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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빈패스트, 드디어 VF e34 전기차를 베트남 고객에 첫 전달

빈패슽(VinFast)는 고객에게 최초의 VF e34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배터리 대여료는 월 500km를 초과하지 않는 휠체어의 경우 67만5500동이다.

 

12월 25일 하이퐁 빈패스트 공장에서 첫 제조한 VF e34를 15명의 고객에게 미리 배송했다. VF e34는 상용 제품으로 전기차 분야에 정식 진출하면서 빈패스트는 새로운 국면을 시작한다.

 

*첫 VF e34는 12월 25일 하이퐁 공장 출시되었다.

 

빈패스트 관계자는 12월 VF e34 차량 100여대를 딜러사에 납품한다고 밝혔다. 2022년 초부터 딜러에게 매월 인도되는 차량 대수는 약 2천대로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자동차 상위 10위 안에 드는 휘발유와 디젤 모델과 맞먹는다. 인도가 제한된 이유는 부품 공급이 아직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빈패스트는 전했다.

 

VF e34는 베트남에서 처음 판매되는 인기 전기차 모델로 C 크기의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에 속한다. VF e34의 장, 폭, 고는 각각 4300mm, 1793mm, 1613mm이다. 휠베이스의 길이는 2611mm이다.

 

*VF e34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시작했다.

 

빈패스트 VFe34는 285km의 이동거리를 위해 리튬 배터리 팩을 사용하며, 프론트 액슬에 장착된 전기 모터의 출력은 147마력, 토크 242Nm에 이른다.

 

이번 차량 인도에서는 빈패스트가 새로운 배터리 팩 렌탈율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배터리 렌털 가격은 주행거리가 500km 이하일 경우 월 67만5500동이다. 기존 방침에 따라 월 1400km 이하의 거리에 145만동의 배터리 렌털 가격을 제시했다.

 

휠체어가 한 달에 500km 이상 구르면 1315동/km의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 매년 12월 1일 베트남 전기 및 휘발유 가격 조정분을 기준으로 가격이 조정된다.

 

배터리 렌탈료 외에 사용자는 자동차 충전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집에서 충전하는 경우 사용자는 월별 전기 요금에 따라 추가 전기료를 지불한다. 사용자가 빈패스트의 공공 충전소에서 자동차를 충전하는 경우 2834 동/kWh(VAT 제외)의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이는 2019년 3월 20일 산업통상부가 발표한 레벨 5 전기 단가에 해당한다.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었지만 차량이 여전히 충전 위치에 있는 경우 고객은 31분부터 분당 1천동의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이 비용은 매월 배터리 사용료와 연동하여 지급된다.

 

VF e34에는 2.2kW 휴대용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어 자동차 소유자는 가정용 전원에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빈패스트는 또한 가정에 추가로 설치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940만동에 7.4kW 벽면 충전기도 제공한다.

-GMK미디어(출처: Vn익스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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