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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거의 1000만개 '메이드 인 베트남' 제품 판매, 전 세계 아마존 고객에게

2021년 9월 1일부터 2022년 8월 31일까지 약 1천만 개의 베트남 제조 제품이 아마존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었으며, 10월 27일 하노이에서 열린 국경 간 전자상거래 컨퍼런스(아마존 위크 2022)에서 언급되었다.

성기재 아마존글로벌셀링베트남 대표이사 


아마존 위크 2022는 전국 중소기업과 국제시장 간 연계를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시대 베트남 국경을 넘나드는 전자상거래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하는 것이다.

 

성기재 아마존글로벌셀링베트남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대유행기에 세계가 고르지 못한 경기회복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특히 베트남의 글로벌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가 긍정적인 신호와 함께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2020~2027년 글로벌 전자상거래의 연평균 복합성장률은 연 28.4%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국내 B2C 전자상거래의 수출수익도 연 2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는 아마존에서 베트남 판매자 수는 여전히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0% 이상 증가한 반면 아마존 풀필먼트서비스(FBA)를 이용하는 베트남 사업자는 90% 이상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또 FBA를 통한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소폭 증가했다.

 

성 대표 수출을 지원하는 국가 정책, 풍부한 생산 능력,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발전 등 이용 가능한 장점이 있는 베트남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수출 활성화를 추구하면서 황금 단계에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아마존 글로벌 셀링은 국내 기업들이 아마존의 글로벌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강력하고 유연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과 약속을 계속하여 새로운 시대의 국가 경제 발전에 새로운 자극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베트남 전자상거래 및 디지털 경제청의 라이비엣안 부국장은 이 기관이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함께 "국경간 전자상거래: 돌파구 시대" 이니셔티브에 대해 협력했다고 밝혔다. 향후 5년 동안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수출 기회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인력 개발을 지원한다.

이 기관은 글로벌 플레이 분야에서 베트남 제품이 더 깊이 관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아마존과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그녀는 언급했다.

 

쯔엉리호앙피 이사회 의장 겸 투자진흥 및 기업지원 JSC(IBP) CEO는 급격한 시장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는 중소기업(SME)의 역량을 강조했다. 이에 따라 아마존 위크 2022는 국내 기업이 B2C(Business-to-Consumer) 전자상거래를 통해 글로벌 시장 접근을 모색하면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게 된다.  

 

1주일간의 행사는 하노이와 호찌민에서 직접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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