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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2022년 아시아 5대 스타트업 트렌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많은 신흥 기술의 "요람"으로 여겨진다. 2022년 첫 달에 성공한 많은 스타트업이 특정 트렌드에 속한다.

 

최근 구글 보고서는 가치가 10억달러 이상인 "유니콘"으로 알려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스타트업 200곳, 특히 그랩과 같은 기술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지역의 기업가들과 스타트업들을 위한 잡지인 하이브 라이프(Hive Life)에 따르면, 올해 첫 달 동안 주목할 만한 스타트업들의 5가지 트렌드가 있다.

 

디지털 솔루션 개발
우리는 디지털 세계에 살고 있다. 전염병은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며 사람들이 주로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상호 작용하고, 사업을 수행하는 온라인 시장을 심화시켰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환경에 더 자주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스타트업들은 모두 사람들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앱을 개발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디지털 이니셔티브와 솔루션을 만드는 것은 최근 가장 두드러지고 유망한 트렌드 중 하나이다.

 

건강 "마더스"에 대한 해결책
생명공학은 2021년에서 2028년 사이에 연간 15.83%의 복합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나 다른 신흥 질병과 싸우기 위한 백신을 개발하는 것과 같은 건강 위기 많은 회사들이 생명공학을 기반으로 암, 당뇨 그리고 많은 다른 질병들에 대한 치료법을 연구하고 있다. 

많은 스타트업이 이 분야에서 매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아시아 대표 스타트업 중 하나인 코그스마트(일본)가 초기 치매 개선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또는 스타트업 헬스테크(HealthTech)는 평생 동안 뇌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레시피"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원격 작업 지원 소프트웨어 개발
세계적으로 재택근무 일자리는 코비드-19 이전 숫자에 비해 약 2.28배 증가했다. 특히 싱가포르 3.5배, 중국 4.1배, 인도 4.65배 증가했다. 이는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유연한 작업 솔루션의 이점을 보고 있음을 보여준다.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원격 근무로의 전환은 계속 증가할 것 같다. 지난 4월 28일 에어비앤비는 직원들에게 원격 근무가 허용되고 원하는 곳이면 어디든 이동할 수 있다고 알렸다. 호주 회사인 아트라시안은 최근 직원들이 사무실에서 영구적으로 일하는 것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따라서 원격 작업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은 가까운 미래에 많은 개발 기회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린 이니셜리티의 구현
환경 인식 개선과 지속 가능한 성장은 지역적 노력일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이 친환경적인 관행으로 여정을 시작하는 현명한 움직임이다. 학교. 많은 기업들이 연료를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동시에 회사의 이미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기 자동차에 투자하는 솔루션을 생각해 왔다.

새로운 신생 기업은 지역 또는 지역 환경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이미지를 사용하면 모든 대륙의 기업과 투자자를 유치할 수 있다.

 

기존 재무 방식에서 벗어나기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적인 통화에서 글로벌 디지털 옵션으로 전환함에 따라 탈중앙화 금융(DeFi)은 세계적으로 큰 성장 영역이다. 동남아시아의 디파이 스타트업이 2021년 10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해 전년 대비 6배 이상 자금을 조달했다. 이 같은 사실은 관측통들로 하여금 2022년 암호화폐 모델의 많은 스타트업이 등장할 것으로 믿게 한다.

전문가들은 또 APAC 스타트업이 올바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현재 전개되고 있는 트렌드를 인식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기업 경영진과 스타트업은 어떤 형태의 기업을 세우든 방향과 상관없이 다양한 통화모델의 통합과 기업의 인공지능 적용에 집중해야 한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이러한 혁신은 미래에 엄청난 이익을 가져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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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슈코, T우주 전용상품 ‘T우주패스 FREE 위드 바이슈코’ 출시
청담글로벌의 자회사인 바이슈코(대표 김희은)가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T우주’ 전용 상품 ‘T우주패스 FREE 위드 바이슈코’(월 구독료 0원)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T우주는 SK텔레콤이 운영하는 통합 구독 플랫폼으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음악·쇼핑 등 다양한 분야의 구독서비스를 하나의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T우주 앱 설치 시 0원에 ‘T우주 패스 FREE’ 이용이 가능하며, 통신사가 다르더라도 누구나 가입 및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바이슈코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직구몰을 운영하는 회사로, 해외의 뛰어난 뷰티 브랜드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바이슈코가 T우주에 입점함에 따라 바이슈코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을 통해 T우주에서 간편하게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접할 기회를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은 바이슈코 대표는 “T우주 입점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할 수 있고, 확장된 고객층에게는 뛰어난 해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제공할 기회가 증대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증대와 그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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