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2 (화)

  • 구름많음동두천 29.3℃
  • 맑음강릉 33.1℃
  • 구름많음서울 29.7℃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조금대구 30.8℃
  • 맑음울산 31.3℃
  • 구름조금광주 30.5℃
  • 맑음부산 31.2℃
  • 맑음고창 31.0℃
  • 맑음제주 31.5℃
  • 구름많음강화 28.8℃
  • 구름조금보은 27.9℃
  • 맑음금산 29.4℃
  • 구름조금강진군 30.8℃
  • 맑음경주시 31.7℃
  • 구름조금거제 30.6℃
기상청 제공

기업

철강 대기업 호아팟, 2년 만에 최고 이익 달성

 

2024년 호아팟 그룹의 세후 이익은 전년 대비 77% 증가한 12조200억동으로 2022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호아팟 그룹(HPG)은 최근 사업 실적 발표에서 매출이 2023년 대비 17% 증가한 140조5600억동을 기록했으며 2024년 전체 계획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이런 실적은 철강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던 2021~2022년 기간에 근접한 결과다.

 

세후 이익은 12조200억동으로 기록되었으며, 이는 77% 증가한 수치이며 계획보다 20% 초과 달성했다. 이는 2022년 이후 가장 큰 이익이다. 이들은 예산을 전년도 9조동보다 훨씬 많은 13조4000억동 이상 지불했다.

 

 

긍정적인 결과는 30% 증가한 870만톤의 조강 생산에 힘입은 것이다. HRC, 건설, 고품질 철강 제품 및 철강 빌렛의 판매량은 20% 증가한 810만톤에 달했다. 이 중 건설 및 고품질 철강은 18% 증가한 약 448만톤을 기록했다.

 

시장 점유율 측면에서 HPG는 장강 및 강관 분야에서 각각 37.6%와 27.7%의 점유율로 지속적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발표했다. 또한 국내 최대 아연 도금 철강 생산업체 5곳의 그룹에 속해 있으며, 시장 점유율의 8.2%를 차지한다. 호아팟의 철강은 하노이와 호치민시의 공항, 지하철 노선 등 대형 인프라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작년에 호아팟은 약 40개 국가와 지역에 수출했으며 총 매출의 31%를 차지했다.

 

다른 사업 분야도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농업 부문은 100개 이상의 슈퍼마켓에 유통되는 달걀 생산량이 3억 3천만 개에 달하며 호조를 기록했습니다. 완성된 돼지의 생산량도 계획을 초과했고, 호주의 소 사육도 전년보다 높은 생산량을 기록했습니다.

 

쩐딘롱 회장의 호아팟 회사는 현재 1100헥타르 이상의 산업용지를 소유하고 있으며, FDI 유치에 주력할 계획이다. 가까운 시일 내에 3개의 산업단지를 추가로 개발하여 더 깨끗한 토지와 기술 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아며 올해 전자 부문은 신제품 개발에 힘입어 매출 성장을 기록하기 시작했다.

 

호아팟둥꾸앗 2 제철소 프로젝트는 올해 1단계로 가동될 예정이며, 2단계는 연말 또는 내년 초에 완료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제품은 열연강, 고품질, 자동차, 철도, 조선, 구조 가공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수강이다.


베트남

더보기

경제

더보기

문화연예

더보기
[게임] 스타일라잇, 정식 출시일 공개와 더불어 서울 지하철 역사 OOH 눈길
AAA급 3D 스타일링 게임 스타일라잇이 오는 9월 10일 정식 출시를 확정했다. 이번 발표와 함께 사전 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돌파하며, 정식 론칭 전부터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한 정식 출시와 동시에 홍대입구역, 강남역을 비롯한 서울 주요 거점에서 대규모 옥외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행보에 나선다. 대형 래핑과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공개되는 비주얼은 스타일라잇 특유의 세련된 그래픽과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강조하며, 지나가는 이들에게 스타일라잇만의 고유한 세계관과 스타일 아이덴티티를 도심 속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공개된 메인 키 비주얼(KV)은 걸그룹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신규 싱글 뮤직비디오 ‘나답게, 빛나게’가 함께 공개됐다. K-POP 문화의 본고장인 한국 시장을 겨냥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체험판 성과로 확인된 경쟁력 8월 28일 종료된 사전체험판은 설치 다음 날 재접속률(D1 리텐션) 약 80%를 기록했다. 이는 신규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체험판을 설치한 다음 날 다시 접속한 것으로, 모바일 게임 업계 평균(30~40%)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를 통해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