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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생분해성 제품으로 넘쳐나는 베트남 시장

생분해성 플라스틱의 본질을 이해하는 것은 고객들이 적절한 쇼핑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친환경 제품을 선택하고 있지만, 베트남 시장의 생분해성이라는 라벨이 붙은 광범위한 품목들은 소비자들이 진정한 녹색 제품을 식별하는데 있어서 미궁에 빠지게 한다.

 

생분해성 제품과 비생물분해성 제품을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녹색 제품 라벨링에 대한 규정이 없어 고객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생물 분해 가능'이라는 라벨이 붙은 많은 제품들, 실제로 환경 친화적이지 않음

 

하노이 하동구에 사는 흐엉은 비닐봉지 하루 소비량이 많아지자 지난 몇 달 동안 생분해성 봉투로 바꿨다.

시장을 조사하던 흐엉은 '분해성 가방', '생물분해성 가방', '생물분해성 장갑' 등의 문구가 인쇄된 포장을 한 채 다양한 유형과 모델의 미로에 빠져드는 듯했다.

광고를 믿고 그녀는 '분해성'으로 마케팅되는 어떤 제품이라도 선택한다.

 

그러나 그녀가 생분해성 제품과 부분적으로 분해된 플라스틱 제품(OXO 분해성 플라스틱)을 구별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읽었을 때, 흐엉은 '분해성'' 태그가 있는 모든 제품이 모두 친환경적인 것은 아니라는 그녀의 오해로 놀랐다.

 

흐엉은 "'분해성'이라는 라벨이 붙은 많은 제품들이 여전히 작은 플라스틱 입자로 분해되어 환경에 존재하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만약 그렇다면, 내가 비닐봉지를 사용하는 것과 같고, 더 많은 돈을 지불하면서도 여전히 환경을 보호하지 못하고 있다. 

 

"포장에 대한 정보나 지침이 없어 진정한 생분해성 제품을 어떻게 인식해야 할지 모르겠다."

 

호찌민시 딴빈구에 사는 린은 외국 기업의 감독으로서, 그녀의 회사는 '녹색 에너지'라는 라벨이 붙은 제품을 제조하기 때문에, 그 회사는 직원들에게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이나 비닐 봉지를 소비하지 말라고 권장한다고 말했다.

 

생분해성 제품은 환경 친화성과 소비자 건강 보호로 인해 전통적인 것을 대체할 수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사무용 가구는 재사용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포장 및 물품으로 대체된다.

 

엄격한 요구 사항으로, 그녀는 진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 국내 시장에 있는 제품을 주의 깊게 연구했다.

 

그녀는 '분해성' 라벨이 붙은 제품에 대한 통찰력을 얻었다. 모든 것이 녹색이고 환경 친화적인 것은 아니다.

 

린은 "그것들은 똑같아 보이지만, 생분해성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것들은 생물학적으로 분해될 수 있다. 즉, 미생물의 영향 하에서, 그 제품들은 CO2, H2O, 또는 진정으로 재생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바이오매스로 분해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애매한 광고 및 라벨 부재 

 

환경적 난제를 풀기 위해, 연구원들은 분해하는 데 수백 년 또는 수천 년이 걸리는 전통적인 플라스틱의 분해 가능성을 해결하기 위해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발명했다.

 

한편, 재생 가능한 물질로 만들어진 생분해성 플라스틱이 CO2, H2O, 또는 부식질로 변하는데 몇 달 또는 몇 년이 걸리는데, 이것은 환경 오염을 줄이고 25-30% 연소될 때 CO2 배출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베트남 자연환경보전협회 산하 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인 당낌찌 박사는 OXO 분해성 플라스틱과 생분해성 플라스틱 제품이 아직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생물분해성'이라는 꼬리표가 붙은 많은 제품들은 소비자들이 OXO 분해성 플라스틱도 친환경 녹색 제품이라고 잘못 믿게 만든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그것은 여전히 부패하고 환경에 존재하며, 결과적으로 인간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찌는 소비자들에게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서는 '바이오 분해 가능'이라는 라벨이 붙은 제품의 품질에 대해 제조사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소비자들이 실질적인 분해능을 갖춘 친환경 녹색제품을 구별하고 직설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보다 투명한 메커니즘과 규정이 마련되어야 한다.

 

생분해성 플라스틱 개발 가능성에 대해 베트남 친환경제품제조협회의 회장 응우옌 르탕롱 박사는 재생성 투입물질로 만든 플라스틱과 기존 플라스틱 제품을 대체하는 생분해성 제품이 대체 불가능한 공급원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플라스틱 수집 및 분류를 위한 인프라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베트남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그러나 이 제품들도 약점이 있다. 분해 기간이 6~12개월 정도로 짧기 때문에 기존 제품보다 유통기한이 길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제품이 오래되면 쉽게 찢어지거나 부서질 수 있다. 반면 생산원가가 높아 '분해성'이라는 꼬리표가 붙은 다른 제품보다 2~3배 가량 높다.

 

결과적으로, 그것들을 생산하는 기업은 많지 않다. 따라서, 지금은 흔한 일이 아니다.

 

생분해성 제품 생산 분야로 잘 알려진 안팟 홀딩스의 리더는 녹색 소비 트렌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를 보호하고 기업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분명한 규칙과 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팟 홀딩스는 현재 국제 기준을 충족하는 몇 안 되는 생분해성 제품 생산업체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안에코(AnEco)라는 이름의 이 회사의 제품은 베트남과 전 세계 20개국에서 널리 판매되는 한편 미국 아마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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