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1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비지니스

[스마트폰] 애플, 샤오미 젊은 세대가, 삼성, 빈스마트는 30세 이상이 좋아한다.

애플과 샤오미 스마트폰 구매자는 젊은 나이에 상대적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반면 삼성과 빈스마트는 연령에 따라 선택율이 높아졌다.

퀀드메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과 삼성은 여전히 많은 면에서 베트남 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두 전화 회사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섹션에서 스마트폰하면 생각나는 브랜드의 이름은 애플(94%)과 삼성(96%)이 대표적이며 그 뒤를 OPPO, Nokia, Sony가 이었다.

 

또한, 30세 이전에 사용자들은 아이폰을 사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23세 미만 사용자의 52%와 24~29세 사용자의 46%가 다음 스마트폰 구매 시 애플 제품을 구입하겠다고 했다. 삼성의 비율은 각각 22%와 27%에 불과하다.

*애플 제품을 구매하기로 한 사람의 비율은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삼성은 그 반대이다(이미지: Qandme).

 

그러나 30세 이후부터는 애플과 삼성의 균형이 더욱 잡혀서 사용자의 38%가 아이폰을 선택하고 36%가 삼성

스마트폰 제품을 구입하기로 결정한다.

 

샤오미(8%:23세 이하, 5%: 24~29세, 3%:29세 이상)는 애플과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구매하기로 결정한 사람들의 비율은 연령에 따라 감소하는 경향이 있다. 반면에 빈스마트는 노년층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어 삼성과 비슷하다.

-VN비지니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출장 영수증 걱정 끝… 비즈플레이, B2E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로 종이 영수증 없는 출장 관리 시대 개막
Expense 비용관리 Total 솔루션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김홍기)가 기업 및 공무원 사회에서 출장 증빙 자동화 솔루션 ‘bzp출장관리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bzp출장관리 서비스는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통합 관리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기존에 복잡했던 출장관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비효율적인 출장 준비 및 정산 프로세스로 인해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해왔던 기업과 공공기관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출장관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출장자는 bzp출장관리 서비스 전용 앱을 통해 항공, 숙박, 열차, 비자, 여행사 등 출장에 필요한 예약을 규정에 맞게 진행할 수 있다. 예약 정보 연동과 출장비 정산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자동화하는 것은 물론, 전 프로세스를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다. 관리자 측면에서도 업무 효율성이 대폭 향상된다. 국내 전 카드사와 연동된 전자증빙을 통해 수기 검토, 증빙자료 보관 등의 업무가 사라졌으며, 출장비 상세 내역의 실시간 확인으로 보다 투명한 지출 관리가 가능해졌다. AI 기반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AI를 통해 출장자의 교통수단을 추천해주고, 항공 예약 시에는 최저가

문화연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