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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베트남 기업들, 1년만에 아마존에 1천만개의 제품을 판매

아마존 글로벌 세일즈 베트남의 2022년 연례 SME 권한 부여 보고서에 따르면 베트남 기업들은 2021년 8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전 세계 아마존 고객들에게 거의 1000만개의 제품을 판매했다.

▶안에코, 선하우스,라푸코, HMG는 아머존에서 뛰어난 베트남 판매 파트너 / 사진 제공: Amazon Global Selling Vietnam.

 

보고서는 대유행의 영향과 현재의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에서 베트남 판매 파트너의 수가 전년 대비 80% 이상 증가했으며, 수출 수익은 45%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아마존 풀필먼트(Fulfillment by Amazon) 서비스를 통해 2021년 8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수천 개의 베트남 파트너가 매출을 50% 이상 성장시켰다.

 

보고서는 베트남의 기업 대 고객 전자상거래 수출이 2021~2026년 연평균 20% 성장할 것으로 예상돼 상당한 성장 기회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베트남 판매 파트너들이 아마존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 수는 전년 대비 35% 이상 증가했고, 매출액이 50만 달러를 넘는 베트남의 많은 파트너들은 60%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플랫폼에서 베트남 기업들이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은 주방, 가정용품, 의류, 건강 및 개인 케어, 가정 개선 등 5개 부문이었다.

 

아마존이 시작하고 산업통상부가 인정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아마존은 5년 안에 약 1만개의 국경을 넘나드는 전자상거래 기업가들이 시장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팟 홀딩스, HMG, 선하우스, 라푸코는 보고서에서 아마존이 지명한 뛰어난 베트남 판매 파트너이다.

 

안에코(AnEco) 퇴비화 가능한 제품을 판매하는 도구 및 주택 개선 판매업체인 안팟 홀딩스는 아마존에서 수만명의 고객에게 접근했다. 2022년 첫 7개월 매출은 플랫폼 첫해인 2021년보다 5배 높았다.

 

선물 케이터링 업체인 HMG는 2014년 하노이의 소규모 작업장에서 현재 아마존으로부터 하루에 수백 건의 국제 주문이 들어오는 공장으로 성장했다.

 

가전업체 선하우스가 올해 아마존에 진출하면서 회사의 성장 속도가 예상을 뛰어넘었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 월간 판매량이 160~200% 급증했다.

 

생캐슈 제조업체인 라푸코는 미국 아마존 100대 캐슈 제품에 캐러멜라이즈드 솔트 로스트 캐슈와 코코넛 솔트 로스트 캐슈 기능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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