있다. 이 수준은 하이랜드 커피, 푸크 롱, 더 커피 하우스와 같은 중간 브랜드의 음료 가격과 같다. 약 14%가 스타벅스, Runam Bistro와 같은 고급 브랜드의 음료 가격에 해당하는 7만동 이상을 지출할 의향이 있다.

 

iPOS의 CEO인 부탄훙 씨에 따르면, 이 지출 수준은 하노이, 호찌민시 및 일부 일류 도시의 평균 수입과 일치한다. 만약 한 사람이 평균적으로 일주일에 3번 정도 음료를 산다면, 한 달에 백만동 정도 지출을 하는 것이며 이 금액은 평균 소득이 1천만동 이상인 사람들에게 꽤 적합하다.

 

위의 조사는 또한 한 잔에 4만1000-7만동을 소비하는 것이 한 달에 500만동 이상의 수입을 가진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특히 월 소득이 2천만동 이상인 그룹은 26%가 7만동 이상을 지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 소득이 500만동 이하인 사람들의 경우, 인기 있는 커피나 밀크티의 비용은 2만동에서 4만동이다.

 

성별로는 한 번에 4만1000~7만동의 커피와 밀크티 지출은 여성(48%)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 수치는 남성들에게 35%로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 남자들은 술 한 잔에 2만동에서 4만동을 쓰는 것을 선호한다.

 

커피와 밀크티에 대한 대중적인 지출은 하루의 세 끼 식사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금액보다 높다. 조사에 따르면, 베트남 사람들은 아침 식사에 1만~3만동, 점심과 저녁 식사에 3만1천~5만동을 쓰는 것을 선호한다.

 

이에 대해 iPOS 담당자는 일상적인 주요 식사는 주로 쌀, 인기 있는 음식점, 보도 음식점이며, 이는 평균적으로 지출되는 돈의 양을 감소시킨다고 말했다. 한편, 커피나 밀크티를 마실 때 많은 사람들의 습관은 약 4만동-7만동대의 가격을 가진 평판이 좋은 가게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다.

 

 

비록 매일 음식과 음료에 수만동의 돈을 소비하지만, 베트남 사람들은 여전히 생일, 휴일, 기념일과 같은 특별한 행사를 위해 몇 배의 돈을 기꺼이 쓴다. 조사에 따르면, 한 끼당 평균 지출은 특히 한 번에 10만1000-30만동의 범위에서 인기가 있으며, 53%의 비율이다. 다음은 답변의 22%를 차지하는 30만1000-50만동의 지출 수준이다.

 

부탄훙 씨는 식당들이 발렌타인, 3월 8일, 크리스마스와 같은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하기 위해 항상 특별한 행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특별한 경우를 위한 식당을 선택하는 것은 종종 이전의 식사 고객들의 경험에 근거하거나 논평과 리뷰를 참조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므로, 식당들은 여전히 안정적인 서비스 품질을 유지할 필요가 있으며, 그들은 행사가 있을 때,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창의적인 소통 캠페인을 펼쳐야 한다. 또한 각 부문에 충성도 높은 고객 데이터가 있어야 하는데, 새로운 프로그램이 생기면 이들에게 직접 접근하기가 쉬워진다.

 

iPOS 조사는 또한 2022년 음식 서비스 산업의 많은 긍정적인 점들을 보여준다. 이 사업부는 지난해 말까지 유로모니터 자료를 인용해 베트남에 약 33만8600개의 F&B 매장이 있다고 밝혔다. 매장수는 2016-2022년 기간에 약 2%의 CAGR로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이 산업의 매출 규모는 2021년 대비 39% 증가한 610조동에 달했다.

 

하지만, 2022년 4분기에 F&B 산업은 수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둔화되었다. 이는 경제의 전반적인 영향력으로 설명되며 2023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iPOS에 따르면 올해는 개인투자자들이 조심스러워져 브랜드에 경쟁의 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자본이 축적되면서 골든게이트, 하이랜드 커피, 커피하우스 등 많은 브랜드들이 시장 점유율을 잡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하지만, 시장에서 증가하는 경쟁은 Phe La, Katinat와 같은 새로운 브랜드에서 비롯된다. 많은 변수가 있는 한 해를 약속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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