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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

【투자】환경법 개정: 모든 프로젝트에 환경영향평가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개정된 환경보호법 초안은 사업 규모와 환경 영향 등에 근거한 EIA(환경영향평가) 대상 사업의 형태를 명확히 기술하고 있다.

 

투자자에 대한 행정절차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사업에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는 동시에 엄격하고 효과적인 관리를 보장한다는 관점에서, 초안은 투자 고려와 프로젝트 이행 단계에서 EIA와 다른 환경 관리 도구의 역할을 명확하게 규정한다.

 

법률 작성자들은 투자 프로젝트를 네 가지 범주로 분류한다. 첫째, EIA가 필요한 프로젝트지만 환경 라이선스는 필요하지 않다. 둘째, EIA와 환경 라이선스를 둘 다 가져야 하는 프로젝트. 셋째, EIA를 보유할 필요는 없지만 환경 라이선스를 보유해야 하는 프로젝트. 넷째, 환경에 관한 절차를 따르지 않아도 되는 프로젝트이다.

 

초안의 새로운 특징은 환경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프로젝트(카테고리 3과 4)가 EIA를 가질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개정된 법률의 편집자인 일반환경부서는 이것이 투자 비용을 완화하고 프로젝트 실행을 위한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IA가 모든 프로젝트를 감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능한 도구'라는 관점을 바꾸면서, 초안은 EIA의 역할을 단지 프로젝트 건설 기간에만 중요한 예측 도구로서 다시 규정한다.

 

EIA는 기본적으로 당국의 의사결정 과정에 도움이 되도록 환경 영향을 분석하고 예측하는 도구다.

 

따라서 EIA는 프로젝트 추진에 대한 아이디어가 형성될 때 구현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실제로 일어난 일은 베트남의 EIA가 여전히 예측이라는 과제를 완수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EIA의 혜택은 엄청나다. 만약 투자가들이 프로젝트가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을 예측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설계할 때 EIA에 일정량의 경비를 지출하지 않는다면, 추후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비용이 들 것이다.

 

따라서, EIA와 관련된 조항과 EIA를 구현하기 위한 절차는 매우 신중하게 설계될 필요가 있다.

 

개정된 법률 초안은 또한 지역사회와의 의무 협의, 정보 노출 및 프로젝트 시행 모니터링에 대한 엄격한 규정을 정하고 있다.

EIA 검사부의 응우옌 쑤언 하이 국장은 개정된 법이 EIA에 대한 정보를 노출시키는 내용과 방법을 명확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 국장은 EIA 인허가에 대해 "투자사업이 국가 최고 비밀그룹에 속하지 않으면 EIA는 MONRE 나 지방당국의 승인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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