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1천명 이상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탕롱 고속 선박은 호치민시에서 꼰다오 섬으로 운항을 시작했다. 선박은 길이 77미터 이상, 승객 1천17명을 수용할 수 있는 베트남 최대의 고속 여객선이다. 시속 35해리(60km 이상)의 속도로 달릴 수 있으며, 호치민시에서 관광지 꼰다오까지 약 4시간이 소요된다. 선박는 62~74km/h 풍속에서도 운항할 수 있어 뱃멀미를 줄이고 승객의 안전을 보장한다. 투자자인 푸꾸옥 고속정 주식회사(Phu Quoc High-Speed Boat Joint Stock Company)에 따르면 선박은 하루 간격으로 매주 3회 운항한다. 호치민에서는 야베(Nha Be) 지구의 히엡푸옥항에서 오전 7시에 출발하고 꼰다오에서는 오후 1시에 벤담항에서 출발한다. 현재 대리점, 매표소 및 웹사이트에서 티켓 등급 및 출발 시간에 따라 1인당 61만5천-110만동(24.16-43.22달러)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호치민시 교통부 부이호아안 부국장은 새로운 선박의 취항이 동남부 지역의 연결성을 높이고 꼰다오의 선박 취항은 관광객을 위한 선택지를 다양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에 호치민시에서 비행기로만 꼰다오로 이동하거나 호치
5월 1일부터 시행된 정부 법령에 따르면, 해외에서 등록되고 외국 여행객이 베트남으로 반입하는 도로 운전 차량은 최대 45일 동안 국내 교통에 참여할 수 있는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공안부에 따르면 이러한 조건은 해외에 등록되어 외국인 여행객이 베트남으로 반입하는 도로용 자동차의 관리를 규제하는 정부의 법령 제30/2024호/ND-CP에 규정되어 있다. 이 법령에 따르면, 베트남으로 이러한 차량을 들여오고자 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은 베트남 국제 여행 서비스 제공자에게 외교부의 서면 승인을 받기 위해 필요한 모든 절차를 수행하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상기 사업자는 최초로 승인을 신청하는 경우, 사업자의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함께 차량 운전자 명단을 첨부한 승인신청서를 부처에 제출해야 한다. 완료된 신청서를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부처는 신청인에 대해 승인 또는 승인이 없음을 기재한 통지서를 발급해야 한다. 승인이 나면 문체부, 외교부, 교통부, 국방부, 재정부 등에 승인 서류를 보낼 예정이다. 또한 관리 조정을 위해 관련 중앙 통치 지방 및 시의 인민 위원회에 이 문서를 보낼 것이다. 차량 조건 베트남에 반입되는 외국 도로용 전동차는 좌측 또는
2024년 4월까지 베트남을 방문한 외국 방문객은 620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68.3% 증가했으며, 코로나19 유행 전년도인 2019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베트남 방문자 수는 160만명에 육박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8.2% 증가했다. 전체적으로 지난 4개월간 베트남을 방문한 외국인은 620만 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8.3% 증가했고, 코로나19 유행 전년인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3.9% 증가했다. 통계청은 "이 같은 결과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외국인 방문객이 베트남을 찾는 이유는 우호적인 비자 정책과 지속적인 효과를 보이는 매력적인 관광 부양 프로그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4월까지 베트남을 방문한 외국인 방문객 620만명 중 항공편으로 도착한 방문객은 520만명에 육박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배 증가한 전체 외국인 방문객의 83.7%를 차지했다; 육로는 856.9명으로 13.8%, 2.3배에 달했고, 해상으로는 151.5천 명으로 2.5%, 3.4배에 달했다. 470만명 이상의 방문객의 아시아가 베트남에서 여전히 가장 큰 시장이며, 그 다음은 85만5천명
호치민(사이공)과 나짱을 연결하는 마지막 구간인 깜람-빈하오 고속도로가 4월 26일 오전에 개통되어 1번 국도를 이용하는 것에 비해 거의 절반에 가까운 4-5시간 걸린다. 오전 7시부터 많은 자동차와 트럭이 호치민 방향에서 판티엣-빈하오 고속도로까지 운전하여 1번 국도로로 우회전하는 대신 빈하오 교차로(Tuy Phong)를 이용했다. 이제 호치민에서 나짱까지 시간이 단축되어 비용과 연료를 절감할 수 있으며 편리하게 갈 수 있게 되었다. 깜람-빈하오 고속도로는 4월 26일부터 5월 1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독성, 가연성 물질, 폭발물, 트랙터, 오토바이, 모페드를 실은 차량은 이용할 수 없다. 요금 징수는 5월 2일 0시부터 시작된다. 현재, 투자자는 깜란-빈하호 구간에 대한 요금을 발표하지 않았다. 깜람-빈하오 고속도로는 길이 78.5km, 폭 17m의 4차선 비상정지 차로가 없지만 4-5km 간격으로 비상정지 차로가 있으며 최고속도는 90km/h이다. 프로젝트는 데오카 그룹, 데오카 건설회사, 194개 건설투자공사의 합작투자로 기업제휴(PPP) 형태로 투자되었으며 총 투자자본은 8조9250억동이다. 이 노선은 칸호아 (5km), 닌투안 (63km)
연초부터 베트남 관광객들이 동남아와 동북아시아로 몰리면서 많은 여행지들이 베트남 관광객 수를 10대 국제관광시장 순위에 기록했다. 국내 여행업계는 최근 2년간 중거리 외국인 관광과 콤보가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고 말한다. 동남아와 동북아 일부 여행지는 국내 항공권 가격이 오르는 상황에서 국내 관광을 압도할 정도로 저렴한 가격 때문에 베트남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곳이다. 베트남 일본관광진흥청(JNTO)에 따르면 올해 첫 두 달 동안 일본을 방문한 베트남인의 수는 10만 7천 명 이상으로 2019년 같은 기간에 비해 40% 증가했다. 2월 일본을 방문한 베트남인의 수는 2019년 이후 가장 높았다. 지금까지 6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넘어섰다. 이전에 가장 높았던 달은 2023년 2월로 5만5800명이 방문했다. JNTO 대표는 긴 설 연휴와 엔저로 일본 관광이 유행 이전보다 저렴해진 점, 그리고 오늘날 일본에 대한 베트남 관광객들의 사랑이 증가하면서 2월에 일본을 방문하는 베트남인들의 방문이 급격히 증가했다고 말했다. 3월과 4월의 일본 방문 베트남인 수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벚꽃 시즌으로 인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클룩 베트남(Klook Vie
@다낭 바나힐 온라인 여행 플랫폼 아고다는 다낭은 한국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며, 나짱과 호이안이 그 뒤를 이었다고 말했다. 상위 5위 안에 든 다른 두 곳의 목적지는 푸꾸옥과 호치민이다. 목록을 작성하기 위해 아고다는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국 관광객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했다. 아고다의 국가 책임자인 람부는 해변이 전세계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다 다낭과 나짱은 베트남 중부의 유명한 해변 도시이고 호이안은 트립어드바이저 독자들이 뽑은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이다. 남해안을 따라 위치한 푸꾸옥은 관광 성수기에 많은 수의 외국인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길고 모래가 많은 해변으로 유명하다. 한국은 1분기에 120만 명 이상이 도착하여 베트남을 방문한 가장 큰 관광객이었다. 나짱과 호이안에도 한국 연예인들이 잇따라 몰려와 세계 관광 지도에서 베트남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미국의 억만장자 빌 게이츠와 그의 여자친구는 어제 아침 인도에서 열린 억만장자 암바니의 아들 결혼식에 참석한 뒤 전용기를 타고 다낭과 호이안으로 이동했다. 브이앤익스프레스에 따르면 그는 18년 만에 베트남에 왔으며 약 5일 동안 다낭과 호이안을 개인적으로 여행한다고 했다. 그와 그의 여자친구는 3월 4일 오전 걸프스트림 G650ER 전용기를 타고 다낭에 도착했으며 손짜 지역의 5성급 리조트에 머물고 있으며 또한 호이안으로 여행을 갈 계획이다. 2006년에 빌 게이츠는 당일치기 여행으로 베트남에서 정보 기술 세계의 대표들을 만났다. 그 여행 동안 빌 게이츠는 박닌의 투손 지역을 방문하여 하루를 보냈다. 그의 이번 베트남 여행 전, 3월 1일 저녁, 빌게이트는 그의 여자친구인 폴라 칼루파와 세계적인 엘리트들은 억만장자 무케시 암바니의 아들이 결혼하는 것을 축하하기 위해 1억2천만달러의 파티에 참석했다. 1955년에 태어난 빌 게이츠는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회사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설립자로 사장, 최고 경영자, 그리고 최고 소프트웨어 설계자의 자리를 차지했다. 그는 1970년대와 1980년대 컴퓨터 혁명의 선구자들 중 한 명이다. 1987년 이후, 그는 세계
통계청에 따르면 베트남은 2월 20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64.1% 증가한 304만명의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했다. 한국은 844,082명(27.73%)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중국 본토가 537,661명(17.66%)으로 그 뒤를 이었다. 대만은 198,328명(6.52%); 그리고 미국 155,780(5.12%)이다. 전년 대비 성장률은 중국 본토가 658.3%로 가장 빠른 속도를 기록했고, 대만(120%), 인도네시아(116.3%)가 뒤를 이었다. 2개월 동안 항공기로 256만명의 외국인 승객이 왔고 전체의 84.25%를 차지했다. 도로로 211,719명(12.77%)으로 그 뒤를 이었다. 그리고 해상 항로는 90,688명으로 2.98%이다. GSO는 이러한 성과가 국가의 관광 프로모션, 설날(Tet) 연휴를 위해 잘 준비된 프로그램 및 보다 우호적인 비자 정책에 기인한다고 보고 있다. 하지만 이 수치는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의 98.5%에 해당한다. 두 달 간의 강력한 성과는 관광 부문이 올해 1천800만명의 외국 행정부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당국은 말했다.
하노이 인민위원회는 방금 서호 관리 및 이용에 관한 규정을 발표하여 수상에서의 골프 연습장 사업을 포함한 10가지 종류의 서비스를 운영하도록 했다. 포함된 다른 비즈니스 목록은 하룻밤을 머물지 않고 수로로 관광객을 운송하는 것; 문화, 스포츠, 관광 및 공연 예술 서비스; 전통 축제 및 보트 경주 대회 조직; 수상 음악 공연; 열기구; 패러글라이딩이다. 수영, 다이빙, 보트 타기, 카누, 수상 사이클, 윈드서핑, 서호 주변의 전기차, 자전거, 씨클로 이용도 가능하다. 시는 환경 관리(폐수 등), 대기 환경 및 폐기물 및 쓰레기, 인프라, 계획, 건설 및 건축에 대한 요구 사항을 작성한다. 따이호구 인민위원회는 시 부서 및 지부와 협력하여 서호를 관리하고 활용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종합적인 관리의 구심점이다. 이전에 서호에는 수상 주택, 요트, 오리 보트와 같은 많은 서비스가 있었다. 2015년 하노이는 투이꾸에 시작 부분의 내륙 수로 부두를 탄이엔 거리T와의 교차로인 담바이로 옮겼다. 2017년 초 하노이는 서호 관리 범위 내의 서비스 사업, 문화, 관광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양식 및 기업 활용을 종료하도록 했다. 관광 보트 및 수상 주택 소유자는 자체적으로
베트남은 일방적인 비자 면제를 부여하는 국가의 목록을 확대할 예정이며, 또한 대규모 고 지출 국가의 방문객에 대한 6-12개월 면제도 시범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유럽, 동북아시아, 북미, 인도 및 중동의 "고급" 시장에서 온 방문객들을 위해 12-36개월의 장기 복수 비자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팜민찐 총리는 포괄적이고 신속하며 지속 가능한 관광 개발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공안부에 위와 같은 조치를 시행할 준비를 지시했다. 총리는 또한 베트남에서 외국인들이 안전하게 입국, 거주 및 여행할 수 있도록 행정 개혁을 추진하고 자동화 솔루션을 배치해 줄 것을 공안부에 요청했다. 공안부는 온라인 출국 및 입국 절차를 제안하고 적용해야 하며, 안면 인식 및 전자 여권을 사용하여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해야 한다고 총리의 지시서는 언급했다. 그리고 공안부는 현장 인력을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국경 비자 발급을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2/4분기에 총리에게 보고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지침은 지방 및 중앙 관리 도시에 유리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스타트업이 강력한 관광 브랜드를 개발하도록 장려하며 관광 개발에 민관 파트너십(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