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은 인프라 개발을 위해 연간 3조 동(1억2970만 달러)를 조달하기 위해 2021년 7월 1일부터 항만료 징수를 시작한다.
시 교통부의 제안은 수요일 시의회 입법부인 호치민 인민위원회에 의해 통과되었다.
최저 수수료는 톤당 1만5000 동(0.65달러)이며 40피트 컨테이너의 경우 최고인 440만 동(189.89달러)이다.
베트남 내륙 수로국은 요금 징수를 감독하고 송 및 세관 부서에서 지원할 것이다. 수수료 징수원은 총액의 1.5%를 취득하고 나머지는 항만 인근 도시 교통 인프라에 투자하게 된다.
모든 지불은 전자로 진행된다.
지난해 시 항구를 통한 총 생산량은 1억7000만 톤으로 2030년에는 2억3700만 톤 가까이 늘어날 전망이다.
항구를 통해 운송되는 물동량이 많아 기존 운송 인프라에 큰 부담이 되고 있다. 항구를 둘러싼 도로망이 그에 걸맞게 발달하지 못해 극심한 정체와 대기오염, 물류비 상승 등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도시의 항만 체계는 남동쪽과 메콩 델타 해상 운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호치민은 4개의 주요 항구를 가지고 있다 - 동나이강의 깍라이 항, 야베 강의 야베 항, 소아이랍강의 힙푹 항, 사이곤강 항이다.
-브앤익스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