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코토는 거의 하루 동안 레벨 9를 유지하며 느리게 이동하고 있으며, 자라이-닥락 해역에서 열대성 저기압으로 약화될 것으로 예보되었다. 국가수문기상예보센터는 오늘 오전 4시 기준 태풍 코토가 동해 중부 북서쪽 해상에 위치하며, 최대 풍속 88km/h(9단계)에서 최대 풍속 레벨 11로 돌풍을 일으키며 북동쪽으로 시속 3km로 이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태풍 코토는 어제 아침부터 오늘 아침까지 레벨 9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진로 변화로 인해 지그재그 형태의 경로를 보이고 있다. 내일 오전 4시경, 태풍은 자라이-닥락 성 동해안에서 동쪽으로 약 340km 떨어진 동해 중부 북서쪽 해상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며, 풍속은 레벨 9, 돌풍은 레벨 11로, 시속 3km로 북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12월 2일 오전 4시, 태풍은 자라이-닥락 성 동해안에서 동쪽으로 약 230km 떨어진 해상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며, 풍속은 레벨 8로 약화되고 돌풍은 레벨10으로, 시속 3~5km로 서남서 방향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12월 3일 오전 4시, 자라이-닥락 성 동해안에서 동쪽으로 약 120km 떨어진 해상에 상륙할 때, 태풍은 열대성 저기압으로 약화 될 것이다
8일 오전 하노이 시내 다수 관측소에서 대기질지수(AQI)가 급상승하며 올 겨울 처음으로 ‘매우 나쁨’(201~300) 단계를 넘어섰다. 환경부 산하 환경청 관측망에 따르면, 전날 밤 8시 해방로 하노이공대 정문 지점 AQI가 150이었으나 이날 오전 7시 210까지 치솟았다. 응우옌반끄 556번지 지점은 새벽 5시 201을 기록한 뒤 197로 소폭 하락했고, 쿠앗 주이 띠엔 공원은 160을 보였다. 북부 지방도 상황은 비슷했다. 흥옌 탕롱2공단 170, 박장성 행정구역 154, 하이즈엉시 인민위원회 153, 푸리 남까오공원 153, 흥옌 타이빈대교 189 등이다. AQI 200을 넘으면 ‘위험’ 단계로, 모든 연령대가 건강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날 세계 대기질 집계 사이트 IQAir는 하노이를 전 세계 오염 도시 5위(225)로 올려놓았다. 꼴까따·델리(인도), 타슈켄트(우즈벡), 바그다드(이라크)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시내 측정 지점 중 따이호 282, 탄쑤언 232, 레즈안 231, 빈뚜이 223 등은 ‘위험’ 수준이었다. 한편 하노이시 공식 대기질 포털 moitruongthudo.vn은 “도메인 만료”로 접속이 차단돼 시민들이 실시간 정보를 확인
열대성 저기압이 저기압으로 약화되었고, 태풍 고토는 9단계를 유지하며 느리게 이동하고 있으며, 남중부 지역에 진입하기 전에 약화될 가능성이 높다. 국가 수문기상예보센터는 오늘 오후 4시, 동해 중부 북서쪽 해상에서 태풍 고토가 가장 강한 바람은 시속 88km, 9단계이며, 돌풍은 시속 11단계로 북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내일 오후 4시 기준으로, 태풍은 자라이-닥락 성 동해안에서 동쪽으로 약 340km 떨어진 동해 중부 북서쪽 해상에 위치하며, 가장 강한 바람은 시속 9단계로 11단계 돌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은 오후 4시까지 매우 느리게 이동할 것이다. 12월 1일, 태풍 코토는 자라이-닥락 성 동해안에서 약 310km 떨어진 동해 중부 북서쪽 해상에 위치했으며, 풍속은 8~9단계로 약화되었다가 11단계까지 돌풍을 일으키며 시속 3km로 서쪽으로 이동할 것이다. 12월 2일 오후 4시, 태풍 코토는 자라이-닥락 성 동해안에서 동쪽으로 약 250km 떨어진 해상에 위치했으며, 풍속은 8단계, 돌풍은 10단계로, 시속 3~5km로 남서쪽으로 이동하겠다. 태풍 '고토'의 영향으로 동해 중부 북서쪽 해상에는 7~9단계의 강풍과 11단계의 돌풍, 그리고 3~
태풍 코토는 쯔엉사 섬 북서쪽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드문 열대성 저기압이 인도양에서 태평양으로 이동하며 동해 남부를 향해 이동하고 있다. 국가 수문기상예보센터는 열대성 저기압이 적도 부근에서 형성되어 인도양에서 말레이시아를 거쳐 태평양으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상 역사상 매우 드문 경로로 여겨진다. 11월 29일 오후 1시, 이 저기압의 중심은 말레이시아 동해안 부근에 위치했으며, 바람은 6~7단계, 돌풍은 9단계로, 시속 약 15km의 속도로 북동쪽으로 이동하고 있이다. 내일 정오까지 열대성 저기압은 남중국해 남서쪽 해역에 진입하여 7단계로 강화되고, 이후 9단계로 돌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그 후 저기압은 북동쪽으로 이동하며 현재 강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기상청은 이 저기압이 태풍으로 발달하여 남중부 지역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동해에 두 개의 열대성 저기압이 동시에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기상청은 이 저기압이 희귀한 요소들, 즉 태풍 세냐르의 약화된 저기압에서 발생하여 적도 부근에서 형성되어 인도양에서 태평양으로 이동하는 요소들과 합쳐지면서 나타나는 특수한 현상이라고 설명했다. 이 태풍의 출현으로 동해에는 두 개의 저기
태풍 코토는 남쪽으로 이동 후 북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시속 3~5km의 속도로 진행 중이며, 12월 1~2일경 자라이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국가수문기상예보센터는 오늘 오전 4시 기준 태풍의 중심이 송투타이섬 북서쪽 약 240km 지점에 위치했으며, 최대 풍속은 시속 117km로 어제보다 한 단계 낮은 레벨인 레벨 14까지 강풍을 동반하고 시속 5km의 속도로 서남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라고 밝혔다. 내일 오전 4시 기준, 태풍은 동해 중부 서해, 송투타이 섬에서 북서쪽으로 약 2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풍속은 여전히 10단계, 돌풍은 14단계이며, 시속 3km로 서쪽으로 이동할 것이다. 11월 30일 오전 4시 기준, 태풍은 자라이성 동해안에서 동쪽으로 약 300km 떨어진 동해 중부 북서해, 풍속은 9~10단계이며, 돌풍은 13단계로 강타한 후 시속 5km로 북서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12월 1일 오전 4시, 태풍은 자라이성 동해안에서 동쪽으로 약 210km 떨어진 동해 중부 북서쪽 해상에 도달해 풍속 9단계, 돌풍 12단계를 동반하고 시속 3~5km의 속도로 북서쪽으로 이동 할 것이다. 일본 기상청은 태풍의 풍속이
27일 새벽부터 호치민시가 본격적인 겨울 날씨를 맞았다. 오전 6시 기온이 21도 안팎까지 떨어지며 맑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자, 거리는 벌써 소매 긴 옷을 꺼내 입은 시민들로 가득했다. 많은 거리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산타 장식이 일찌감치 등장하며 연말 분위기를 띄웠다. 남부지방 수문기상대는 “대륙 한랭 고기압이 더욱 남하하면서 15호 태풍이 동해를 지나가는 과정에서 북쪽 찬 공기를 남부까지 그대로 밀어 넣고 있다”고 밝혔다. 태풍이 한랭전선을 남부까지 끌어 내렸다. 이에 따라 남부 지역 낮 기온은 1~2도 더 떨어지고, 밤·새벽 기온은 더욱 낮아진다. 동남부(호치민·동나이·빈증·바리아붕따우 등): 19~22도, 일부 지역 19도 이하 서남부(메콩델타): 21~24도 특히 내일(28일) 새벽~아침 최저기온은 동남부 일부 18도 이하 서남부 20~22도(일부 22도 이상) 까지 떨어질 전망이다. 낮에는 맑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지만, 밤·새벽은 체감 추위가 확 느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 전문가들은 “15호 태풍이 남중국해를 지나면서 한랭 전선이 더 남부로 확장되어, 호치민시와 남부 지역이 이례적으로 긴 ‘찬 아침’을 맞고 있다”며 “연말연시까지 간헐적으로
하노이는 2026년 7월 1일부터 시내 최초의 저배출 구역이 시행되는 순환도로 1호선 내 특정 시간 또는 지정 구역 내에서 가솔린 오토바이 운행을 금지한다. 11월 26일 오후, 하노이 인민위원회는 참석 대의원 100%의 동의 하에 2024년 수도법에 따른 저배출 구역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 구역은 환경을 오염시키는 차량을 제한하고 청정 에너지를 사용하는 차량을 우선적으로 운행하기 위해 지정된 구역이다. 이 결의안에 따르면, 저배출 구역에서는 시간대 또는 구역에 따라 가솔린 오토바이와 스쿠터의 운행이 금지되며, 차량 플랫폼에서 운행되는 차량 또한 운행이 금지된다. 4단계 배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차량은 특정 시간 또는 경로에 따라 해당 지역 진입이 제한되고, 궁극적으로는 금지된다. 시는 화석 연료를 사용하는 상용차의 친환경 전환 로드맵을 발표했다. 오토바이는 2030년 이전에 전환을 완료해야 하며, 택시는 2026년 7월 1일부터 전기 또는 친환경 에너지 차량으로만 신규 투자 또는 교체할 수 있다. 2035년 1월 1일부터는 시 인민위원회가 실제 상황에 따라 도로 차량 통행 제한 범위와 시기를 결정할 예정이다. 하노이 거리의 가솔린 오토바이 저배출
태풍 코토는 송투타이섬에서 190km 떨어진 곳에서 12단계로 강화되어 15단계까지 돌풍을 일으켰다. 향후 며칠 동안 동해 한가운데에서 진로가 계속 바뀌어 강풍과 9m 높이의 파도를 동반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풍으로 강화된 지 하루가 지난 11월 27일 아침, 코토는 4단계까지 강화되어 최고 12단계까지 도달한 후 15단계까지 돌풍을 일으켰다. 국가수문기상예보센터에 따르면 오전 4시 기준 태풍의 중심은 송투타이섬에서 북쪽으로 약 190km 떨어진 곳에 위치했으며, 최대 풍속은 시속 133km로 서북서 방향으로 시속 15km로 이동하고 있다. 내일 오전 4시까지 태풍은 송투타이 섬에서 북서쪽으로 약 190km 떨어진 동해 한가운데 서쪽 해역에 도달하여 강도를 유지하며 서남서 방향으로 시속 5~10km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11월 29일까지 태풍은 여전히 동해 서쪽 해역에 머물렀으나, 11단계로 약화되어 14단계까지 돌풍을 일으키며 시속 5km로 북서쪽으로 이동할 것이다. 11월 30일에도 이 해역에 머무르는 동안 태풍은 10단계로 약화되어 13단계까지 돌풍을 일으키며 시속 3~5km로 북서쪽으로 움직일 것이다. 일본 기상청은 태풍이 현재 시속 144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