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소(Thiso)가 이마트 대형마트에서 모든 사업을 인수하면서 상업서비스 사업이 타코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2021년 티소는 자본금 및 독점권 이전 협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이마트 인수를 위해 티소리테일을 설립, 이 하이퍼마켓을 통해 소매영업을 확대했다.
대형마트 체인 확장 가속화
이마트 고밥 하이퍼마켓은 베트남 시장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대규모 소매 슈퍼마켓 체인으로 2015년 런칭 당시 호치민시 지역에서 매장당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많은 회원 고객과 수년간 꾸준한 성장으로 이마트는 좋은 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2020년 말까지 비즈니스 성과는 20 % 이상이다. 임나트 고밥은 빠르게 매출의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베트남에서 슈퍼마켓당 평균 고객 수가 가장 많았다.
대형마트는 한국 직수입 상품을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이마트만의 장점을 홍보함과 동시에 국내 공급업체와의 협력 증진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마트는 시스템에서 판매되는 적격 상품의 수량을 다양화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마트는 타코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을 약속한다.
이마트 전병기 총감독은 이마트가 이마트 살라(Emart Sala)와 이마트 판후이이치(Emart Phan Huy Ich) 두 곳의 대형마트를 추가로 열 계획을 긴급히 이행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티소리테일은 향후 5년 내 20개 슈퍼마켓에 진출, 2026년 매출 10억달러 규모로 베트남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계획이다.
이마트 살라(지하1층-티소몰, 살라 도시 살라몰, 10호, 마이찌토, 투득시, 호찌민시)가 11월 3일 문을 열었다. 이마트 살라는 상업단지에 뛰어난 시설을 갖춘 티소몰에 위치한 하이퍼마켓으로 고급 주택가와 인근 고객들에게 현대적이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이마트가 한국에서 수입한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No Brand)도 숍인숍(shop-in-shop)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프리컷 박스를 사용하여 편리한 진열을 위해 RRP(Retail Ready Packaging) 방식으로 디스플레이를 이마트코리아와 동일하게 운영한다.
"하나의 목적지 - 많은 서비스"의 모델 완성을 향해
소매 무역의 발전을 가속화함으로써 티소는 "하나의 목적지 - 많은 유틸리티 및 서비스" 모델의 구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모델에서 티소는 자동차 쇼룸, 무역 센터, 대형 슈퍼마켓, 컨벤션 센터를 포함한 한 곳에서 통합을 구축할 것이다.
이 모델을 완성하기 위해 타코에서 제공하는 다산업 생태계는 공명과 가치 증대에 기여하고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는 큰 이점이다.
다산업 관계에서 티소는 건설 투자 분야에서 활동하는 타코의 회원 기업인 타디코(Thadico)의 복합 및 상업 프로젝트의 투자 및 건설에 크게 지원된다.
하이퍼마켓은 타디코로부터 "지원"되어 사용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타코 농업은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에 뻗은 많은 단지를 소유하고 있으며 바나나, 파인애플, 망고 등 풍부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타코농업은 티소가 운영하는 소매시스템을 통해 깨끗하고 자격을 갖춘 농산물을 유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물류 담당 그룹인 틸로기(Thilogi)는 서비스와 물류 무역에 필요한 패키지 운송 서비스의 공급망 공급 체인으로 전환하기 위해 티소와 계약을 맺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일반적으로 티소와 티소리테일은 타코농업을 위한 제품 생산 연결을 하고, 회원 기업을 위한 우대 정책과 파트너를 개발하는 데 많은 역할을 한다.
종합적 생태계로부터 탄탄한 토대와 시작부터 체계적인 계획으로, 티소는 그 계획을 실현해 오고 있다. 동시에 이 사업은 타코가 구축한 '하나의 목적지- 많은 유틸리티와 서비스' 모델을 보완하고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마트 살라 슈퍼마켓은 10월 31일부터 매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영업시간과 함께 고객을 맞이한다. 이마트 살라를 찾는 고객은 지하 1층 - 키즈캠프, 하이랜드커피, 파시오, 랄라오, KFC, 피자헛, 스파이시박스, 롱모나코 등 친숙한 브랜드의 신명나는 오픈 이벤트뿐만 아니라 슈퍼마켓 안팎에서 다양한 쇼핑과 식사 공간을 경험할 수 있다. 지하 1층에 목적지가 있는 이마트 살라는 고객에게 많은 흥미로운 것들을 가져다 줄 것을 약속한다. https://www.emart.com.vn/ 와 공식 팬페이지 https://www.facebook.com/DaisieuthiEmart/를 방문하면 더 많은 서비스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