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인 미국의 전기 자동차 수는 2600만대에 이를 수 있다. 패스트컴퍼니에 따르면, 이것은 공급자들이 현재 가지고 있는 것보다 10배 더 많은 전기차 충전소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산업을 성장시키기 위한 공동 노력으로, 인기 있는 음료 체인 스타벅스는 미국 전역의 1만5천개 지점을 전기 자동차 충전소로 전환하여, 더 많은 스테이션의 필요성을 부분적으로 충족시키는 것을 돕고 있다.
미국 스타벅스의 한 전기차 충전소(사진: 스타벅스).
올해 초 실시된 시도에서 스타벅스는 볼보와 차지포인트와 제휴해 덴버에서 시애틀까지 1350마일(2100km)을 따라 있는 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한다. 이에 따라 100마일마다 스타벅스 매장에 전기차 충전소가 설치될 예정"이라며 "배터리 사막으로 알려진 미국에서 전기차 충전소가 가장 적은 곳 중 하나"라고 말했다. 충전소가 그리 많지 않다."
전기 자동차를 충전하는 것은 여전히 가스를 펌핑하는 것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경험이다. 전기차 소유자들은 집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플러그를 꽂는 경우가 많지만, 장거리 여행에서는 전기차 충전소를 항상 쉽게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현재 충전기술로 기존 주유소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주유소에 30분 이상 앉아 있는 것도 사용자에게 그리 매력적이지 않다.
" 이 아이디어는 여행을 해도 어쨌든 스타벅스에서 커피와 아침을 먹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탄생했다. 그 기간 동안, 여러분은 여행에서 호텔 방까지 휴가를 계획할 수 있다. 물론 커피를 마시면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다.
코보리는 "충전 시간은 차량에 따라 다르지만 예를 들어 볼보의 전기차는 약 40분 안에 20%에서 9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볼보와 차지포인트는 아이다호주 트윈폴스와 유타주 인타와 같은 마을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새로운 충전소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지역 전력회사들과 협력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설치할 것이다.
많은 지역에서, 충전소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을 위해 그 공백을 메우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이 노선은 말 그대로 많은 연방정부 기회 지역을 통과한다. 이곳은 여전히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충전소를 서비스가 부족한 시장으로 가져가서 전체 전기차 산업으로 시장을 확장시킬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했다."라고 코보리는 강하게 강조했다.
이 테스트 동안, 스타벅스는 환경으로의 탄소 배출을 줄이는 것을 포함한 "활동적인 자원"을 가진 회사들을 위해 궁극적으로 그렇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더 큰 지속가능성 계획의 일환으로 이용률을 조사하고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기를 원하는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