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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뗏 시즌 동안 온라인 중고 시장은 판매자들로 붐비고, 구매자는 적다

올해 온라인 뗏 중고 시장은 국민소득 감소로 매물이 몰렸지만 구매력이 급감했다.

 

시계부터 얼굴 리프팅 기계, 휴대용 얼굴 스팀기, 모든 종류의 화장품에 이르기까지 거의 12개의 품목을 판매하려 했지만 안두옌(호찌민시 3구역)은 송년 보너스로 받은 받은 스킨케어 세럼 한 세트만 판매했다. 원 가격은 190만동이지만 90만동에 판매했다.

 

"이 제품은 100% 새 제품이지만 고객을 위해 가격의 절반 이상을 할인했다. 나머지 품목들은 중고품이지만 여전히 새것이다. 가격은 매우 저렴하지만 아무도 사지 않는다. 올해 새해 물품 정리는 예년 같지 않다"고 말했다.

 

두옌은 소셜네트워크에서 화장품 단체를 통해 중고품을 판매한다. 동시에 그녀는 제품당 3만동의 수수료로 중고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상점에서 위탁 판매했다. 그 가게는 그들의 구내와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판매할 것이다. "이번 시즌, 위탁 판매가 매우 느려서, 그들은 저에게 많은 수량을 되돌려주었다." 라고 듀옌 씨가 덧붙였다.

 

온라인 시장에서 판매되는 중고 기술 아이템

 

어떤 그룹이나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고, 민록 씨(호찌민 투득시)은 아이폰 13 프로맥스 512GB, 배터리는 90%, 스크래치가 없으며, 30 케이스가 함께 그의 개인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 2천200만동의 희망 가격으로.제공된다.

 

하루가 지난 후, 그는 16명의 구매 제안을 받았지만 여전히 어떤 고객도 사지 않았다. 2천200만동의 가격으로 3개월 할부를 요청한 사람은 단 한 명뿐이었다.

 

"저는 시장에 문의한 적이 있다. 록 씨는 "매장에 있는 구형 기계보다 300만~400만동, 중고 전문 애플리케이션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시했는데 고객이 더 할인을 원해 망설인다"고 말했다.

 

중고품 거래 플랫폼 조똣(Cho ToT)에서는 올해 들어 중고 스마트폰 문의가 10%, 새 스마트폰은 33% 감소했다.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다른 제품의 경우도 1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제품 수요는 10%, 관광 및 서비스 수요는 9%, 가구 수요는 4% 감소했다. 중고 의류는 9%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7만5800명의 회원이 중고품을 사고 파는 페이스북 그룹 사이공쪼락슝(Sai Gon Cho Lac Xung)은 최근 몇 주 동안 활동이 저조하다고 창립자인 담하푸(Dam Ha Phu)가 말했다.

 

"사람들의 수입이 줄었기 때문에 그들은 물건에 큰 지출을 하지 않고 있다. 판매하는 유일한 방법은 매우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다."

 

"옷과 다른 매우 저렴한 품목들을 제외하고는 다른 품목들은 많이 거래되지 않는다"고 그는 덧붙였다.

 

고밥 구의 투쑤안 같은 판매자는 신속하게 판매하기 위해 할인 가격을 책정할 수밖에 없다: 그녀는 최근에 3백만 동의 전자 쿠폰을 2백만 동에 팔았다.

 

"저는 호텔 쿠폰을 그 가치의 50-70%로 판매해 왔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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