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기술시장 분석업체 카날리스(https://www.canalys.com/)가 최근 보고서에서 코비드-19 대유행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삼성은 전년 대비 4%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중국 오포와 비보가 각각 17%, 12%의 점유율로 뒤를 이었다. 그러나 오포는 26% 감소하고 비보는 246% 증가하는 등 판매 추세가 크게 엇갈렸다.
베트남 최대 상장사인 빈그룹의 자회사인 빈스마트가 시장점유율 11%로 4위에 올랐다. 2018년 말 첫 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달 미국 반도체 대기업 퀄컴과 손잡고 첫 5G 스마트폰을 생산했다. 빈스마트는 12개 제품이 모두 500만 동(212달러) 이하인 저가 부문에 주력하고 있다.
중국의 리얼미(Realme)는 63%로 성장한 뒤 시장점유율 9%로 5위를 차지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및 광고 대행사인 위아소셜(We Are Social)에 따르면, 베트남 인구의 거의 80%인 약 7천 5백만 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브앤익스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