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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모닝베트남미디어

국제 스포츠 브랜드. 베트남에서 생산을 증가

-베트남 가죽, 신발, 핸드백 협회(Lefaso)는 세계의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들이 베트남에서 가공 주문을 늘리고 있다고 말했다.

아디다스는 인건비가 저렴해 주변국의 신발 생산을 50%를 줄이고 생산을 베트남으로 옮겼다.마찬가지로 아디다스의 경쟁사인 나이키도 베트남에서 생산을 최대 50%이상 높였다. 

 

레파소에 따르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발효 직후 신발제품이 높은 감세율을 보이면서 신발업계의 외국인 투자자들이 대거 베트남으로 몰려들고 있다.

 

따라서 CPTPP 회원국에 대한 신발 수출액은 향후 몇 년 동안 계속 증가할 것이다. 그러나 CPTPP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르파소와 기업이 브랜드명, 소재, 기술 등 장애물을 제거해야 한다.

 

과거에는 수입 소재와 보조 소재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업계의 부가가치가 낮았으며 베트남의 가죽 제품 생산업자들은 기술에 대한 지식과 투자가 부족했다. 따라서 베트남 기업이 기술에 더 많이 투자한다면 지금처럼 순수 가공 대신 완제품으로 수출 제품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질 것이다.

 

신발 생산은 작년보다 10% 이상 증가하여 약 21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 신발 수출의 국산화율이 60%에 달해 약 9%를 차지한다. 신발 수출은 베트남의 주요 수출품 10개 품목 중 4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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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연간 70만 톤을 생산하며 베트남을 앞지르겠다는 야심 찬 야망
인도네시아는 커피 생산에서 세계 2위 베트남을 따라 잡겠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카르타 글로브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최대 경제국인 인도네시아 정부는 국내 생산량 증대와 증가하는 세계 커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줄하스(Zulhas)로 불리는 줄키플리 하산(Zulkifli Hasan) 식량부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현재 세계 4위의 커피 생산국으로 연간 70만 톤 이상의 커피를 생산한다고 밝혔다. 그는 세계 4위 인구(2억 8,500만 명 이상)인 인도네시아가 적절한 전략을 채택한다면 생산량이 크게 증가할 수 있다고 믿는다. "현재 커피 가격이 매우 유리하기 때문에 생산성을 높여야 합니다."라고 줄하스 장관은 말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식량부 조정장관은 인도네시아 커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품질 품종을 사용하고, 수확 후 가공 과정을 개선하며, 더욱 경쟁력 있는 포장을 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줄하스 장관은 인도네시아가 아체( Aceh) 고원부터 파푸아 동부 지역까지 커피 재배에 적합한 광활한 토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지역마다 독특한 풍미의 커피 원두를 생산한다고 말니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커피에 대한 지리적 표시(GI)를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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