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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메콩델타 지역을 주목, 껀토는 중심지가 될 것이다

껀토시는 상업 서비스, 의료, 교육, 과학, 문화, 관광, 그리고 가공 산업의 측면에서 메콩 삼각주의 발전의 중심이 될 것이다.

 

6월 18일, 정부는 2030년까지 메콩강 삼각주에서 국방과 안보를 보장하면서 사회경제적 발전 방향에 대한 정치국의 결의를 2045년 비전 전망으로 이행하기 위한 행동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미토, 딴안, 룽쑤옌, 락자, 까마우, 속짱이 일반화와 전문화의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푸꾸옥은 고품질의 생태 관광, 국가 및 국제적 위상의 바다 및 섬 관광 서비스 센터로, 지역과 세계의 주요 경제 센터와 연결된다.

 

메콩강 삼각주 지역은 도시 지역과 연결되는 전문 농업과 관련된 농업 중심지가 있을 것이다. 특히 껀토에 있는 종합 허브는 하우장 지역의 물류 개발과 관련이 있다. 안장·동탑의 초점은 민물 생태 지역의 민물 수산물 원료, 과일, 쌀과 관련이 있다. 끼엔장, 까마우, 속짱의 초점은 해안 수산물 원료 지역과 관련이 있다. 띠엔장과 벤쩨의 초점은 과일과 채소의 주요 원자재 영역과 관련이 있다.

 

동탑 국경문은 산업, 상업, 서비스, 도시 지역, 농림어업, 메콩 소지역 국가 간 경제 교류의 중심인 일반 경제 구역이다.

*로테-락소이 고속도로의 존통다리와  랑센 다리 지역 사이의 교차로(사진:VN익스프레스)

 

지금부터 2030년까지 메콩강 삼각주는 연평균 성장 목표를 6.5-7%/년으로 잡고 있으며, 2030년의 경제 규모는 2021년에 비해 2-2.5배이며, 1인당 GRDP는 1억4600만동/연간이다.

 

지역 교통 인프라가 완성되었으며 교통은 수로를 중심으로 다얄하게 개발되었다.

 

정부는 2030년까지 메콩강 삼각주와 남동부 지역을 연결하는 고속도로를 완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북-남 고속도로, 호찌민시-속짱, 짜우득-껀토-속짱, 하띤-락자-박리우, 홍웅우-짜빈, 띠엔장, 벤째, 짜빈, 속짱, 박리우, 까마우, 끼엔장을 통과하는 해안 도로의 시스템이 개선되었다.

 

쩐데 항구는 지역 관문으로 개발될 것이다. 홍코아이는 일반 항구이다. 푸꾸옥 공항이 확장된다. 호찌민-껀토 철도가 건설될 것이다. 레반탄 부총리는 기후 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면서 메콩 델타 지역의 지속가능한 농업과 농촌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여러 과제에 대한 지침에 서명했다.

 

 

앞으로 이 지역은 생태농업, 현대 농촌지역, 문명화된 농부들을 향해 발전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농업이 원동력이고, 농부가 중심이고, 농촌이 기반이다.

 

농림부는 국민의 소득 향상을 위해 100만헥타 규모의 고품질 벼 재배 전문 생산 사업을 개발하는 1차적 책임을 진다. 농민들은 쌀의 생산과 무역, 그리고 논밭의 안정을 위해 충분한 지원을 받을 것이다.

 

천연자원부는 토지정책을 농업용지이용권 시장개척 방향으로 수정하고, 대규모·경쟁력·고효율 상품생산을 위해 토지의 집중·축적 여건을 조성할 것을 제안한다.

-Vn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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