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이 2040년부터 국내용 화석연료를 이용한 자동차, 오토바이 등의 제조·조립·수입을 단계적으로 제한·중단한다.
7월 22일, 레반탄 부총리는 교통 부문의 탄소와 메탄 배출을 줄이는 녹색 에너지 전환에 관한 행동 프로그램을 승인했다. 정부는 2050년까지 순 온실가스 배출량을 0으로 만들면서 전기와 녹색 에너지를 사용하는 교통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50년까지, 모든 도로 자동차는 전기 또는 녹색 에너지로 전환될 것이다; 모든 버스 정류장과 휴게소는 녹색 기준을 충족한다. 적재 및 하역용 모든 기계 및 장비는 전기 또는 녹색 에너지를 사용한다. 휘발유차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을 위해 충전소 인프라가 국민과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켜 전국적으로 완성된다.
대중교통을 위해 2025년부터 모든 신규 및 교체 버스는 전기 또는 녹색 에너지를 사용해야 한다. 하노이의 대중교통 이용률은 50%, 호치민은 25%, 다낭은 35%에 이를 것이다. 2050년까지 모든 버스와 택시는 전기차가로 대체될 것이다.
2022년부터 2030년까지, 정부는 현재 노선에 전기와 녹색 에너지를 사용하는 철도 차량의 사용을 연구하고 시범적으로 연구할 것이다. 2050년까지, 모든 기차는 전기를 사용할 것이다.
2050년에 베트남은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항공기에 100% 녹색 에너지,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를 사용할 것이다.
2021년 11월 영국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 틀 안에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팜민찐 총리는 베트남이 2050년까지 순배출량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2022년 4월 총리가 승인한 2050년 비전을 담은 2030년 국가환경보호전략은 화석연료로 움직이는 차량(예: 디젤 차량)의 전환 및 제거를 위한 로드맵을 이행할 것임을 분명히 명시하고 있다. 가솔린, 디젤 또는 기타 화석 연료는 환경을 오염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