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예약 플랫폼 Booking.com 은 9월 2일 연휴 동안 베트남 관광객이 가장 선호하는 국내 여행지와 국제 여행지 10곳의 목록을 발표했다. 이 데이터는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의 검색, 예약 및 체크인을 기반으로 한다. Booking.com 의 베트남 국가 책임자인 바룬 그로버는 9월 2일 휴일이 새 학년이 시작되기 전에 가족들이 함께 기억에 남는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라고 언급했다. 올해 여행 트렌드를 보면 베트남 관광객들은 문화탐방부터 산장이나 햇살이 내리쬐는 해변에서의 휴식까지 다양한 체험이 결합된 휴가를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에 따르면 베트남 여행객들은 휴식과 탐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경험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달랏은 아름다운 풍경, 시원한 날씨, 낭만적이고 평화로운 분위기, 맛있는 요리로 선호되는 국내 여행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달랏은 5년 연속 국경절 연휴 동안 베트남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여행지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상위 10위 안에 든 다른 목적지로는 다낭, 붕따우, 나짱, 판티엣, 호치민, 호이안, 하노이, 사파, 후에가 있습다. 판티엣은 다우자이-판티엣 고속도로의 운영으로 인해 부분적으
새로운 비자 정책 덕분에 마리아 산체스는 베트남에 와서 3주 동안 머물다가 캄보디아에 일주일간 갔다가 컨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 베트남에 다시 입국했다. "새로운 비자 정책은 여행 계획을 더 쉽게 만든다,"라고 스페인 관광객 마리아 산체스가 올해 초 그녀의 여행에 대해 말했다. 45일간의 비자는 그녀가 비자 만료에 대한 걱정 없이 도시에 더 오래 머물면서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2023년 8월 15일부터 베트남은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과 북아일랜드, 러시아, 일본, 한국,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벨라루스 등 13개 일방적인 비자 면제 국가의 시민들에게 임시 체류 기간을 15일에서 45일로 늘렸다. 베트남은 또한 13개 공항, 13개 항구, 16개 육항에서 모든 국가와 영토의 시민들에게 전자 비자(e-visa)를 적용한다. 임시 체류 기간은 30일에서 90일로 늘어나고 비자는 복수 입국 시 유효하다. "이 새로운 정책은 관광객들이 비자를 신청할 때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도록 도와 베트남 관광 산업에 중요한 매력을 만든다," 라고 팜하이퀸 아시아 관광 개발 연구소장이 말했다. 호앙안찐 관광자문위원회(TAB) 사무국장은 자
베트남 대표 여행사 비엣트래블은 8월 27일부터 9월 7일까지 딜립 샹비 창업자가 이끄는 인도 선 제약 산업 그룹에서 4,500명의 관광객을 유치한다. 베트남 여행 마케팅 책임자 응우옌응우엣반칸은 하롱베이와 하노이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화요일 밝혔다. 칸은 여행사가 이렇게 대규모 여행을 취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그룹은 방문하는 동안 소규모 그룹으로 나누어질 것이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선 제약 산업 그룹의 직원들은 주로 인도 출신이지만, 그들은 여러 국가에서 베트남으로 올 것이다. 그들은 소비가 많은 고객으로 간주되며 이번 여행에 대한 준비는 2-3개월 전에 이루어졌다고 칸은 말했다. 그룹의 설립자인 68세의 샹비 억만장자도 이번 투어에 참여할 것이다. 포브스에 따르면, 그는 287억달러를 거진 세계에서 69번째로 부유한 사람이다. 이번 여행 일정에는 하노이, 닌빈성, 하롱베이(꽝닌성) 등 북부 주요 관광지가 포함돼 있다. 베트남 여행사에 숙박과 식사 모두 위생과 안전 수준이 높은 4~5성급 호텔 숙박을 요청했다. 베트남 국립 관광청에 따르면 베트남은 2023년에 2019년보다 231% 증가한 392,000명 이상의 인도 방문객을 맞이했다. 20
사이공 철도운송 JSC는 중국 진신그룹(Jinxin Group)의 일원인 베트남의 철도장비개발회사와 협력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사이공-나짱 고급 열차 노선을 테스트할 예정이다. 사이공 철도 교통 JSC는 2024년 8월 9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신에서 새로 건설된 SNT6와 SNT3의 시장을 평가하기 위한 상업 운행을 실시할 예정이다. SNT6와 SNT3 열차는 사이공-나짱 노선에서 이틀에 한 번씩 운행될 것이다. SNT6 기차는 오후 10시 15분에 사이공을 출발하여 오전 8시 5분에 나짱시(칸호아성)에 도착하며, 디안시(빈즈엉성), 비엔호아시(동나이성), 탑짬(닌투언성)에 정차한다. SNT3 기차는 오후 10시 20분에 나짱을 출발하여 오전 9시 15분에 사이공에 도착하며, 정차역으로는 비엔호아, 디안, 사이공이다. 어느 쪽이든 첫 5회 여행 시에는 항공권 가격의 5%를 할인해 준다. 열흘 이상 미리 구매한 항공권(4베드룸 제외)과 11인 이상 단체 항공권은 3~12%, 왕복 항공권은 5~10%까지 추가 할인된다. 베트남 철도공사는 또한 베트남 영웅 어머니, 전쟁 피해자, 독성 화학물질 피해자, 중증 장애인, 노인, 어린이, 학생, 노동조
호치민시 7구 떤퐁구 행정부는 외국인, 특히 한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스카이 가든 음식 및 무역' 공간을 열 계획이라고 관리가 말했다. 7구(호치민시) 관광 개발과 연계한 야간 경제 개발 프로젝트는 잠재적 이점을 활용하여 지역의 독특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관광객의 체류 기간을 늘리고 지출을 늘리기 위한 차이점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7월 30일, 7구(호치민시) 인민위원회는 "스카이 가든 상업 - 푸드 거리 - 떤퐁 구"에서 지역 관광 개발과 연계한 야간 경제 개발 프로젝트 시행을 발표하는 기자 회견을 열었다. 따라서 야간 경제 개발 프로젝트는 7구의 잠재력과 조건에 적합하며, 동시에 2022~2025년 기간 동안 지역의 야간 경제 개발을 지향한다. 이 프로젝트는 잠재적인 이점을 활용하여 지역의 독특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차이를 만들어 체류 기간을 늘리고 관광객의 지출을 늘리는 데 중점을 둘 것이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내용은 7구의 관광과 관련된 야간 경제에 대한 공통 정체성을 구축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로고, 환영 게이트, 사업체에 대한 정체성 세트가 포함된다. 지역 주민에게 널리 알리고, 전반적인 디자인에서 동기적 이미지로 관광과 관련된
베트남은 올해 7월까지 거의 1천만 명의 외국인 손님을 맞이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1% 급증한 수치이며, 현지 관광 산업의 반등을 나타냈다. 종합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관광객 입국자 수는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1.9%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은 새로운 비자 정책과 프로모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7개월 동안 항공편 도착은 총 840만명으로 84.2%를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45.1% 급증했다. 아시아는 1월부터 7월 사이에 787만명이 방문해 전년 동기 대비 57.1% 증가하여 관광객의 가장 큰 공급원이다. 유럽 116만명, 아메리카 61만243명, 오세아니아 10만4900명, 아프리카 2만9153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국가 및 영토 면에서 한국은 전년 대비 37.2% 증가한 259만명의 관광객으로 선두를 달렸다. 2위는 중국 본토로 190.2% 증가한 214만명, 대만은 76.3% 증가한 73만1893명, 미국은 7.3% 증가한 47만8000명, 일본은 34% 증가한 38만207명이었다. 육로로 베트남에 온 관광객이 약 140만명으로 전년 대비 84.2% 증가했으며, 해상으로는 16만5500명으로 1년 전보다 3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한 여권을 보유하고 있고 라오스와 미얀마는 이 지역에서 낮은 순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의 세계 시민권 및 거주 자문 회사인 Henley & Partners가 화요일에 발표한 Henley Global Mobility Report 7월호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195개 국가 및 영토에 무비자로 접근할 수 있어 세계 및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한 여권을 보유한 국가 타이틀을 차지했다. 말레이시아는 182개의 목적지에 무비자로 입국해 2위를 차지했고 브루나이가 166개의 목적지로 그 뒤를 이었다. 관광에 경제가 크게 의존하고 있는 태국은 비자 없이 82개의 목적지에 접근할 수 있어 이 지역에서 4위를 차지했다. 동남아시아의 가장 큰 경제국인 인도네시아는 비자 없이 76개의 목적지에 접근할 수 있어서 5위를 차지했다. 필리핀 여권 소지자는 비자 없이 전 세계 67개국에 접근할 수 있어 필리핀은 이 지역에서 6위를 차지했다. 캄보디아는 53개의 목적지에 대한 무비자 접근으로 7위를 차지했고, 베트남이 51개의 목적지에 대한 접근으로 그 뒤를 이었다. 헨리 보고서의 이전 버전은 베트남의 여권 소지자들이 비
비엣젯은 2014년 첫 취항 이후 지난 10년간 37개가 넘는 노선에서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총 1천만 명의 승객을 수송했다. 이 정보는 7월 1일 베트남-한국 관광 홍보 및 문화 협력 포럼에서 제공되었다. 행사에서, 비엣젯은 한국행 가 비행기의 10주년을 기념했고 대구-나짱 노선을 발표했다. 행사는 팜민찐 총리와 양국의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두 나라를 연결하는 첫 번째 비행기는 2014년 7월 24일 하노이에서 서울(한국)까지 문을 열었다. 그 당시, 항공사는 일주일에 7편의 비행기를 가졋다. 현재까지 비엣젯은 베트남과 한국 사이에 37개의 정기편과 전세기를 보유하고 있다. 항공사는 편리한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양국 간의 경제 발전, 관광 및 문화 교류를 제공하면서 1천만명의 승객을 수송했다. 6월 초에 이 항공사는 베트남에서 김치의 땅까지 하루에 42편의 항공편을 운항했다. 2023년 베트남은 1천260만명의 외국인 방문객을 맞이하였고 360만명의 한국 방문객은 외국인 방문객 시장 중 1위를 차지했다. 비엣젯은 현재 서울, 부산, 대구를 포함해 호치민, 하노이, 하이퐁, 다낭, 나짱, 푸꾸옥, 달랏등 한국 - 베트남을 연결하는 많은 노선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