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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마스테리홈즈] 매리어트와 협력해 홍콩에 한 채당 88만달러가 넘는 아파트 분양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베트남의 브랜드 주택 부문에 진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베트남 부동산은 뛰어난 경제 성장 덕분에 국제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베트남 메리어트의 파트너는 마스테리홈즈로 두 회사는 호치민에서 약 4500개의 고급 아파트를 보유한 그랜드 마리나(https://masteribason.com/)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10헥타르 면적의 사업은 사무단지, 상업중심지, 길이 850m의 강변도로 외에 사이공강 북쪽 둑에 위치한다.

 

아시아뱅커스클럽에 따르면 홍콩이 프로젝트의 글로벌 런칭패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마스테리홈즈는 최초 72개 아파트를 88만 8000달러로 판매를 한다. 첫 번째 타워는 내년에 공개될 것이고, 나머지는 2024년으로 예정되어 있다.

 

분석가들은 베트남의 주거용 부동산과 산업용 부동산 부문은 공생 관계에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한 쪽 성장은 다른 쪽으로 확대될 수 있다. 더 많은 주거 옵션을 제공함으로 베트남에 오는 사업자는 적절한 장소를 찾을 것이다. 

 

베트남은 제조업 분야에서 중국의 떠오르는 경쟁국으로 꼽힌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시절 미·중 긴장이 고조되자 많은 기업들이 관세 인상을 피하기 위해 베트남으로 생산을 옮겼다.

 

베트남은 지난해 중국이 발생한 코비드-19 사태로 제조업 가동을 중지함으로 혜택을 누렸다. 공급망 붕괴 붐을 막기 위해 베트남이 공급망 이전의 최우선 국가가 되었다. 애플, 닌텐도, 삼성과 같은 회사와 아시아의 많은 공급자는 생산이나 조립의 일부를 베트남으로 옮겼다.

 

미얀마의 정치적 불안은 베트남 제조업의 활력을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브랜드 주택 분야에서 세계 최대 기업이다. 회사는 메리어트(Marriott), JW마리엇(JW Mariott), 리츠칼튼(Ritz-Carlton), 세인트레지스&W (St Regis & W)등을 25개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에 대한 실제 외국인 직접투자는 2020년까지 전년보다 2% 줄어든 200억 달러에 이른다. 투자의 소폭 감소는 대유행으로 인한 세계 경제 침체 속에서 발생했다. 국제 전문가들은 베트남이 최근 몇 년간 많은 양의 FDI를 유치하면서 경제, 인구, 정치, 지리적 요인이 강해졌다고 한다.

 

하지만 베트남의 주요 이야기는 부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부동산 컨설팅업체 콜리어스베트남의 데이비드 잭슨(David Jackson)은 "주거용 부동산 소유의 주요 동인은 인구, 높은 젊은 인력 비중 등 강력한 인구통계"라고 말했다.

 

올해 초 마스테리와 메리어트는 베트남 내 브랜드 부동산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프로젝트는 베트남 주요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브랜드 부동산인 어반 브랜드 레지던스 모델로 개발한다.

▷관련기사: https://goldenemperor.com/vietnam/media/introducing-the-worlds-largest-branded-residences-to-hong-kong-eng/?currency=A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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