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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인프라] 향후 5년 동안, 9개 이상의 남북 고속도로 사업에 124조 이상 투입

교통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1-2025년 기간 동안, 124조6,190억동의 수도를 가진 동양의 9개의 새로운 남북 고속도로 사업에 투자할 필요가 있다.

교통부에 따르면, 남북 고속도로를 완공하기 위해서는 총 12개 구간 프로젝트(연장 729km)에 투자해야 한다.

 

12개 프로젝트는 Ha Tinh-Quang Tri(267km), Quang Ngai-Nha Trang(353km) 및 Can Tho-Ca Mau(109km)를 포함하여 12개 성인 Ha Tinh시, Quang Binh, Quang Tri, Quang Ngai, Binh Dinh, Phu Yen, Khanh Hoa, Can Tho, Hau Giang, Kien Giang, Bac Lieu, Ca Mau를 통과 한다.


예비 계산에 따르면 PPP 방식에 따른 단계적(4차선)의 12개 투자 요소 프로젝트 모두 총 투자액은 약 154조5270억동이며, 그 중 국가 자본은 약 73조4950억동이다.

 

다만 교통부는 국가재원이 어려운 상황에서 12개 사업 모두에 즉시 투자할 경우 다른 중요한 국도 사업에 대한 투자 전개 계획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다. 예: 하노이의 벨트 4, 호찌민시 벨트 3 , Chau Doc-Can Tho-Soc Trang 고속도로, 호찌민시-ChongCheng 고속도로...

 

이에 교통부는 2021~2025년 기간을 9/12 남북고속도로 구성사업을 완료할 계획으로 제시했다. 이것은 Bai Cuong-Vung Ang(Ha Tinh), Quang Ngai-Nha Trang, Can Tho-Ca Mau 구간을 포함한 552km의 길이와 공공 투자 형태로  177km인 Vung Ang(Ha Tinh)-Cam Lo(Quang Tri)의 나머지 3개 구성 요소 프로젝트의 정리 및 재정착을 사전 배치 하는 것이다.

 

2021-2025년 동안 9개의 남-북고속도로 프로젝트의 총 투자액은 약 124조6190억동이며, 그 중 주 정부 자본은 약 61조억6280억동이다.

Vung Ang(Ha Tinh) -Cam Lo(Quang Tri)의 3개 구성 요소 프로젝트에 누락된 정부 자본(약 11조8670억동)을 투자하기 위해 정부는 해당 기간 동안 운송 부문에 할당된 전체 정부 자본을 검토하고 균형을 맞출 것이다. 2021-2025년, 어려움이 있을 경우 2026-2030년 기간으로 전환된다.

 

교통부는 또한 2021년부터 프로젝트 준비를 위한 예상 시간을 설정하고 기본적으로 2025년에 완료한다. Vung Ang(Ha Tinh)에서 Cam Lo(Quang Tri)까지의 구성 요소 프로젝트는 2030년 이전에 완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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