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기업

비엣텔 브랜드의 가치는 90억달러, 아세안에서 2위, 통신사로는 1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상위 250개 브랜드에서 Spotify, Qualcomm, Lenovo를 능가한다. 

 

대표 브랜드 가치평가회사인 브랜드 파이낸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비엣텔은 세계 500대 브랜드 순위에서 가치가 44% 상승하고 99계단 상승하는 동시에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통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 가치가 44%나 증가하면서 비엣텔의 가치는 현재 최대 8조7580억달러로 평가되었으며,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순위에 따르면 베트남에서 1위, 아세안에서 2위, 세계에서 227위의 가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비엣텔은 순위에서 가장 빠른 프로모션(목록에 나타나는 신규 비즈니스 제외)으로 상위 10개 브랜드에 포함된다.

 

비엣텔은 상위 500대 글로벌 브랜드 중 유일한 베트남 기업이다. 2022년 비엣텔 브랜드 순위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통신 브랜드이다. 인도네시아는 텔콤 인도네시아가 490위에 랭크되어 올해 새로운 순위에 올랐다.

 

 

태국은 대표적으로 국영석유가스기업인 PTT가 377위에 올랐다. 싱가포르는 3개의 은행 DBS (234위), UOB (468위), OCBC (482위)가 있다. 말레이시아에는 페트로나스 (143위)가 있다. 필리핀은 상위 브랜드가 없다. 

 

UOB가 브랜드 가치 23% 상승으로 OCBC를 제치고 처음으로 순위에 진입했다. 페트로나스는 아세안 브랜드 중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텔콤 인도네시아는 브랜드 가치가 22% 상승한 덕분에 처음으로 글로벌 500위권에 진입한 신생 기업이다.

 

이에 비엣텔은 현재 동남아시아에서 페트로나스 다음으로 가치가 높은 브랜드이기도 하다.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500위 안에 든 통신 브랜드는 총 36개다. 베리즌(10위)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통신 브랜드이다. 2위는 도이체텔레콤(17위), 3위는 AT&T(26위), 4위는 차이나모바일(34위)이다.

 

비엣텔은 스위스 네슬레, Qualcomm(미국), Spotify(스웨덴), Lenovo(중국), Claro(멕시코)…와 같은 유명 브랜드보다 높은 18위를 차지하고 있다

 

앞서 2021년 비엣텔 브랜드는 세계 500대 강자 브랜드에 진입해 전년 대비 32계단 상승한 세계 325위에 올랐으며 동남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진출한 이 순위에 진출한 통신 브랜드이기도 하다. 

 

또한 2021년 브랜드파이낸스의 텔레콤스 150 2021년 통신 브랜드 순위에 따르면 비엣텔은 브랜드 가치가 60억달러(2020년 대비 3.4% 상승) 이상으로 아시아 10위, 세계 24위로 2020년 대비 4계단 상승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비엣텔의 브랜드 가치가 2018년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에서 디지털 사회 창출의 선구자이자 열쇠로 탈바꿈하기로 한 이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2020년, 비엣텔은 텔레콤스 150 순위에서 28위에 올랐다. 2021년에는 비엣텔은 한국의 1위 사업자인 SK 텔레콤을 앞질렀다.

 

이와 함께 전 비엣텔그룹 회장 직무대행 겸 총괄이사였던 레당둥 소장도 세계 유수의 브랜드 리더 상위 150위권에 진입했다. 레당둥은 최근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22 브랜드후견지수'에서 130위에 올랐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출장 영수증 걱정 끝… 비즈플레이, B2E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종이 영수증 없는 출장 관리 시대 개막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기업 및 공무원 사회에서 출장 증빙 자동화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통합 관리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기존에 복잡했던 출장관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비효율적인 출장 준비 및 정산 프로세스로 인해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해왔던 기업과 공공기관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장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출장자는 bzp출장관리 서비스 전용 앱을 통해 항공, 숙박, 열차, 비자, 여행사 등 출장에 필요한 예약을 규정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정보 연동과 출장비 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자동화하는 것은 물론, 전 프로세스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관리자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국내 전 카드사와 연동된 전자증빙을 통해 수기 검토, 증빙자료 보관 등의 업무가 사라졌으며, 출장비 상세 내역의 실시간 확인으로 보다 투명한 지출 관리가 가능해졌다. AI 기반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AI를 통해 출장자의 교통수단을 추천해주고, 항공 예약 시에는 최저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