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6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페이스북] 회사는 메타로 이름을 바꿨다.

소셜 네트워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구글이 알파벳을 설립했을 때 했던 것과 비슷하게 모회사인 메타의 제품들이다.


 

마크 저커버그는 오늘 아침 일찍 온라인으로 연결된 페이스북 행사에서 "우리 브랜드는 제품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미래는 말할 것도 없고 현재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을 대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지금부터, 우리는 단순히 페이스북이 아닌 메타버스로 알려지게 될 것이다."

페이스북 회사가 메타로 재편하는 것은 세계 최대 검색 회사가 알파벳의 자회사가 될 때 구글과 비슷한 점이 많다. 메타는 많은 제품들,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왓츠앱과 같은 소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과 메시지를 소유할 것이다. 회사는 또한 AR과 VR을 개발하는 팀인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스를 재무 활동에 관한 한 나머지 회사로부터 분리할 계획도 밝혔다.

 

 

새로운 이름은 단순한 소셜 네트워크에서 가상 우주 회사로 발전하려는 마크 저커버그 CEO의 야망을 분명히 반영한다. 엔가젯에 이어 메인 페이스북 플랫폼의 변화가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 메타 개발의 비전과 초점이 될 것이다.

페이스북 커넥트 행사 동안, 저커버그는 또한 사용자들이 VR 안경을 쓴 가상 방을 통해 만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인 Horizon Workrooms와 같은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소개했다. 또한 Horizon Home 및 Horizon Plates 프로젝트의 초기 사용자 경험을 공개했다.

도메인 meta.com은 이제 페이스북의 새로운 회사의 어바웃 페이지로 이어진다. 소셜네트워크의 이름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이러한 구조조정 과정에서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리브랜딩 행사는 페이스북 역사상 가장 위태로운 시기에 이뤄졌다. 전 직원이 수집한 내부 문서인 '페이스북 프로필'과 관련된 의혹으로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가 휘청거리고 있다. 잘못된 정보, 인종차별, 혐오 선동, 플랫폼으로 인한 더 큰 해악의 물결을 막기 위한 수십 건의 기업 실패 보도가 나온 것도 근거가 됐다.

페이스북은 야망이 확장됨에 따라 이름을 바꾼 첫 번째 주요 기술 회사는 아니다. 구글은 2015년 모기업 알파벳으로 전면 개편하면서 단순한 인터넷 검색엔진이 아니라 자율주행차, 의료기술 등의 생산 목표를 가진 거대 기업이라고 주장했다. 스냅챗도 2016년 스냅으로 브랜드를 바꾸면서 사진 촬영이 가능한 스펙터클스를 보유한 '카메라 기업'으로 자처했다.

[SNS] 여전히 매달 거의 30억명에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서핑, 한 사람당 10달러의 수익을 냄

[테크놀리지] 페이스북은 이름을 바꾸려고 한다.


베트남

더보기
[테크놀리지] 도노톡, 글로벌 언어 장벽 허무는 혁신 채팅 번역 플랫폼…베트남 진출 박차
■ 한국발 번역 채팅 앱, 세계 무대에 도전 한국 스타트업이 개발한 채팅 번역 플랫폼 ‘도노톡(Donotalk)’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의 영업 활동을 시작한 도노톡은 오는 9월 베트남 호치민에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를 개최하며, 현지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 안정적이고 확장성 있는 기술 아키텍처 도노톡은 최대 88개 언어를 실시간 번역할 수 있는 AI 기반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채팅, 음성·영상 통화, 멀티미디어 전송까지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버 구조를 통해 대규모 동시 접속자 처리에도 안정성을 보장한다. 또한, 모든 데이터는 종단 간 암호화(end-to-end encryption) 기술로 보호되며, 개인정보는 제3자와 공유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보안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 시장 현황과 글로벌 확장 전략 모바일 메신저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지만, 언어 장벽을 허무는 실시간 번역 기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강점이다. 현재 도노톡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용자층을 확대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와 같이 다국적 교류가 활발한 지역에서 높은 잠재력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히어로즈 키우기, 인기 웹툰 ‘신의 탑’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
유조이게임즈의 모바일 방치형 RPG ‘히어로즈 키우기’가 글로벌 인기 웹툰 ‘신의 탑’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8월 2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총 28일 동안 진행되는 이벤트는 1기와 2기로 나눠 각각 14일간 진행되며, 다양한 퀘스트와 출석 보상을 통해 풍성한 아이템과 컬래버 전용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는 세 가지 주요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퍼즐타임에서는 매일 퀘스트를 완료하기만 해도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종 보상은 인기 캐릭터 ‘쿤’ 또는 ‘엔도르시’ 중 선택 가능한 컬래버 영웅 상자로, 이벤트 기간 최대 2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출석 보상은 총 28일 동안 진행되며, ‘쿤’과 ‘엔도르시’를 각각 5개씩, ‘유리’와 ‘자하드’를 각각 1개씩 받을 수 있고, 추가 뽑기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의 탑 패스에서는 퀘스트 달성을 통해 패스 경험치를 쌓을 수 있으며, 1기 무료 패스에서는 ‘쿤’ 칭호, 2기 무료 패스에서는 ‘엔도르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기간 최대 6개의 컬래버 영웅을 무료로 획득하고, 이를 10성까지 진급시킬 수 있다. 또한 뽑기권 10개, ‘유리’와 ‘자하드’ 영웅 각각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