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5 (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여행] 33만동으로 띠엔장성에서의 하루

띠엔장성은 호찌민 관광객들에게 분위기를 바꿔주고, 현대적인 체크인 사진을 갖고, 문화·역사 작품을 방문하기에 적합한 장소이다.

28세의 두옹웃장 띠엔장에서 주말을 보낸다. 그에 따르면, 호찌민 시내를 배회하는 대신, 띠엔장에 가는 것은 고대 건축 작품부터 영적 문화, 현대 체크인 장소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하는데, 오토바이를 타고 띠엔장으로 가는 일정을 다음과 같이 제안한다.

미토 크루즈항구는 미토-캄보디아 노선 이용과 띠엔강에서의 관광 및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전문으로 한다.

스케쥴

띠엔장은 호찌민시의 중심에서 50km 이상 떨어져 있으며, 이동하는데 2시간이 걸린다. 이곳은 꽤 넓고 관광지 사이의 거리가 멀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단 하루만 시간이 있다면, 여러분은 장소를 선택하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띠엔장에 대한 나의 인상은 이 땅이 넓고, 체크인 지점 사이의 거리가 지도를 볼 때 삼각형과 같다는 것이다. 그는 "각각의 위치가 멀리 떨어져 있고, 같은 길을 가지 않아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게다가, 만약 여러분이 개인 차가 없고 오토바이와 승용차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그는 더 많이 절약하기 위해 오토바이를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롱은 6시 30분에 호찌민에서 출발하여 오전 8시 40분에 미토시에 도착하여 미토 국수 가게 43에서 아침을 먹는다. 도시는 그 지역의 다른 도시들보다 더 많은 번잡함과 인파로 붐빈다. 서부 음식에 대해 띠엔장 요리가 호찌민시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레스토랑을 선택하는 것이 그다지 까다롭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이동하기 쉬운 중앙 영역의 포인트를 우선시한다.

위에서 보면 까이비교회가 강의 합류 지점에 위치해 있어 최적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아침 식사 후, 미토에서 까이베  교회까지 간다. 조금 멀긴 하지만 "교회는 매우 아름답고, 강의 합류점 바로 한가운데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교회 중 하나로 여겨지는 최고의 위치에 있다. 100년이 넘었지만 교회의 아름다움은 여전히 고색이 섞인 온전하게 보존돼 있다.

롱은 미토로 돌아와 빈짱 파고다를 비롯한 시내 명소를 방문한 뒤 포인터내셔널(Pho International)에서 사테이 국수로 점심을 먹었다. 13시 30분에 식사를 마친 그는 박꽁뚜의 집과 미토 크루즈 항구를 방문한다.

이 두 곳이 그가 여행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장소이다. "미토 크루즈 항구는 실제로 온라인 참조 사진보다 훨씬 더 아름답다. 모두 흰색이고 현대적이어서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고 말했다. 그리고 박꽁뚜의 집은 롱이 아름답다고 평가했지만 방문하는 관광객은 거의 없었다. 건물이 잘 보존되어 있고, 고대 모습과 세련된 장식 모티브가 그대로 남아 있다.

박꽁뚜 집

롱은 호찌민으로 돌아가는 길에 14시 30분에 고꽁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고꽁에서는 독푸하이의 집, 총독궁, 왕릉을 방문했다. 각 장소는 한 시간 정도 걸린다.고꽁에 가기 전에 롱은 건물은 낡았지만이 악화지만, 사실 그는 여전히 오래된 외관과 온전한 장식적인 디테일에 압도되어 있었다. 19시에 출발해 그는 호찌민으로 돌아와 저녁을 먹었다.

비용

띠엔장에 가는 비용은 방문지의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저렴하다. 총 66만동(각 33만동)에 불과한 두 사람의 여행은 도중에 휘발유 30만동, 국수 4만~5만동, 사탕수수 주스 2만동을 포함한다.

하룻밤 묵는다면 일정이 너무 바쁘지 않을 것이다. 롱은 미토의 중심에 머물 것을 제안했으며 저녁에는 식사와 유흥 장소에 가기에 편리했다. 호텔 임대료는 1박에 25만동~50만동이다.

체크인 명소 중 하나인 젠 수도원의 뚜동땀 캠퍼스에 있는 31미터 높이의 사리탑

앞으로 롱은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띠엔장을 계속 탐험하기 위해 또 다른 주말을 보낼 것이라고 했다. 이번 여행은 체크인 포인트가 생각보다 똑같고 좋았기 때문에 하나도 후회하지 않았다. 가장 최근에 그는 쭉람짠작 젠수도원을 방문하기 위해 띠엔장으로 여행을 떠났다. 이곳을 선택한다면 젠 수도원 -박꽁뚜 집-크루즈 항구의 일정을 참고해 낮에 여행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