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비즈니스] 아직도 넷플릭스, 디즈니+ 사이에서 매년 3억개 이상의 DVD가 팔리고 있다.

구매자들은 대부분 젊은 사람들이다.

비록 전성기를 지났지만, 기대와 달리 DVD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오락의 형태로 조용히 존재한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전 세계 물리적 비디오 거래 건수는 2011년 61억건에서 2021년 12억건으로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2005년과 2009년 사이의 연간 평균 20억장의 디스크가 팔렸지만 올해 판매될 수 있는 DVD는 3억장에 달한다. 와이어드(Wired)에 따르면, 온라인 비디오 포맷의 급속한 성장 속에서, 3억장의 DVD는 여전히 작지 않다고 한다.

 

영국 스크린 엔터테인먼트 협회의 CEO인 리즈 베일스는 "여전히 DVD를 고집하는 고객들이 있다"고 말했다. "그들의 요구에 맞는 DVD"가 2020년 한 해 동안 영국에서만 7백만명의 사람이 여전히 물리적 디스크에 저장된 비디오 콘텐츠를 구입하고 있다.

테크니컬러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사장인 데이비드 J. 홀리데이에 따르면 2021년 4월과 6월 사이에 500만 명의 미국인들이 처음으로 영화를 구입했다고 한다. 이 회사는 DVD와 블루레이에서 비디오 게임에 이르기까지 오늘날 물리적인 디스크 포맷의 80% 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옴디아에 따르면 DVD 구매는 전 세계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7%를 차지하고 있으며 디지털 비디오는 70%를 차지하고 있다. 이 또한 두 가지 상반된 상황에 대한 이야기이다. 미국영화협회(MPAA)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2019~2020년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가치가 33% 성장한 반면 TV 물리적 엔터테인먼트 매출은 26% 감소했다.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비디오 시장은 350억달러에 달해 35억달러의 물리적 비디오 포맷보다 10배나 높았다. 홀리데이씨는 "이 시장은 하락하고 있다"며 "특히 지난 몇 년간 대유행병이 강타하면서 하락률이 개선되고 있다"고 말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새로운 DVD 판매의 대부분이 새로운 영화와 관련되어 있으며, 판본과 컬렉션에 더 적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DVD와 블루레이(Blu-ray) 거래는 여전히 존재하는가? 답은 간단하다: 아직  DVD를 사는 사람은 종종 나이 든 사용자들이는 예측과 달리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그것을 산다. 


미국에서는 25세에서 39세 사이의 사람들이 DVD를 보는 경향이 더 높다. "너무 오랫동안 DVD를 사거나 대여해 온 사람들이 있어서 그들은 이것을 계속 할 것이다"라고 옴디아의 분석가인 토니 던나르손은 말했다.

 

토니 던나르손 씨가 이야기한 그룹에는 뉴욕에 사는 마케팅 직원인 진 세이거 씨가 포함되어 있었다. 그녀의 집에는 네 개의 선반을 채우는 DVD 컬렉션이 있다. 이 디스크들 중 상당수는 온 가족이 영화를 볼 때 그들의 아이들을 위해 구입된다.

"우리는 외딴 지역에 살기 때문에 디스크를 수집할 계획입니다. 여러분이 살고 있는 마을 전체가 영화관이 하나뿐이기 때문에 영화를 보러 가는 것은 조금 어렵다" 라고 그녀가 공유했다. 이제 그녀는 자신의 수집품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비록 공간을 차지하지만, 그녀는 이 DVD들을 버린다면,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를 다시 보는 데 어려움을 겪을까 봐 두려워한다. 그는 "내가 뭔가를 보고 싶을 때, 심지어 37개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보고 싶은 것이 하나의 서비스에 있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버리는 것이 두렵다"고 설명했다.

군나슨 씨는 세계 DVD 시장의 약 60%가 미국에 있다고 믿는다며 "DVD는 개인의 개성과 개성을 보여주는 지표"라고 말했다. "집에는 책장 대신 DVD 선반이 있다."

영국에 사는 톰 그린이 아직도 300개가 넘는 DVD를 집에 보관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는 와이어드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은 내 삶의 일부이자 나의 일부"라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은 더 나은 음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DVD나 블루레이 디스크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저는 물리적인 디스크만이 전달할 수 있는 무손실 오디오 음질을 사랑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그는 "스트리밍은 편리하지만 돌비 애트모스 스타일의 오디오 경험을 충분히 제공하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DVD는 또한 자주 이동 중이고 그들이 머무는 호텔에서 인터넷 연결이 좋지 않은 것을 신뢰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광대역 연결이 제한된 외딴 지역의 사용자들 또한 고품질 콘텐츠를 위해 DVD를 선호합니다"라고 홀리데이는 동의한다.

그들은 DVD를 사기 위해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DVD 소매업체인 월마트나 아마존으로 갈 것이다. 위와 같은 모든 이유로 제조사들은 계속해서 DVD를 생산할 것이고, 이러한 포맷을 통해 콘텐츠를 즐겨 보는 사람들은 계속해서 DVD를 구입할 것이다.

-GMK미디어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