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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농 제품에 주목, 유기농 화장품, 농산물, 음료 제품의 수요 증가

기업들은 유기농 매출이 수년간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연평균 20~4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말한다.

 

5구역에 사는 호아 씨는 전통 시장에서 쇼핑하는 습관을 버리고 집 근처에 있는 유기농 가게로 바꿨다. 비록 이곳의 가격이 두 배나 비싸지만, 호아 씨는 유기농 제품이 신선함을 더 오래 유지할 뿐만 아니라 품질도 보장한다고 느낀다. "시장에서 팔리는 것처럼 빨리 썩지 않고 시들지 않고 일주일 내내 보관할 수 있는 채소와 파가 있다. 이것은 제가 그것들을 사용할 때 더 안전하게 느끼도록 해준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고밥 지역의 홍한씨 이야기도 비슷하다. 지난 1년 동안, 그녀는 일반 우유보다 가격이 두 배나 비싼데도 불구하고 아기를 위해 유기농 신선한 우유를 사는 것으로 전환했다. 한씨에게는 유기농 우유의 자연적인 맛과 풍부함이 비싸도 가치가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베트남 유기농 식품 시장은 2023년까지 1억달러 규모로 2020년 대비 20%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Co.opmart, Winmart, 롯데마트, MM Mega Market 등 주요 슈퍼마켓에서 유기농 제품의 입지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그 증거이다.

 

베트남 센트럴 리테일의 프레시 푸드 밸류 체인의 상업 매니저인 레탄쯔엉 씨는 쭈루 소수민족 여성의 유기농 야채가 전통적인 제품보다 25-35% 더 비싸지만 여전히 인기가 있다고 말했다. "제품들이 종종 진열대에서 매진되기 때문에 많은 고객은 미리 주문해야 한다," 라고 쯔엉 씨가 공유했다.

 

꿉마트(Co.opmart) 푸토의 책임자인 응우옌반히엡 씨는 녹색 식품과 유기농 식품이 올해 첫 6개월 동안 두 자리 수의 성장을 보였다고 말했다. 슈퍼마켓들은 소비자들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며 이러한 제품들을 진열하기 위해 지역을 집중하기로 했다.

 

 

유기농 제품에 대한 관심은 식품을 넘어 음료와 화장품까지 확대되었다.

 

비나밀크 대표는 베트남 유제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추세를 주도하며 유기농 및 그린팜 우유 라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두 라인의 2023년 매출은 2022년 대비 40% 증가했으며 올해 1분기에도 30% 증가를 이어갔다.

 

마찬가지로, 푹신(Phuc Sinh) 합작 주식회사의 판민통 책임자는 회사의 유기농 커피와 후추가 해외에서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에서도 강력하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통 씨는 "올해 6월까지 회사의 매출은 1억75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으며, 이중 국내 매출은 50% 성장했다."라고 공유했다.

 

유기농 화장품은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베트남에서도 미용 산업을 "지배"하고 있다. 영국의 Protocol 제품의 독점 유통사인 LCUK 회사의 보티란 CEO에 따르면, 베트남은 프랑스, 이탈리아, 두바이를 제치고 직접 판매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고 하다. 그녀는 또한 향후 4개월 안에 프랑스에서 고급 유기농 화장품 라인인 Paoma를 출시할 것이며, 출시 이후 예약 주문이 급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는 심지어 재고가 부족할까 봐 걱정하고 있다"라고 란 CEO는 공유했다.

 

기업들에 따르면 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는 단순한 지나가는 추세가 아니라 현대 라이프스타일의 일부가 되었다. 제품의 품질과 원산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베트남 유기농 시장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강력한 성장을 약속하고 있다.

 

인도의 저명한 시장조사기관인 모르도르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세계 유기농 식품 및 음료 시장은 강력한 성장 궤도에 있다. 시장 규모는 2024년까지 1740억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9년에는 2330억달러 이상으로 뛰어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연평균 복합성장률(CAGR)은 6.02%이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예측 기간 중 가장 인상적인 성장 전망을 보이며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비록 베트남은 위의 지역들만큼 발전하지는 않았지만, 청정 유기농 상품의 붐비는 도착지로 여겨진다. 베트남 정부는 시장을 안정시키고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을 목표로 지난 3년 동안 지속 가능한 유기농 농업을 개발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동시에, 베트남-EU 자유무역협정(EVFTA)은 유럽의 유기농 제품이 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더 저렴한 선택권을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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