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쇼피, 2022년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패션 판매 선도

베트남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패션 상품의 매출은 2022년 20조8700억 동(8억8800만 달러)으로 전년 대비 47.8% 증가했으며, 이 중 싱가포르 본사를 둔 쇼피가 87.47%를 차지했다.

 

쇼피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남성(상위)과 여성(하위)을 위한 인기 패션 브랜드. 쇼피의 사진 제공.

 

현지 전자상거래 분석기인 Metric.vn(https://metric.vn/)에 따르면, 다른 주목할 만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싱가포르 본사를 둔 라자다가 11.94%로 가장 많았고, 티키와 센도가 각각 0.37%, 0.21%로 뒤를 이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베트남의 회복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해 이들 4대 플랫폼의 12만5742명의 판매자가 2억150만개의 패션 제품을 배송했다. 설 연휴를 대비한 소비자들의 준비 속에 지난 1월 약 2조2000억동(9348만달러)의 가장 높은 판매 수익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10만~20만동(8.5 달러), 20만~50만동(21.24 달러) 제품은 각각 8조동(3억3980만 달러)에 육박하는 매출과 6조동(2억5490만 달러)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했다.

 

다른 상위 부문은 약 4조 5천억 동(1억912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5만-10만 동(4.25 달러)과 약 1조 동(4249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1백만 동(42.49 달러)이었다.

 

티셔츠는 전체 매출의 28.1%인 5조8천억 동(2억4640만 달러)으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이었고 드레스, 여성 바지, 여성 속옷, 코트, 치마 등이 그 뒤를 이었다.

 

2022년 30일간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는 레벤츠, 틸랩, 아우테리티로 각각 58만6000건, 47만7000건, 40만7000건이 검색됐다. 쿨메이트와 배드 갓이 각각 18만5천건과 16만9건의 검색어로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이것들은 모두 스트리트웨어 브랜드이다.

베스트 검색 브랜드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출장 영수증 걱정 끝… 비즈플레이, B2E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종이 영수증 없는 출장 관리 시대 개막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기업 및 공무원 사회에서 출장 증빙 자동화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통합 관리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기존에 복잡했던 출장관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비효율적인 출장 준비 및 정산 프로세스로 인해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해왔던 기업과 공공기관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장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출장자는 bzp출장관리 서비스 전용 앱을 통해 항공, 숙박, 열차, 비자, 여행사 등 출장에 필요한 예약을 규정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정보 연동과 출장비 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자동화하는 것은 물론, 전 프로세스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관리자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국내 전 카드사와 연동된 전자증빙을 통해 수기 검토, 증빙자료 보관 등의 업무가 사라졌으며, 출장비 상세 내역의 실시간 확인으로 보다 투명한 지출 관리가 가능해졌다. AI 기반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AI를 통해 출장자의 교통수단을 추천해주고, 항공 예약 시에는 최저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