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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롯데마트와 경북은 베트남 소비자에게 한국산 고급농산물 유통 협력

롯데베트남무역센터 공동주식회사(롯데마트)가 최근 경상북도(한국)와 인기 농식품의 베트남 시장 수출 촉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국 간 협력 수준이 높아져 보다 고품질의 안전하고 전형적인 경상북도의 과일 제품이 베트남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소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왼쪽)과 김창용 롯데마트 아시아지역 상무(오른쪽)가 협력각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경북 농산물을 롯데마트 쇼핑센터 시스템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 유통할 예정이다. 경상북도가 획일적인 품질과 안전을 보장하며 엄격하게 통제하고 있는 프리미엄 과일 라인인 '데일리' 브랜드가 가장 눈에 띈다. 대표적으로 '데일리' 라인의 샤인 머스캣 포도와 사과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수출·배송되기 전에 각각 18브릭스, 13브릭스 이상의 설탕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김창용 롯데마트 아시아지역 상무는 이날 행사에서 "베트남 소매시장에서 14년간 운영하면서 롯데마트는 소비자의 건강에 좋은 영양가 높은 우수한 품질의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고 말했다. 

 

경상북도와 협력협약을 체결함으로써 베트남 소비자가 경북의 고품질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더욱 긴밀히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롯데마트와 경북지역 식품·농산물 베트남시장 수출 확대 협력 협약 체결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철우 경북 도지사는 "롯데마트 쇼핑몰 시스템을 통해 한국의 우수 농산물을 전반적으로, 특히 경상북도의 제품을 널리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이 중요한 이정표에 기쁨을 표했다. 베트남 시장 앞으로 도내 프리미엄 딸기, 사과 제품군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제공할 계획이다."

 

경상북도는 청정한 자연환경과 낮 동안의 높은 기온차, 엄정하고 엄격한 농경관리과정을 통해 모란포도, 사과, 배, 딸기 등 안전하고 고품질의 한국산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는 우리나라 사과 시장 점유율 60%, 해외로 수출되는 포도의 88%가 경상북도산이라는 사실이 이를 증명한다.

 

이번 행사가 끝난 후 일부 핵심 제품은 경북도가 롯데마트 시스템을 통해 베트남 시장에 유통됐다.

 

롯데마트는 2008년 호찌민시 7구역에 첫 슈퍼마켓을 열었다. 베트남 소매시장에서 14년간 영업한 롯데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베트남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해왔다. 

 

현재 롯데마트는 하노이, 호찌민시, 다낭, 나짱, 붕따우, 껀토 빈 등 전국 주요 도시에 15개 무역센터 체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 고객에게 고급스러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고급스럽고 모던한 쇼핑공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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