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 교통부는 다음 달부터 이륜자동차의 배기 가스 배출량을 시험적으로 점검하기로 했다.
이번 주 초 부서와 교통과학기술연구소, 베트남 오토바이 제조업체협회가 체결한 MOU은 5년 이상 된 오토바이를 시험해야 한다.
이 캠페인은 다음 달에 시작되어 12월까지 계속될 것이다.
또 배출가스 감축의 혜택을 전달하고, 배출가스 시험방법에 대한 전문가, 정책입안자, 공식기관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배출이 도시의 사회경제 발전에 미치는 영향은 평가될 것이다.
베트남 오토바이 제조업체 협회가 이 프로그램에 자금을 지원할 것이다.
시 교통부는 서명식에서 "대부분 차량에 의해 야기되는 심각한 공기와 소음 공해가 있다. 배출량 증가는 국민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인민위원회는 이 캠페인의 결과를 바탕으로 오토바이 배출을 규제하는 정책을 입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부의 다른 모든 지방과 도시들과 마찬가지로 호치민도 아직 낡아빠진 오토바이에 대해 벌금을 부과하지 않고 있다고 했다. 베트남은 오토바이의 최대 수명에 대한 규정이 부족하다.
동남아시아의 다른 많은 나라에서는 오래된 오토바이에 대한 관세가 매우 높으며, 특히 히노이와 호치민시는 환경 영향을 고려해 오토바이 사용을 제한하는 해결책을 고려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처음에는 주민들에게 오래된 오토바이를 사용하지 말라고 강요하는 것은 어려울 것이지만 당국의 결정이 내려지면 그렇게 될 수 있다고 그들은 말했다.
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19년 중반 현재 호치민시는 810만대 이상의 오토바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거리 차량의 거의 90%를 차지하고 있다.
(출처:베트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