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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노바그룹] 노바 컨슈머는 소비재에서 매출의 40%를 담당

2025년 노바 컨슈머의 수익구조는 주요 분야가 농업인 것 외에 소비재 산업으로부터 40%가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노바 컨슈머 그룹 공동 주식회사(노바 컨슈머)가 31일 오전 2022년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에 따라 올해 매출과 세후이익이 각각 27%, 3.8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안건을 주주총회에서 의결했다.

 

2022~2026년 기간에는 이익이 1조3000억동~1조5000억동에 이를 것이다. 향후 3년 안에 시가총액이 기준치인 10억달러를 돌파한다. 주식 코드 NCG가 있는 주식을 호찌민 증권거래소에 상장하는 계획은 6월에 시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매출 비중과 관련해 노바 컨슈머는 약 90%가 여전히 농산물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2025년까지의 사업확장 전략에서 농업에서 오는 수익의 비중은 60%에 불과하고 소비재 산업에서의 수익의 비중은 증가하고 있다. 기업은 농업의 핵심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사육사, 동물사료, 수의약품 - 백신, 농장 등 고객을 위한 종합적인 축산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분야를 강력하게 발전시켜 3F 체인을 완성할 것이다.

 

▼노바컨슈머이사회 의장인 응우옌히우리엠이 2022년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NCG

 

노바 컨슈머는 앞으로 3년 동안 돼지농장을 5배 확대, 메가팜당 수만마리의 암퇘지와 수십만마리의 돼지를 수용할 수 있는 500~600헥타규모의 메가팜을 개발할 예정이다. 현재 기업은 WHO-GMP 규격에 부합하는 현대적인 장비, 자동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남북으로 1천개 이상의 물류 거점 네트워크를 통해 27개 이상의 국제 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앞으로 3년 안에 메가팜을 공급할 사료공장 3곳이 풀가동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바 컨슈머의 이사회 회장은 회사가 베트남의 가축 사육 조건에 적합한 고수익, 고품질 종자 및 고품질 종자를 생산하기 위해 미국, 캐나다, 덴마크의 유명한 사육 회사들과 포괄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Nova Consumer의 공장 클러스터 사진: NCG

 

소비자 층을 확대하기 위해 사업은 M&A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노바 컨슈머는 최초 지분발행으로 회수한 4790억동으로 선라이즈푸드를 인수해 안코패밀리푸드컴퍼니를 간접적으로 소유하게 되었다. 안코패밀리푸드컴퍼니는 8만개의 소매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통적이고 슈퍼마켓에서 4000개 이상의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거래는 오는 6월 완료돼 노바 컨슈머가 소비재 산업에 진출하고 3F 체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전략은 기업이 투입물 자급자족, 생산망 폐쇄 및 외부 영향 방지, 가축 투입물 원산지 및 품질 관리, 투입물 품질 확보 등에 도움을 준다. 노바 컨슈머는 폐쇄적인 생산 모델 덕분에 회사의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는 동시에 전통적인 사업 부문이 번창할 수 있는 원동력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노바 서비스 계열사인 노바FnB의 핀델리 커피숍 시스템은 노바 그룹의 8개 기업 중 하나이다. 사진: NCG

 

노바 컨슈머는 2025년부터 O2O(Online to Offline) 유통플랫폼을 강력하게 개발해 유통업체와 매장, 기업 간 연결성을 높여 25만 포인트 매출과 간접적으로 최대 40만 포인트 이상 판매로 연결된다.

 

노바 그룹의 멤버로, 노바 컨슈머의 목표 고객은 노바랜드가 투자하고 개발하는 30개 이상의 대도시 지역에 사는 수십만명의 거주자이며, 노바 FnB가 운영하는 500개 이상의 식품 체인 브랜드에서 연간 약 2천만명의 방문객이다. 그리고 2천개가 넘는 슈퍼마켓, 편의점, 신선식품 가게들이 전국에 퍼져있고, 노바 커머스가 운영하는 연간 1억5천만명의 방문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 노바 컨슈머의 2022년 연례 주주총회 보기 사진: NCG

 

회사는 지금부터 2022년 말까지 경제시설에서 일할 숙련인력 5000여명과 공급망 내 간접 일자리 2만여명을 모집한다. 2025년까지 노바 컨슈머는 공급망에서 거의 1만명의 숙련 노동자와 3만개 이상의 간접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다.

 

노바 컨슈머는 2021년 매출 3조5000억동 이상, 세후 순이익은 3170억동 이상을 각각 기록했다. 회사의 총 연결 자산은 3조6960억동 이상, 자기자본은 2조2730억동 이상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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