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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농업 대기업, 카길 8천명의 직원 해고 예정

농업 대기업 카길은 식품 가격 하락으로 이익이 감소함에 따라 전 세계 인력의 약 5%를 해고할 예정이다.

 

12월 2일 성명에서 카길은 이러한 변화가 올해 초에 수립한 '장기 전략'의 일환이며, 이를 통해 16만 명 중 약 8,000명의 인력을 감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카길은 현재 매출 기준 미국 최대 민간 기업이자 세계 최대 농산물 무역업체다. 또한 전 세계 곡물, 육류 및 기타 농산물을 유통하는 원자재 분야의 주요 기업이기도 하다.

 

회사는 인플레이션과 지정학적 혼란으로 인해 식량 가격이 상승하면서 팬데믹과 그 여파로 큰 이익을 얻었다. 그러나 세계은행에 따르면 최근 물가는 작년에 약 9% 하락했다. 컨설팅 회사 옥스포드 이코노믹스는 4월에 올해 식량 가격이 바닥을 칠 것이라고 예측했다.

 

 

미국 내 소의 숫자 감소로 타격을 입은 카길은 북미 최대 소고기 가공업체 중 하나가 되기 위해 투자하고 있다.

 

올해 초 블룸버그 통신은 카길의 수익이 5월에 끝나는 회계연도에 24억8천만달러로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2021~2022년에 기록한 67억달러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수치이며 2016년 이후 최저치이다.

 

"앞으로 우리는 비즈니스 부문의 성장과 통합을 위한 명확한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트렌드를 활용하고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라고 CNN에 말했다.

 

지난 6월, 카길은 애틀랜타에 허브를 오픈하고 애틀랜타에서 일할 엔지니어와 기술 직원 400명을 채용한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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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블스캔디,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peep’ 론칭… 캐릭터 엔터테크 기업으로 도약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캐릭터 IP ‘힙핍(Heepeep)’을 공식 론칭하며 ‘캐릭터 엔터테크(Entertainment-Tech)’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힙핍’은 사막에서 살아남는 작고 엉뚱한 개구리 캐릭터로, 잘하는 건 없지만 생존력 하나만큼은 강한 자연계의 최약체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이 캐릭터는 대사 없이 표정과 상황만으로 감정을 전달하는 넌버벌(non-verbal) 3D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개되며, 유튜브 및 글로벌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데블스캔디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 기술 기반의 콘텐츠 자동화 시스템을 활용, 캐릭터의 행동·표정·스토리 생성 과정 전반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안에 다수의 에피소드와 캐릭터 변형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AI-IP 프로덕션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데블스캔디 이동석 대표는 “AI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상상력을 현실로 확장시키는 엔진”이라며 “‘힙핍’을 시작으로 기술과 감성이 결합된 IP 비즈니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K-엔터테크 스튜디오로 성장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