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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테크놀리지] 먼저 AI 사용에 익숙해진 다음 업무에 적용해야 한다

베트남 오리엔트 커머셜 조인트 스톡 뱅크(OCB)의 CEO인 팜 홍 하이는 AI가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사용자들이 업무에 적용하기 전에 AI를 사용하는 데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HSBC 베트남의 전 CEO인 하이는 지난 목요일 호치민시에서 열린 AI 서밋 2025에서 "생성적 AI: 디지털 시대를 이끄는 열쇠"라는 주제로 이 같은 발언을 했다.

 

하이는 기업들이 집중하고 있는 두 가지 핵심 주제는 지속 가능한 개발과 AI 채택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AI에 관해서는 개인이 업무에 적용하기 전에 먼저 AI 사용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렇게 하면 AI 사용에 있어 더 능숙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AI는 부인할 수 없는 역할을 하지만 모든 것을 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은행 부문에서는 AI가 고품질의 고객 프로필을 선택할 수 없으며 인간의 판단을 대체할 수도 없다.

 

하이는 오늘날 가장 강력한 사람들이 올바른 질문을 하고 AI를 사용하여 업무에서 문제를 해결할 줄 아는 사람들이라고 믿는다.

 

OCB에서는 카드와 관련된 고객 문의에 답변하는 데 AI를 사용한다. 또한 신제품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신입 사원과 고객 모두 언제든지 AI에 이러한 제품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유니레버 베트남의 IT 국가 책임자인 응우옌 바오 찌는 AI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데 있어 두 가지 중요한 요소, 즉 데이터와 데이터를 조직하고 배열하는 데 필요한 전문 지식을 강조했다. 따라서 인간의 요소는 여전히 중요하다.

 

푸르덴셜 베트남의 CIO인 쩐 레 꾹 손은 보험 산업에서 AI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재의 인터넷 및 사이버 공간 인프라를 통해 개인과 조직의 업무 차이는 AI를 수용할지 여부에 달려 있다. 수용한다면 AI의 힘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활용하고 탐구할 것이다.

 

FPT 클라우드의 AI 컨설팅 및 구현 부서 책임자인 호민 탕은 별도의 프레젠테이션에서 아마존Amazon, BCG 그룹, 맥킨지와 같은 선도적인 글로벌 컨설팅 및 감사 회사의 데이터를 인용하여 2025년까지 인간과 협력하여 500억~1,000억 개의 AI 에이전트가 운영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AI 에이전트 시장은 2028년까지 521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4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 넓은 맥락에서 시장 조사 기관인 IDC는 2028년까지 생성형 AI(Generative AI: GenAI)에 대한 지출이 총 2,020억 달러에 달할 것이며, 이는 전체 AI 지출의 32%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맥킨지는 또한 GenAI가 매년 44억 달러를 세계 경제에 기여하여 비즈니스 발전을 이끌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생성형 AI(Generative AI) 프롬프트에 따라 텍스트, 이미지, 음악, 동영상 등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이다. 

 

생성형 AI의 특징

  • 기존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사용자가 입력한 프롬프트에 따라 인터넷의 기존 사례를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응답을 생성한다 
  • 자동화된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창의력을 자극하여 여러 가지 새로운 버전의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생성형 AI의 활용 사례 

  • 독특한 예술 작품을 만들고, 음악을 작곡할 수 있다
  • 영화용 스크립트를 생성할 수 있다
  • 사용자가 제출한 이미지를 유명 화가의 스타일로 예술 작품으로 바꿀 수 있다

생성형 AI의 장단점 

  • 장점: 빠른 데이터 생성, 다양한 응용 가능성,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제공 등
  • 단점: 고비용, 데이터 부족 시 성능 저하, 잘못된 정보 생성의 위험 등

-구글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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