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에 사는 사람들에게 쇼핑 바우처가 주어질 것이며, 쇼핑 바우처는 도시 전역에서 산업과 무역 부문이 일률적으로 연구하고 적용하는 형태이다.
27일 오후 시 당위원회 상무회의에서 딘띠엔둥 하노이 당위원회 서기장이 지시한 내용 중 하나다. 그는 거리 두기를 위해 따이호구의 시장과 슈퍼마켓에 갈 수 있는 상품권을 배포하는 모델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구와 지역에 즉시 연구하고 시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시 17호 지침(총리 지침 16 원칙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을 시행한 지 4일 만에 이 문서의 공포했지만 제대로시행하는 곳도 있고 엄격하지 않은 곳도 있고 주관적인 판단이 존재한다. 이러한 위반사항이 계속 존재한다면 도시의 일반적인 전염병 예방과 통제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거리를 이행하는데 15일의 골든타임을 낭비하게 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앞서 26일 오후부터 따이호구 녓딴탄워드가 짝수, 홀수일에 시장에 갈 수 있는 상품권을 27일부터 배포하기 시작했다. 각 가구는 15일 동안의 사회적 거두기 기간 동안 시장에 갈 수 있는 바우처를 받을 수 있으며, 카드에는 가구 대표자의 이름과 주소가 명확히 기재되어 있다. 매주 4회, 짝수, 홀수, 일요일 일정 시간대에 번갈아 가며 시장에 갈 수 있다. 쇼핑 시간은 하루에 1시간으로 제한되어 있다.
7월 27일 하노이는 76건을 기록해 4차 발병(4월 29일~현재) 중 가장 많은 발병 건수를 기록한 날이다. 4차 발병 초기부터 현재까지 총 870여 건으로 중앙병원 2곳에서 발생한 감염 건수를 제외했다.
현재 하노이는 459개의 시장, 28개의 무역센터, 123개의 슈퍼마켓, 1,800개의 편의점, 141개의 체인점, 2,382개의 가격 안정 상품 판매점, 수만개의 식료품점이 있다. 시는 또한 필요에 따라 1,920개의 구내 매장을 마련하여 물품을 보관하고, 고정 판매점과 모바일 판매점을 추가로 개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