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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JM그룹] 베트남에 티카티카 대리 운전 앱 런칭

1월 15일 호치민 롯데 호텔 사이공에서 JM 그룹의 김정민 회장은 티카티카 대리 운전 앱 런칭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호치민 주요 기관장과 베트남 하노이 공안국의 사람들과 고객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이 되었다.

 JM그룹의 김정민 회장은 개회사에서 어플 개발을 위해 2018년 베트남 시장 조사를 시작했고 2019년 어플 개발 착수, 완성과 테스트를 거쳐 2021년 1월 대리 운전 어플 티카티카를 출시하게 되었다. 이곳 PTI 보험회사와 보험을 체결하여 운전자와 차량을 맡기는 고객을 위한 안전도 확보하게 되었다고 했다. 

베트남은 동남아 국가 중에 음주가 가장 많은나라이다. 음주로 인한 사건, 사고가 많지만 이에 대한 수단과 방법이 거의 없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안전한 대리 운전 어플이었다. 이미 한국에서 성공한 티카티카 어플을 이곳 베트남에서도 시행하기로 결정을 했으며 디지털 언택의 시대이지만 여전히 우리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야 함으로 휴먼 커넥트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JM그룹은  2012년  베트남 100% 외투 유통 투자기업으로 설립되어, 가정용 의료기기, 건강식품, 화장품 등을 베트남에 시장에 진출시켰다. 베트남 시장의 변화에 따른 요구에 빠르게 부응하기 위해 한국 내 유수의 제조업체와 기술 제휴를 통해 OEM 생산하여 베트남에서 유통 및 판매도 하고 있다.

현재 건강식품, 가정용의료기기, 외투법인인 정관장 등의 계열사를 거느리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종합 유통 사업, 프랜차이즈 사업, 물류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티카티카 대리 운전 어플 런칭은 JM그룹이 지금까지 쌓아온 영업력을 발판으로 빠른 시일내에 티카티카가 이용 고객을 확보할 것으로 보이며 그룹이 추구하는 휴먼 커넥트 플랫폼으로 도약해 갈 것으로 예상된다.

알코올, 특히 맥주는 베트남에서 널리 소비된다. 보건부가 수집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에 베트남 국민은 3억 5천 리터의 술과 41억 리터의 맥주를 소비하여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음주 국가이며, 일본과 중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세 번째의 음주 국가이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베트남은 매년 평균 34억 달러를 술값으로 소비하고 있는데, 이는 정부 예산 수입의 3%에 해당한다. 보건부에 따르면 이 수치는 1인당 300 달러인 반면, 건강 관련 문제에 지출하는 비용은 1인당 평균 113 달러라고 한다.

 

세계보건기구는 일찍이 베트남에서의 교통사고의 40%가 과음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했다.

-GMK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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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연간 70만 톤을 생산하며 베트남을 앞지르겠다는 야심 찬 야망
인도네시아는 커피 생산에서 세계 2위 베트남을 따라 잡겠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카르타 글로브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최대 경제국인 인도네시아 정부는 국내 생산량 증대와 증가하는 세계 커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줄하스(Zulhas)로 불리는 줄키플리 하산(Zulkifli Hasan) 식량부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현재 세계 4위의 커피 생산국으로 연간 70만 톤 이상의 커피를 생산한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 4위 인구(2억 8,500만 명 이상)인 인도네시아가 적절한 전략을 채택한다면 생산량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고 믿는다. "현재 커피 가격이 매우 유리하기 때문에 생산성을 높여야 합니다."라고 줄하스 장관은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식량부 조정장관은 인도네시아 커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품질 품종을 사용하고, 수확 후 가공 과정을 개선하며, 더욱 경쟁력 있는 포장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줄하스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아체( Aceh) 고원부터 파푸아 동부 지역까지 커피 재배에 적합한 광활한 토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지역마다 독특한 풍미의 커피 원두를 생산한다고 말니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커피에 대한 지리적 표시(GI)를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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