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는 2025년 초에 발표된 최신 순위에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여권의 위치를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베트남과 말레이시아는 작년에 비해 한 단계 하락했다. 런던에 본사를 둔 글로벌 시민권 및 거주 자문 회사인 헨리앤파트너스(Henley & Partners)가 발표한 지수에 따르면 싱가포르 여권 소지자는 227개 목적지 중 195개 목적지를 무비자로 이용할 수 있다. 2024년 11월부터 말레이시아의 여권은 전 세계 11위까지 올랐지만, 현재 12위로 하락하여 183개 목적지를 무비자로 이용할 수 있다. 베트남 여권은 91위로 한 계단 하락했으며, 51개 목적지를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다. 일본은 현재 여권 소지자에게 193개 목적지에 무비자로 입국해 세계 2위를 차지했다. 핀란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한국, 스페인은 192개 목적지에 무비자로 접근할 수 있는 세 번째 위치를 차지했다. UAE는 글로벌 모빌리티 분야에서 이 지수의 가장 큰 성공 사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2015년 이후 72개의 무비자 목적지를 추가하여 32계단 상승하여 185개 목적지에 접근할 수 있는 10위에 올랐다. 순위에서 최하위를 차지한 예멘, 이라크, 시리아
제주항공 사고 이후 비행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다낭과 푸꾸옥의 한국 관광객 수가 급격히 감소했다고 베트남 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가 밝혔다. 관광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베트남을 여행하는 성수기가 보통 12월부터 4월까지라고 말했다. 그러나 12월 29일 제주항공 사고로 인해 제주 여행에 차질이 생겼다고 그들은 말했다. 푸꾸옥에 본사를 둔 한국인 관광을 전문으로 하는 탄박 관광 운송 회사는 예약이 30% 감소하고 단체 여행이 30% 취소되었다고 보고했다. 한 회사 임원은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비극 이후 비행을 주저하고 있다고 말했다. 푸꾸옥에 있는 세일링 클럽 레저 그룹의 영업 및 마케팅 디렉터인 쩐테하이는 추락 사고 이후 예약이 10%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상황이 점차 개선되고 있지만 정상 수준으로 돌아가는 데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온라인 여행 플랫폼 아고다의 데이터에 따르면, 신년에 한국은 일본, 태국, 대만, 미국과 함께 베트남의 5대 관광지 중 하나였다. 한국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목적지는 나짱, 다낭, 푸꾸옥이다. 무안공항의 사고와 임시 폐쇄로 인해 한국인 입국자 수가 30~40% 감소했다고 나짱과 깜란시가 위치
2024년의 높은 성장에도 불구하고 베트남을 방문한 해외 방문객 수는 목표치인 1,800만 명의 97.8%이며,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해인 2019년에는 97.6%에 불과하다. 따라서 올해 목표치인 2,200만~2300만 명의 해외 방문객 수는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오픈 비자 정책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관광 홍보 활동 덕분에 베트남 관광업계는 2024년에 전년 대비 39.5% 증가한 1,750만 명 이상의 해외 방문객을 맞이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수치는 팬데믹 이전 기간이나 태국, 싱가포르 등 주변 국가와 비교했을 때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밝은 그림 베트남 국가관광국에 따르면 2024년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한 결과, 연초에 설정한 야심찬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2023년 대비 4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는 등 베트남 관광 산업에 대한 밝은 그림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일부 주요 시장이 천천히 회복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잠재 시장의 다각화와 발전이 관광 산업의 회복에 큰 도움이 되었다. 구체적으로, 지역별로 보면 호주 시장은 125%의 성장률로 2019년 수준을 넘어섰고, 미주 시장은 103%에 달했다. 아시
소방청에 따르면 29일 오후 7시 2분 기준 사망자가 177명으로 집계됐다. 구조된 2명을 제외하면 탑승객 181명 가운데 단 2명의 실종자만 남은 상황이다. 소방 당국은 폭발성 화재로 여객기 동체가 심하게 훼손돼 현재까지 구조된 승무원 2명을 제외하면 탑승객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속보] 소방청 "제주항공 여객기 사망 151명…오후 4시 49분 기준" ' 무안국제공항이 제주항공 사고여객기에 착륙 직전 '조류 충돌'(버드 스트라이크) 주의를 줬다. 사고 여객기는 경고를 받고 1분 후 조난신호인 '메이데이' 선언했고, 이후 5분 만에 활주로 외벽에 충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는 29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한 '무안 여객기 사고 관련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또한 여객기 사고의 생존자가 ‘버드 스트라이크’(조류 충돌)가 이번 사고의 원인으로 추정된다고 진술했다.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사고 현장에서 구조된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의 승무원 가운데 1명이 “조류 충돌로 추정된다. 한쪽 엔진에서 연기가 난 후 폭발했다”는 목격담을 구조대에 남겼다. 메이데이(영어: Mayday)는 무선 전송 원격 통신(voic
떤손낫 국제공항의 터미널 3 건설이 83% 완료되었으며, 개장은 원래 계획보다 두 달 앞당겨 2025년 4월 30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베트남 공항공사(ACV)가 발표했다. 이 발표는 12월 27일 프로젝트 완료를 위한 120일간의 추진을 시작하는 기념식에서 이루어졌다. 10조 9,900억 동 규모의 개발 투자자인 ACV는 터미널의 적시 개장 보장을 강조했다. 응우옌티엔비엣 ACV 사무차장은 계약업체들이 2025년 4월 마감일을 맞추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원을 동원하도록 지시받았다고 밝혔다. 베트남항공과 비엣젯은 112,500㎡ 규모의 새 터미널에서 운항할 예정이다. 터미널 3에는 89개의 체크인 카운터, 42개의 셀프 서비스 키오스크, 26개의 탑승 게이트, VIP 및 프리미엄 승객을 위한 지정 구역이 마련된다. 여러 차량 차선을 갖춘 새로운 고가도로 시스템이 터미널을 쩐꾸옥호안-꽁호아 거리로 연결하여 공항으로 가는 대체 경로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쯔엉손 로드가 유일한 접근 도로이다. ACV의 비서실장 응우옌반흥은 터미널 3가 수용 인원을 초과하여 운영 중인 터미널 1의 혼잡을 완화하고 다가오는 동나이성 롱탄 국제공항의 운영을 보완하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떠이닌 공항은 2026-2030년 기간에 420헥타르의 계획 면적으로 두엉민짜우(Duong Minh Chau) 지구에 건설될 예정이며, 총 투자액은 4조7000억동(1억8600만달러)이 넘는다. 위의 내용은 떠이닌성 인민위원회가 최근 교통부에 보낸 프로젝트에 포함되어 있으며, 2021-2030년 기간 동안 떠이닌 공항을 건설하는 것에 대한 연구와 2050년 비전에 관한 것이다. 프로젝트를 준비한 컨설팅 부서에 따르면, 공항은 평평하고 평탄한 지형이며 인구 밀도가 낮은 푸옥닌 지역에 건설될 예정이다. 위치는 호치민 딴손낫 공항에서 약 74km, 롱탄 국제공항에서 약 106km, 캄보디아 국경에서 약 44km, 떠이닌 시에서 약 24km 떨어져 있다. 공항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4E 표준에 따라 설계되었으며, 연간 승객 수는 100만명이다. 피크 시간대에는 시간당 40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활주로는 길이 3,200m, 너비 45m이며 항공기 주차 공간 6개, 운영 코드 E(보잉 777-300ER, 에어버스 A350-900 또는 이와 동등한 기종) 및 코드 C(에어버스 A320, A321 또는 이와 동등한 기종) 항공기가 있다. 떠이닌성 인민위원
올해 하노이-호찌민시는 1,063만 석을 제공하며 세계에서 가장 바쁜 국내 노선 목록에서 4위를 유지했다. 이 정보는 관광 및 항공에 대한 모니터링 및 통계 전문 세계 최고 기관인 OAG가 12월 17일 발표했다. OAG는 좌석 수용력 지수를 기반으로 혼잡한 노선에 대한 통계를 집계한다. 2024년 하노이 - 호치민시는 세계에서 가장 바쁜 국내 노선 순위에서 4위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제공 좌석 수는 작년에 비해 2% 감소하여 약 1,063만 개로 감소했다. 2017년부터 베트남은 하노이-호찌민 노선으로 세계에서 국내 노선이 가장 붐비는 상위 10위권 시장에 지속적으로 진입하고 있다. 사실 이 노선은 항상 베트남 항공 산업의 황금빛 노선으로 여겨져 왔다. 현재 베트남항공, 비엣젯, 대나무항공, 태평양항공, 비엣트래블항공 등 5개 국내 항공사가 하루 동안 1,000km 이상의 이 노선을 지속적으로 운항하고 있다. 베트남 민간항공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하노이~호찌민 노선은 9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해 국내선 승객의 22%를 차지했다. 관리청에 따르면 국내선 승객 5명당 평균 1명의 승객이 이 황금빛 노선을 타고 운항하고 있다. 2024년 상위 5위권에
11월 베트남을 방문한 해외 방문객 수는 170만 명 이상으로 11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12월 6일 오전 국립관광청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11월 베트남은 170만 명 이상의 해외 방문객을 맞이했으며, 이는 10월에 비해 20% 이상 증가한 수치이며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94%에 해당한다. 항공편 도착이 140만 건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 도로편 도착이 27만 7천 건 이상, 해상편 도착이 32만 건으로 그 뒤를 이었다. 첫 11개월 동안 베트남을 방문한 해외 방문객 수는 약 1,600만 명으로 2023년 같은 기간보다 40% 이상 증가했으며, 연초에 설정한 목표치인 1,700만~1,800만 명에 근접한 것으로 추정된다. 관광 전문가들에 따르면 베트남은 10월부터 3월까지 해외 방문객이 가장 많은 성수기이기 때문에 올해 11월 방문객 수가 급증한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베트남의 역사적인 해외 방문객이 가장 많은 달은 2019년 11월로, 180만 명 이상이 도착했다. 한국은 11월과 11개월 동안 베트남을 방문한 최대 방문국으로 11월에 약 40만 명이 도착했다. 중국 본토는 11월에 약 34만 명이 도착하여 2위를 차지했다. 상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